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얼리액세스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비주얼 노벨의 고전 '사야의 노래'의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했다. '사야의 노래'는 일본 게임 개발사 니트로플러스가 지난 2003년 선보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비주얼 노벨계에 신선함을 던진 작품이다. 게임은 교통사고로부터 살아남은 주인공 사키사카 후미노리가 수수께끼의 소녀 사야를 만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컴투스는 모바일 명작 생존 게임인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미국, 영국, 필리핀 3개 지역 얼리 액세스 출시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활용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함께 개발하고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가 올해 신작 5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작들은 캐주얼과 퍼즐 장르의 대중성을 공통 분모로 본사와 자회사, 외부 개발사 등 개발 채널을 다변화해 게임 별 차별화를 일궈낸 것이 특징이다. 1호 게임으로는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어비스리움 매치'가 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도 1월 대만에서의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상반기 출시를 위한 담금질에 나선다. 

이어서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도 1월 독일, 캐나다 등 4개국 사전 예약을 확정했다. 자회사 플레이킹스는 퍼즐 특유의 대중성을 기반으로 자유도를 높인 이색 퍼즐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애니팡' IP 기반의 첫 퍼블리싱 게임 '애니팡 머지'도 1분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데저트 킹덤의 세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시드와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를 추가한다. 시드는 데저트 킹덤 이벤트 채널의 주인공으로, 속도와 가속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신규 맵 라피스톤 딜리버리는 12인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맵이다.

- 카카오게임즈가 10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캐릭터 선물하기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캐릭터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를 다른 계정에 전달하는 기능으로, 복귀 이용자 및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하려는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는 '현타삼국'의 정식 오픈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10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3가지다. 추가된 천하전장은 7일 주기로 1개 시즌이 진행되는 팀대결 모드이며 병법 시스템은 병법서 연구를 통해 장수의 병법 슬롯 4개를 오픈하고 병법을 장착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보물 돌파 시스템은 동일한 아이템을 합성하여 보물을 더욱 강하게 만드는 방식이다.

- 넥슨은 10일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히트2'의 1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을 개시했다. 24일 열리는 하드코어 서버는 4주간 베타 형태로 운영되는 신규 시즌제 전장으로, 풍성한 혜택이 주어지지만 생존을 위해 다른 플레이어와 무한 경쟁을 진행하게 된다.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방관 성향의 생존자 핀이 새롭게 등장한다. 스핀오프 독일편의 주요 캐릭터로서 전열에서 아군을 보호하며 거대한 양날 도끼를 휘둘러 적들을 제압하는 탱커 포지션이다. 핀의 다양한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 콘텐츠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10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도전 콘텐츠를 확장했다. '아레스'의 도전 콘텐츠는 강력한 적들을 처치시 성장 재료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상위 전투력을 요구하는 필드 전투인 네레이드 고대사원 전투와 찬바람 협곡 전투, 보스 전투인 레가투스 군단장 아키두스, 깨어난 거신 아페칸, 그리고 게임내 핵심 재화인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골드 러시에 최상위 단계가 추가돼 더 많은 성장 재료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 아이디스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왕도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에 신규 유닛 메기우스와 UR등급 신규 아크 삼황 등 새로운 캐릭터와 아크를 적용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한 메기우스는 빛 속성 유닛의 능력을 끌어올리는 일도류를 사용하는 유닛이다.

■ 기타

-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틱톡 채널이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공식 틱톡 채널은 2022년 12월 50만 팔로워를 확보한데 이어, 약 1년만에 국내 게임사 브랜드 채널 최초로 100만 이상을 달성하며 틱톡 코리아가 수여하는 틱톡 크리에이터어워즈 실버 어워드를 수상했다.

- 에이수스 코리아가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인 ROG의 마우스, 키보드, 헤드폰 등 다양한 게이밍 기기를 발표했다.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ROG Keris II Ace, 65% 게이밍 키보드 ROG Falchion RX Low Profile, 게이밍 헤드폰 ROG Cetra True Wireless SpeedNova, 콘덴서 마이크 ROG Carnyx USB 및 게이밍 백팩 ROG Archer ErgoAir이 포함됐다.

- 유니티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 플랫폼에 신규 A/B 테스트 페이지 및 전체 게임 페이지 등 두 가지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더 정확한 A/B 테스트를 실행하여 KPI(핵심평가지표) 성능을 향상할 수 있으며, 데이터에 대한 즉각적 시각화를 제공받음으로써 실행에 옮기기에 앞서 한층 정교한 정보를 기반으로 게임 성장과 관련된 큰 그림을 예단할 수 있게 됐다.

- 클레이튼 네트워크 상의 디파이 서비스 '클레바(KLEVA)'가 '클레바 옴니(KLEVA OMNI)'로 대거 업그레이드를 예고했다. 클레이튼 서비스는 3월에 종료되고, 위믹스3.0 메인넷의 네이티브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클레이튼 네트워크 상의 클레바 토큰 발행이 중단되고, 위믹스3.0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발행을 시작한다. 기존 토큰은 위믹스3.0으로 마이그레이션된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