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세계 최초 G&E 플랫폼 ‘퍼플레이’, 일 평균 1.5만 원 수익 가능했다

세계 최초의 웹3 기반 게임 앤 언 플랫폼을 표방하는 ‘퍼플레이’가 프라이빗 테스트 성과를 공개했다. 그리고 오는 10월 6일부터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시작한다.

‘퍼플레이’는 기존의 관련 서비스가 해당 앱에 추가되어 있어야만 보상을 받는 것이 아닌, 본인이 평소에 즐기는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도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앤 언 플랫폼이다. 자신이 가진 NFT에 따라 플레이 시간 만큼 토큰을 채굴할 수 있다.

퍼플레이는 최근, 홀더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테스트 성과와 OBT 일정을 공개하는 AMA(Ask Me Anything)를 디스코드 상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8월부터 한 달간 진행된 프라이빗 테스트에 대한 성과가 먼저 공개됐다. 프라이빗 테스트에서는 안정성과 보안성, 기능성, 밸런스 등에 대한 테스트가 이뤄졌는데, 여기에 참여한 홀더들은 초반에는 숫자가 적었으나, 마지막에는 첫 날 대비 239%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1인당 평균 NFT 보유 수는 3.5대로 하루에 45분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수치였다. 그리고 거래된 NFT 수는 347건으로 금액으로는 66,760 $USDT 규모였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획득한 토큰량과 수리에 사용된 토큰량을 일 수익으로 환산한 결과, 하루에 평균 약 15,000원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OBT의 일정도 정해졌다. 오는 10월 6일 15시부터 24시간 중단 없이 서비스되며,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리고 일종의 체험판인 ‘Free NFT’를 출시한다. 사전 예약을 한 신규 계정에 한해 지급하며 채굴량은 노멀 NFT의 10% 수준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더해 신규 유저가 NFT를 최초로 구매할 경우 스타터팩을 제공키로 했다. 내용물은 20 XPER와 노멀 등급 아이템이다. 친구 초대 시스템도 추가된다. 그리고 인앱마켓에서 NFT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재화로 HVH 코인이 추가되며 정식 서비스에 준하는 모든 기능과 밸런싱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OBT부터 스페셜박스 Lv 1부터 10까지 획득이 가능해지고, 연속으로 Power 소진 시, 높은 레벨의 스페셜박스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또한 보다 다양한 조건의 스페셜게임/추천게임 캠페인이 오픈되며 최대 Base Power 상향, 에볼루션/업그레이드 부스터 아이템 출시 등이 이뤄진다.

한편, ‘퍼플레이’의 다계정 사용의 방향성에 대해 김찬준 퍼플레이팀 리더는 “기존의 채굴 방식과 다른 점은 ‘스페셜 게임’과 ‘추천 게임’이며 기술적으로 다계정을 제한하진 않지만, 큰 리워드를 제공하는 스페셜 게임과 추천 게임은 입장 조건이 있기에 한 계정이 유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