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카카오게임즈, 성남 독거노인을 위한 기부금 전달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웹젠은 신작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사전예약 일정을 티저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의 수집형RPG 게임이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장면 연출과 유명 성우진의 연기를 풀 더빙으로 즐길 수 있고, 약 35종에 가까운 캐릭터가 정교한 3D 모델링으로 구현됐다.

- 에스지알에이스튜디오는 전략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을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3대 종족, 4대 직업을 선택해 힘, 지력, 매력 등 주인공 속성을 선호하는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커스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 슈퍼플래닛은 신작 ‘마법소녀 키우기’를 지난 15일에 글로벌 출시했다고 전했다. 마법소녀를 육성하는 방치형 RPG로, 아름다운 세계를 되찾기 위한 주인공 아리엘의 모험 스토리가 펼쳐진다.

- 네오위즈는 신작 ‘P의 거짓’을 PC(스팀), 콘솔 플랫폼으로 글로벌 출시했다고 전했다.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소울라이크 장르의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사실적인 그래픽 기반의 세밀한 인물, 배경 묘사와 이탈리아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뛰어난 액션성 등이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에 글로벌 업데이트로 추적자 세바스찬을 선보였다. 기존 세바스찬 캐릭터와 달리 직접 만든 창을 이용해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는 탱커로 활약한다. 소환수 맥스와 메이슨을 호출해 가까이 있는 적을 기절시키고 창으로 찔러 공격한다.

- 웹젠은 ‘뮤 온라인’에 시즌19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여성 캐릭터 그로우랜서 전용 옵션 마스터리 랜서 실드가 추가됐고, 분신을 소환해 공격하는 오버스팅을 포함한 신규 루드 스킬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피드 서버를 운영한다고 덧붙였다.

- 호요버스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게임 ‘미해결사건부’에 기쁨의 서약 콘텐츠를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 다가오는 주인공 캐릭터 윤노아의 생일을 기념해 공개되는 콘텐츠로, 오는 29일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다.

- 넷이즈게임즈는 ‘아르미스’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는 21일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고 레벨 확장을 포함해 다양한 100레벨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샌드박스인터랙티브 19일, MMORPG ‘알비온 온라인’의 와일드 블러드 업데이트 버전을 오는 10월 16일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른 생명체로 변신하는 셰이프시프터(형태 변환), 추적시스템, 신규 섬, 농사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코그는 ‘그랜드체이스 모바일’에 신규 전직 영웅 명화린을 추가했다. 다수의 적을 상대로 하는 데 특화된 조율 속성 마법형 영웅이다.
 

■ 행사, e스포츠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 기부 프로그램으로 모인 성금 1,100만 원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의 매칭 기부금이 추가되는 방식으로 모금됐다. 기부금은 성남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0가구에 식료품, 건강식품, 생필품으로 구성된 한가위 마음상자를 전달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사진> (왼쪽부터) 남궁규 밀알복지재단 사무저창과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

- 엔에이치엔(이하 NHN)이 사내 봉사단 리틀스카우트를 출범하고 첫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NHN, NHN페이코, NHN클라우드 등 NHN 그룹사 임직원 30여명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사내 봉사단이다. 작은 움직임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의미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에서 이름을 본따 올 6월 출범했다. 연말까지 배리어프리, 동물복지, 환경보호, 지역사회 등을 주제로 봉사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 컴투스는 지난 16일,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한국 투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유저들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소통하고 교류하기 위해 2019년부터 전 세계를 무대로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솔레일드서재’에서 오전 11시 30분부터 약 5시간 동안 진행됐다. 현장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50여 명의 유저가 참여했다.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이하 BIC 페스티벌 2023)’이 지난 14일, 온라인 페스티벌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역대 최다인 22개국에서 총 203개의 작품을 선보였다.

- 한국인디게임협회는 ‘2023 인디게임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오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전 모집에서 쟁쟁한 참가팀이 다수 지원 했으며 완성도, 게임성, 경쟁력 등 다양한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22개 인디게임 출품작을 선별했다.

- 그라비티는 일본 토쿄에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도쿄게임쇼 2023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장에는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준비 중인 신작 총 14종을 출품한다고 덧붙였다.

- 국제교류연맹은 ‘IEF 2023 국제 e-스포츠 페스티벌 in HUNAN CHANGSHA’ 국가대표 선발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본선 경기는 지난 15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예선전을 포함하여 500여 명의 아마추어 참가자했다.

-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와 공동주관한 ‘2023 충북 게임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게임센터가 위치한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및 오창 제이원 호텔에 진행되었다. 총 60명이 참가해, 1차 청주 문화유산 동부창고와 2차 공예를 주제로 총 13개의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 피코는 2023 올인원 스포츠 아시아 챌린지를 개최한다. 피코 스토어에 등록된 게임 중 스포츠 장르로 진행되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농구, 사격, 배구, 탁구, 스쿼시, 복싱, 테니스, 배드민턴 등 8개 스포츠 종목에 출전할 기회를 갖게 된다. 참가자 중 점수와 순위를 평가해 각국의 대표 선수가 선발되며, 총 6개 국가의 최종 대결이 진행된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해부터 농아인협회, 한국장애인재단, 성남시 저소득층 청소년 등 문화 취약 계층 대상으로 현재까지 8,5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연내 저소득층 청소년 등에 추가 후원을 진행할 예정으로, 지원금은 2년 간 1억 3천 만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농아인협회 외에도 성남시 소득 취약계층 초.중.고등학생 가정 총 400세대에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가 전달된 바 있다.


■ 기타

- 엔씨소프트는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신한카드와 제휴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신한카드 봄 도구리 에디션(이하 도구리 카드)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도구리 카드는 신용카드 2종(넵! 도구리, 귀여워! 도구리)과 체크카드 2종(출근하자! 도구리, 결제해줘! 도구리)이다. 카드 앞면과 뒷면에 상반된 반전 문구를 넣어 재미요소를 더한 게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 딜리버리2’ 펀딩 사전 알림 페이지를 오픈했다. 전작 ‘러브 딜리버리’와 세계관을 공유하며 더욱 발전한 일러스트와 그래픽, 시스템으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우연히 두 명의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와 인연을 맺은 주인공이 여러 사건을 겪으며 사랑을 키워가는 내용으로 개발 중이다.

- 룽투코리아는 캐주얼 MMORPG ‘루나: 달빛 연대기’의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홍보 모델인 오마이걸 아린이 등장해 인사말하는 모습이 함께 담겼다. 아린은 게임 속 달의 여신으로 변신해 사랑스러운 미소와 표정 연기를 완벽히 표현했다고 한다.

- 디자드는 지난 17일, 글로벌 청소년 로봇 경연대회 로보텍스 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보텍스 인터내셔널은 지난 2009년부터 42개국 청소년이 참여해 경쟁한 로봇 경연대회다. 디자드는 국내 IT 인재 육성에 동참하기 위해 제휴를 맺었다고 설명했다.

- 인텔은 차세대 첨단 패키징을 위한 업계 최초의 유리 기판 중 하나를 발표했다. 이 기판은 2030년 내 출시 예정이다. 이번 성과는 패키지 내 트랜지스터의 지속적인 확장을 가능하게 하고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한 무어의 법칙을 이어갈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 AMD는 4세대 서버 프로세서 제품군을 공개했다. 젠 4c(Zen 4c) 코어 기반의 AMD 에픽 8004 시리즈 프로세서로, 하드웨어 제조사의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플랫폼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유통, 제조 및 통신을 포함한 인텔리전트 엣지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스토리지 등을 위한 데이터 센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도움을 준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