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최신소식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 월드 파이널 대진표 공개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SWC2023’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다. 예선과 본선, 결승까지 세 차례의 관문을 거쳐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린다. 이 가운데 ‘월드 파이널’은 올해 챔피언을 선발하는 마지막 경기로,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지역컵과 지역별 선발전을 뚫고 올라온 최정예 8인방이 5판3선승제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월드 파이널에 앞서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 대진표 추첨 영상을 게재하고 8강에서 어떤 선수들이 맞붙게 될지 공개했다.

먼저 첫 번째와 두 번째 매치에 세계 챔피언 출신 선수들이 연달아 등판해 분위기를 달군다. 2021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이자 올해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인 호주의 DILIGENT-YC, 그리고 올해 ‘SWC’ 데뷔전으로 단번에 유럽컵 2위까지 오른 독일의 LUFIA가 맞붙는다. 올해 두 번째 우승을 노리는 DILIGENT-YC와 지역에서 오랜 기간 이름을 알린 숨은 실력자 LUFIA가 선보일 치열한 대결에 벌써부터 팬들의 이목이 모이고 있다.

이어 2019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 LEST가 아시아퍼시픽컵 2위 일본의 TAKUZO10를 만난다. 한차례 세계 제패에 성공한 강자 LEST는 물론, TAKUZO10 또한 올해 무섭게 성장한 다크호스인만큼 글로벌 팬들의 주목받고 있다.

세 번째로는 2년 연속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는 미국의 TRUEWHALE과, 올해 신설된 오픈 퀄리파이어 제도로 월드 파이널에 직행한 태국의 ZERA가 맞붙는다. 지난해 월드 파이널 8강 진출에 머물렀던 TRUEWHALE이 올해는 더 높은 랭킹에 오를 수 있을지, 이에 맞서는 ZERA가 홈 어드벤티지를 얻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8강 마지막 경기는 3년 연속 유럽컵 금메달을 품에 안은 네덜란드의 PINKROID, 그리고 올해 아메리카컵에서 2위로 월드 파이널에 오른 캐나다 BIGV의 매치다. 두 선수 모두 월드 파이널 경험을 보유한 노련한 베테랑들인 만큼 박진감 넘치는 전략 플레이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팽팽한 경쟁이 예상되는 이번 ‘SWC2023’ 월드 파이널은 방콕에 위치한 아이콘시암에서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