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중국 매출 급등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모비릭스(대표 임중수)는 프리플로우(대표 윤재성)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이세계 헌터 키우기’(Soul Slayer Idle)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RPG ‘이세계 헌터 키우기’는 3D 카툰 렌더링을 통해 제작된 화려하고 압도적인 그래픽과 전투시스템이 먼저 눈길을 끈다. 특히 차별화된 수집 및 육성 콘텐츠인 그림자 군단은 ‘이세계 헌터 키우기’만의 가장 큰 특징이다.

- 볼트레이 게임즈(BOLTRAY GAMES)는 플로우 엔터테인먼트(Flow Entertainment)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손맛탱 꿀꺽슈팅 RPG ‘삼켜라! 드래곤!’ 신규 CG 영상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켜라! 드래곤!’이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한 편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스토리가 눈에 띈다. 적의 탄막을 삼켜서 반격한 후 쓰러뜨린 적을 먹으면서 성장한다는 ‘삼켜라! 드래곤!’ 만의 독특한 전투 방식을 유쾌하게 풀어내면서도 매력적인 드래곤 캐릭터 모습을 함께 담았다. 또한, 인간 형태로 변신한 드래곤무스메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새로운 게임이 업데이트됐다. 신규 게임 눈싸움 'SnowWars.io'은 카이아섬에 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에만 한정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눈 무기를 사용해 상대와 겨루는 게임으로 카이아섬 광장 이글루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이글루 옆에 위치한 NPC '펭구'가 제공하는 'SnowWars.io' 배틀 가이드를 따라 미션을 진행하면 스노우 길리 슈트와 스노우 고글 등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뛰어난 눈싸움 실력을 얻을 수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1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속성 유닛 ‘대장장이’를 선보였다. 대장장이는 광역 공격형 근거리 딜러 유닛으로 영웅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특수 능력 ‘강화’를 가지고 있다. 물량형 몬스터를 상대할 때 유리하며, 자체 공격력이 뛰어난 영웅과 함께 배치하면 최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시즌 4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전력 점핑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즌 4의 본격적인 에피소드가 펼쳐지는 신규 지역 ‘세계평화의 문’을 선보였다. 시민들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 클로저들과 교단의 전면전이 시작되며, 새롭게 추가되는 9개의 시나리오 던전을 통해 각 캐릭터별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 빅게임스튜디오(VIC GAME STUDIOS, 대표 최재영)의 최재영 대표는 감사 및 새해 인사와 함께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2024년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2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내년부터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보다 규칙적인 업데이트를 위해 챕터 발표는 매달 마지막 점검에, 시즌 캐릭터는 매달 중순, 일반 및 한정 픽업 캐릭터는 매달 월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겨울 시즌을 맞아 ‘비브리스’에 이어 또 다른 신규 한정 영웅 ‘화원의 리디카’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금) 밝혔다. ‘화원의 리디카’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영웅 ‘비브리스’가 관리하는 온실에서 모종의 사건으로 위험한 식물과 하나가 되어 버린 영웅이다. 스토리 속에서는 피를 갈구하는 광기에 찬 모습으로 등장한다.


■ 행사, e스포츠

-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컴투스위드(대표 조성완)’는 첫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위드는 지난달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 컴투스(대표 이주환),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 3사가 장애인 고용 창출 및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한 바 있다. 이번 무대는 컴투스위드의 첫 공연으로, 지난 15일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진행됐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의 밤 행사에서 소통과 융합의 소망을 담은 장애인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은 큰 울림을 주었다. 


■ 기타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이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지난 28일 중국 시장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날 오후 애플 앱스토어와 중국 주요 앱마켓 플랫폼 ‘탭탭‘ 및 ‘빌리빌리‘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전부 휩쓸었다. 같은 시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도 대폭 상승했다. 출시 후 55위에서 24위로 빠르게 치고 올라가더니 이날 저녁에는 최고 매출 순위 8위를 차지했다.

실제 유저 트래픽이 더 높은 주말까지는 매출 규모가 더 상승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게다가 신년 연휴로 29일부터 1월 1일까지 중국 미성년자 게임 이용이 제한적으로 허용된 점도 유저 유입을 이끌 전망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