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스마일게이트,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정조준 완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소니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사에서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Crossfire: Sierra Squad, 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8월 29일(화, 태평양 표준시 기준) 글로벌 출시한다고 공개하였다. 

PlayStation VR2(이하 PSVR2) 및 PCVR(스팀) 버전으로 출시되는 ‘시에라 스쿼드’는 8월 29일(화, 태평양 표준시 기준)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29.99 USD이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을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 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시에라 스쿼드의 매력은 다양한 전투 방식과 슈팅감, 타격감에서 느낄 수 있다. 각종 권총, 소총 뿐만 아니라 RPG-7, 개틀링 기관총 등 39종에 달하는 무기들은 PSVR2 SenseTM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에 완벽 대응하며 각 무기 특유의 슈팅감과 타격감을 표현하여 VR 체험의 실감 정도를 한층 끌어 올린다. 17종류에 이르는 적군은 AAA급 콘솔에서 볼 수 있는 고도화된 인공지능을 탑재해 다양한 공략법이 필요한 치열한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시에라 스쿼드는 2023년 상반기 새롭게 출시된 PSVR2 HMD의 혁신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피드백, 지능형 시선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을 게임에 적용해 한 차원 높은 VR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게임의 다양한 컨텐츠를 공개한 트레일러들을 통해 여름 최고의 VR 기대작으로 등극하였다. 또한 올해 3월 GDC 2023 및 6월 부산 PS 팝업 스토어에서 공개 시연을 통해 “정통 FPS게임의 느낌을 가장 잘 구현한 VR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