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네오핀 및 드래곤플라이 소식 외

■ICT 및 종합

-네오핀은 핀시아와 코스모스 체인을 새롭게 지원하며 멀티체인 공략 가속화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네오핀은 지난해 8월 멀티체인 강화를 선포한 이후 다양한 메인넷의 체인을 지원 중이다. 현재 이더리움, 폴리곤, 트론, 클레이튼 체인의 다양한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핀시아 및 코스모스를 추가하며 지원 네트워크를 6종으로 확대하게 됐으며, 핀시아 재단의 가상자산 핀시아($FNSA)와 코스모스의 아톰($ATOM) 코인에 대한 스테이킹(Staking, 가상자산 예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핀시아 체인의 경우, 스테이킹에 참여한 이용자들이 네오핀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거버넌스 투표’ 기능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파이 상품을 핀시아 커뮤니티에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운영자로 참여하면서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브릿지(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해 자산 이동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 덱스(DEX) 등 주요 기술들을 모두 자체 개발해 외부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엔비디아가 오라클과 협력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 최신 엔비디아 GPU 가속 컴퓨팅 인스턴스를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생성형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이 획기적인 혁신을 주도하면서 훈련과 추론에 대한 컴퓨팅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 따라서 최신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에는 대규모 워크로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최첨단 인프라부터 가속화된 풀스택 컴퓨팅이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OCI는 OCI 컴퓨트(OCI Compute)에서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H100 Tensor Core GPUs)를 정식 제공하고, 엔비디아 L40S GPU도 곧 지원 예정이라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자회사 리노펙(대표이사 원명수)은 지역발전과 나노융합산업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리노펙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경남 밀양시에서 열리는 제10회 나노융합산업전 나노피아2023에서 나노기술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 산업전은 경남지역 나노융합산업 발전과 기업들의 국내·외 시장 개척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경남도와 밀양시가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와 한국재료연구원이 공동 주관했다. 리노펙은 기능성 필름 및 자동차 흡음재를 생산하는 경남 김해 소재 기업이다. 이번 수상에서는 다양한 국책 사업을 통한 기술 개발 및 제품 생산,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진> 드래곤플라이 자회사 ‘리노펙’, 경남도지사 표창 수상

 
■기타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와 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가 금융소비자 권익을 훼손하는 범죄 행위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증하고 있는 금융소비자 대상 범죄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금융 범죄 피해를 근절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양사간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범죄 예방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에서 진행됐다.

은행연합회는 카카오와 MOU 체결을 통해 기존의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은행연합회는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콘텐츠 제작을 통해 이용자 대상 금융 범죄 사례 및 피해 대응에 대한 인식 증진에 나선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등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가 관련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