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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 선보인 '스텔라 블레이드', 디자인과 액션 모두 합격점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정식 데모 버전을 통해 처음 게임의 모습들을 공개했다. 평단은 물론 유저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뒤따르면서,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으로 곧 출시될 액션 RPG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3월 29일 정식 데모 버전을 선보였다. 이미 3월초 한 번 유출된 데모 버전으로 인해 유저들의 기대치가 높아졌고, 실제로 공개된 데모에서는 초반부분의 훌륭한 게임 디자인부터 액션성 등을 살펴볼 수 있었다. 


■ 눈을 사로잡는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에는 초반 약 1시간 가량의 플레이가 담겼다. 이를 통해 일부 게임성과 전반적인 게임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극초반의 게임 컷 씬과 주인공 이브의 액션 플레이, 상세한 성장 구조 및 전투 시스템과 관련된 콘텐츠가 소개됐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캐릭터 디자인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캐릭터들의 외형과 움직임, 디자인은 단번에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게임 시작부터 펼쳐지는 배경 그래픽과 세밀하게 구현된 오브젝트들, 신선한 네이티브 디자인까지 모두 시프트업의 정수가 담겼다.

특히, 유저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이브의 다양한 코스튬은, 게임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데모 버전에서는 일부 코스튬만 공개됐지만, 데모 버전 클리어 이후 만날 수 있는 단독 보스전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구성된 이브의 코스튬을 조금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도 '스텔라 블레이드'의 캐릭터 디자인을 두고 다양한 말이 오가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유저들은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남기면서, 이브와 함께 네이티브들을 물리치고 성장과 스토리를 이어가는 방식에 이견이 없는 상태다.


■ 생각보다 난이도 있는 액션, 손맛이 느껴지는 게임성

데모를 통해 처음 공개된 게임의 전투 난이도는 꽤 높은 편이다. 소울 장르로 분류되는 최상단의 게임들에 비하면 가벼운 편이지만, 평소 액션 게임 컨트롤 경험이 없는 유저라면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게임은 패링과 함께 특수 회피기 위주의 치고 빠지기 컨트롤 능력을 요구하며, 몬스터로 등장하는 네이티브들의 패턴 학습이 추가적으로 따라붙는다.

'스텔라 블레이드'가 그래픽 등 매혹적인 시각적인 요소들과 내러티브 중심의 핵심 게임성으로 인해 가벼운 게임으로 인지되기 쉽다. 하지만, 생각보다 더 유저들의 마이크로 플레이를 요구하고, 그에 따른 액션 손맛을 제공한다. 

때문에 '스텔라 블레이드'는 결코 가벼운 게임이 아니다. 스테이지 돌파를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장비 파밍과 스킬 성장을 바탕으로 다양한 능력들을 더해야 된다. 초반의 게임 난이도는 존재하지만 스킬 트리를 이어 나가면서 난이도는 점차 낮아지고 네이티브들의 패턴이 보이기 시작하면 본격적인 게임의 재미가 이어진다.

■ 긍정적인 평가가 뒤따르는 초반의 게임 플레이, 본편은?

유저들이 데모 버전에서 만날 수 있는 '스텔라 블레이드'의 콘텐츠는 초반 컷 씬과 튜토리얼부터 첫 보스전까지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퍼즐 요소는 물론, 휴식처인 캠프를 활용한 게임의 동선과 휴식 시스템, 이브의 주요 성장 시스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짧은 데모 버전의 아쉬움을 느낄 유저들을 위해서 보스전 전용 체험 콘텐츠도 구성했다. 스킬 성장이 완료된 이브와 다양하게 구성된 코스튬 및 장비 체험들이 가능하며, 본격적인 게임의 액션 난이도 경험이 가능하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데모 버전을 통해 미리 만나본 게임의 극 초반은 훌륭했다. 예고된 만큼 게임 플레이 방식과 그래픽 등이 높은 수준을 자랑했고, 단순히 보는 게임이 아닌 하는 게임으로의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면서 기대작 다운 품질과 구성 등을 보여줬다.

물론 단점도 있다. 다양한 액션 게임들의 장점을 가져오면서 애초에 가볍고 호쾌한 액션 게임을 기대했던 유저와 기존 하드코어 액션을 즐기는 유저들 모두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지 못했다. 본편에서도 '스텔라 블레이드'만의 액션 특징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단점과 관련된 야이기들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생각보다 고어한 연출과 게임성, 독특한 키 배열 등 유저 호불호가 엇갈리는 부분들이 존재하고 있다. 특히 키 배열은 익숙해지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L1 버튼이 막기인 상태에서 버튼 조합으로 뻗어나가는 특수기나, 방향키로 사용되는 회복 등 일회성 아이템들은, 긴박한 전투 중에 다루기가 쉽지 않았다.

이와 함께, 게임의 흐름이 끊기는 다수의 스토리 연출과 대사 컷 씬, 퍼즐류 등에도 유저들의 불만이 조금씩 존재한다. 없어도 될만한 이벤트 형태의 배경 설명과 컷 씬들은 전투 액션으로 빠르게 치고 나가야할 흐름들이 잘리면서 게임성을 해친다는 의견이 많다.

물론 데모 이후 본편에서 이어질 본격적인 초중반부의 게임 흐름이 달라질 가능성도 있다. 새로운 게임 콘텐츠 추가와 함께 기존 콘텐츠들의 수정 패치 등이 진행된다면, 지금의 평가는 달라지거나, 다양한 반응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시프트업은 데모 버전에 이어 다가오는 4월 26일, 정식 출시로 게임의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일자로 정식 빌드가 완성되었음을 알리는 골드행을 선언하기도 했다. 시프트업의 새로운 도전이 될 '스텔라 블레이드'가 본작에서 데모 버전의 호평을 이어 어떤 게임 콘텐츠를 보여줄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진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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