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e뉴스
네오위즈 ‘P의 거짓’, 초보 유저를 위한 무기 선택 가이드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을 오는 19일부터 정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소울라이크를 표방하는 어드벤처 액션 게임이다. 도전적인 난이도와 수준 높은 콘텐츠로 얼리 액세스 유저로부터 높은 평가가 쏟아지고 있다.

전투 스타일은 첫 무기 선택일 뿐, 이후 진행에 따라 다른 무기도 쓸 수 있다

‘P의 거짓’을 재미있게 즐기려면 시스템 몇 가지를 익혀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취향에 맞는 무기를 선택하는 것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귀뚜라미의 길 : 균형 ▲서자들의 길 : 민첩 ▲청소부들의 길 : 강인 세 가지 전투 스타일 중의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균형은 능력치(스테이터스, 이하 스탯) 중 동력과 기술에 영향을 받는 무기다. 민첩은 기술, 강인은 동력을 올렸을 때 대미지가 오른다. 특수한 속성이 부여된 무기는 진화가 핵심 스탯이다. 이중 속성 무기는 수량이 제한적이고, 특수한 플레이 스타일이기에 초보 유저가 선택하기는 까다로울 것이다.

크라트 호텔 수련장에서 쓰기 편한 무기를 찾자

각 전투 스타일은 특징이 명확하다. 균형은 말 그대로 가장 쓰기 편한 무기다. 공격이 횡 베기 위주라 범용성이 높다. 스태미너 소비가 적은 편이고, 막기 성능도 좋아서 편하게 쓰기 좋다. 민첩은 보스 공격 횟수가 많아 속성 공격 효율을 끌어올리는 데 최적화됐다. 단, 막기 성능이 낮고 내구도도 떨어져 쓰기가 어렵다. 강인은 막기 성능과 대미지가 가장 높다. 공격 범위도 길고 넓다. 공격 시간이 긴 편이란 게 단점이다. 

기본 가드 능력이 71.87, 물리 공격력이 170인 아르크의 성검

초반에 무기를 신중하게 고를 필요는 없다. 진행하며 얻은 무기를 하나를 써보면 된다. 소울라이크 장르가 처음인 유저는 막기 성능이 좋은 균형이나 강인 무기를 선택하는 게 낫다. P기관에서 가드 리게인(공격) 능력을 충분히 투자하면 진행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가드 리게인은 적의 공격을 막은 뒤에 공격하면 체력 일부를 회복하는 시스템이다. 

강공격이 빠른 경관봉 손잡이가 쓰기 편하다

초반에는 날이 긴 무기 날에, 경관봉 손잡이를 합쳐서 쓰는 걸 추천한다. 공격 모션이 좋고, 강공격이 빠르기 때문이다. 이후 보스 무기인 아르크의 성검을 쓰면 된다. 대미지가 매우 높아 보스 전투가 한결 편해진다. 강공격과 모으기 공격(차지) 타이밍만 익히면 난관 대부분을 극복할 수 있다. 후반부 구역은 공격 기회를 잡기가 어려우니, 한 번에 큰 대미지를 주는 무기를 쓰는 게 좋아 보인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