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크래프톤, 베터 그라운드 행사 성료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4일,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의 자체 개발작 ‘오버턴:리바이브’을 글로벌 가상현실(VR) 기업 PICO 글로벌 스토어에 정식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작은 지난 2017년 발매된 VR 게임으로, G-Rank 챌린지 서울상, 2017 대한민국게임대상 차세대 게임 콘텐츠 상을 수상했었다. ‘오버턴:리바이브’는 원작을 현세대 기기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리마스터 버전이다.

- 넥슨게임즈는 지난 23일, 일본에서 진행한 서비스 2.5주년 방송에서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 제작사 및 감독을 공개했다. 명칭은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으로,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요스타의 자회사 요스타픽처스가 제작한다. 감독은 야마기시 다이고, 총작화 감독은 하기와라 히로미츠다.

- 에이밍은 신작 배틀액션 RPG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배틀 크로니클(이하 던크로)’의 사전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 애니메이션 ‘던만추(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IP를 쓴 신작이다. 원작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이야기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 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는 신작 VR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너티티’를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와 독일 게임쇼 게임스컴에 참가한다. 먼저, 차이나조이는 PICO 부스에 체험존을 운영한다. 게임스컴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마련한 한국공동관 소속 부스로 참여한다.


■ 업데이트

- 컴투스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 글로벌 출시와 함께 아프리카TV와 컬래버레이션(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인다.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와 낚시 전문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실제 낚시와 ‘낚시의 신: 크루’ 플레이를 병행해 가며 진정한 낚시 고수를 가리는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다.

-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프랑스 개발사 플레이윙이 개발한 온라인 슈팅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시즌3 업데이트는 신규 클래스 라임블러드와 유물전 모드 등이 포함됐다. 라임블러드는 초월적인 빙설의 힘으로 무장한 반인반수 전사다. 유물전은 신규 맵 빛나는 얼음의 전장과 스나이르펠 협곡에서 진행되며, 공격 및 수비 팀이 총 3라운드를 진행해 승자를 가리는 모드다.

-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붕어빵 타이쿤’ 멤버십 NFT를 판매한다. 고전 게임 ‘붕어빵 타이쿤’의 디자인 에셋을 활용한 제너레이티브 아트 NFT다. 3차 판매는 오는 9월 21일까지 진행된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은 지난 7월 21일, 고등학생 대상 CSR(사회적 책임) 프로그램 ‘BETTER GROUND(이하 베터그라운드)’의 첫 번째 행사를 마무리했다. 게임 개발에 도전 중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멘토링과 코칭, 실무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게임 제작은 물론, 관련 분야로의 진로 선택을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직무 정보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판교 넥슨 사옥에서 진행한 ’2023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업계 청년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분야로 나누어 선발된 70명의 참가자가 팀을 결성해 단풍을 주제로 게임을 제작했다.

- 펄어비스는 임직원 자녀 여름방학 학습돌봄 프로그램 ‘꿈꾸는 고래 여름캠프’를 도입한다. 방학기간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신규 복지를 기획했다. 7월 말부터 5주간 진행되며 임직원들은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시범 운영 후 참여율 및 만족도를 종합해 정규 복지로 도입할 예정이다.

- 호요버스는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의 콜라보 카페를 연다.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공간으로, 오는 30일까지 7일간 모리셔스브라운 망원점에서 운영된다.

- 레트로 게임과 굿즈 전문 프리마켓 ‘레트로장터 in BUSAN’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게임과 게임 관련 굿즈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중인 프리마켓 행사다. 8회 행사에는 약 5천여 명의 방문객이 참가했다.


■ 기타

- 빅게임스튜디오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애저 오픈AI 서비스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력의 일환으로 빅게임스튜디오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의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인공 지능(AI),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솔루션과 같은 특정 영역에서 잠재적인 기술 협력을 중심으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게임아이피와 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개발자 플랫폼 이용 지원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힘을 합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