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 질의응답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클래스 리뉴얼 6개월 이내에 끝낸다”

엔씨소프트는 8일, ‘리니지2M’ 신규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유저의 질문에 대답하는 소통방송 라운지 시즌4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다른 서버와 보스 쟁탈전을 벌이는 서버 침공전이 핵심 콘텐츠로 소개됐다. 이밖에 초월 신화 아가시온 아우라키리아의 등장과 클래스 리뉴얼 로드맵이 발표됐다.

많은 유저가 관심이 모인 건 클래스 리뉴얼 발표다. ‘리니지2M’ 개발팀은 오는 9월 13일, 매직캐논을 시작으로 창과 오브를 각각 10월, 11월에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후 오는 2024년 2월까지 대검과 레이피어, 석궁 등 조정이 필요한 클래스 리뉴얼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엔씨소프트 이학주 사업실장은 "아덴 대침공에 이어 서비스 4주년에 더 큰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더 즐거운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엔씨소프트 전형수 개발피디(왼쪽)와 이학주 사업실장가 유저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변했다(출처-리니지2M공식유튜브)

Q. 무접속 플레이 시간을 늘려달라.

검토를 진행해 시간을 늘리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월드나 아레나에 적용해 달라는 피드백도 많이 받았다. 무접속을 허용한다면, 입장하는 인원이 얼마나 늘어날지 예측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월드에 우선 적용하는 방안을 도입할 것 같다.
 

Q. 대검과 레이피어 등 남은 클래스 리뉴얼 일정을 알려달라.

대검, 레이피어, 석궁은 내년 2월 전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작업하고 있다. 업데이트 순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아, 일정이 확정되면 공유하겠다.
 

Q. 궁수 클래스의 화살 무게제한이 부담된다.

개발 중이다. 연간 개발 일정이 짜인 상황에서, 이런 이슈에 대응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있다. 죄송하다. 최대한 빨리 준비해서 도입하겠다.
 

Q. 초보 지역에서 대결(PvP)을 금지할 필요가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 초보 지역을 빠르게 벗어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다른 월드나 사냥터로 이동하면 좋을 것 같다.
 

Q. 초보 지역에 나오는 아이템 때문에 컬렉션을 완성하기가 불편하다. 다른 지역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해달라.

고급이나 일반 아이템이라 아이템 획득이 쉬운 편이다. 거래소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초보 지역에서 사냥하는 유저가 다이아를 얻는 수단이기에 조정은 어렵다.
 

Q. 아이템 가치와 거래소 안정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항상 신경 쓰는 부분이다. 업데이트할 때 중요하게 보고 있다. 조만간 관련 조치를 적용하겠다.
 

Q. 서버 이전할 때 아가시온과 원정대 초기화하는 게 불편하다.

동감한다. 불편한 부분은 빠르게 수정하려고 진행 중이다. 개발에 시간이 필요한 점은 양해를 부탁한다. 
 

Q. 파티 플레이에 장점이 적다. 사냥 경험치를 올려달라.

모바일 기준의 게임이라 보니 1인 사냥에 패널티를 부여하기가 조심스럽다. 파티 플레이 관련 조정은 당분간 유지할 생각이다. 관련 상향이 적용될 수 있는지 검토하겠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