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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사 연수 마무리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게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사 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게임 관련 생활 지도 능력을 배양하고 올바른 게임 이용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11월 18일 부산과 12월 6일 전주에서 2회에 걸쳐 마련됐으며, 각각 부산/경남/울산 교원 및 장학사 50여 명, 전북/전주 교원 50여 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한국 게임산업 현황 설명 △게임물 등급분류 소개 및 모의 등급분류를 통한 게임 선용 지도 방안 △국내외 게임 리터러시 교육 현황 분석 및 단계별 게임 리터러시 교육 사례 △게임 교육의 학교 내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돼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됐다.

강신철 협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교원 여러분께 상세히 안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이 교실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관련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K-GAMES와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초등컴퓨팅교사협회(ATC)가 주관했다. 넥슨코리아와 엔씨소프트, 텐센트코리아도 후원으로 함께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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