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신제품
투명 텐키리스 신제품, 제닉스 마스터-9 게이밍 키보드 출시 앞둬

PC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보통 키보드가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일반 키보드는 폭이 넓어서, 손의 위치를 바꿔서 조작을 하기 위해서는 팔의 이동이 필요하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게임을 즐기고 조작하기에 더 좋고, 화려한 디자인이나 LED 라이트 등의 성능을 갖춘 이른바 ‘게이밍 키보드’ 제품이 시장에 나오기 시작했다. 그 종류도 다양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고르기가 만만치 않다.

하지만 게이밍 키보드들은 거의 모든 제품들이 검은색을 띠고 있다. LED의 빛을 은은하면서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함이기도 한데, 그다지 차별점이 보이지 않는 아쉬움이 있다. 다른 컬러도 있지만 크게 다른 점을 느끼지 못한다.

그래서 색다른 차별화를 위해 키보드 자판(키캡)을 투명하게 한 제품도 극히 일부 존재한다. 하지만 축의 색깔을 매치시키지 않아 튀는 제품도 있고, 투명이어도 완벽한 투명이 아닌 살짝 탁한 투명인 제품들도 있다. 이번에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이하 제닉스)도 투명한 키캡을 채용한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출시를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투명 게이밍 키보드의 장점은 역시 LED 라이트의 온전한 체감에 있을 것이다. 이에 제닉스의 마스터-9 게이밍 키보드는 아주 맑은 크리스탈 키캡을 사용해, 1,680만 컬러를 표현하는 LED가 아주 선명하게 눈에 들어온다. 키캡에 각인된 글씨의 크기나 모양은 표준이어서 튀지 않는다.

더불어 이 제품에는 OUTEMU사의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는데, 키압이 45gf여서 다른 일반적인 스위치 대비 가볍게 타이핑이 가능하다. 소음도 적은 만큼, 오래 게임을 하거나 타이핑을 해도 손에서 느끼는 피로감이 훨씬 덜하다. 

참고로 스위치는 납땜 방식으로 고정된 것이 아니기에, 퀵 스와프 기술을 통해 스위치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따라서 특정 키를 바꿔서 키감을 다르게 만들어, 감각으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게 가능하다.

무엇보다 스위치의 부품이 흰색으로 되어 있다. 그래서 방해를 받지 않고 온전하게 화려한 빛을 감상할 수 있다. LED의 패턴은 총 18가지가 탑재되어 있고, 밝기는 물론 속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제품의 키의 총 개수가 81개다. 흔히 텐키리스 키보드라고 일컫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이다. 중복되는 숫자키를 제외해서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 방식이기에, 많은 업체들이 애용하고 있다. 그 덕에 제품의 사이즈는 가로 330mm, 세로 139mm를 기록하고 있다. 무게는 850g 정도다.

그로 인한 장점은 많다. 오른손으로 마우스를 쥐고 있을 때 왼손이 방향키와 다른 키를 이동하는 폭이 그만큼 줄어들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풀 안티 고스팅 기능을 통해, 동시에 많은 키를 누르고, 추가로 더 눌러도 그대로 입력이 된다. 특히 모든 키가 개별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만큼, 이른바 키가 씹히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제품의 장점은 또 있다. 다양한 방식의 무선은 물론 유선의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블루투스 3.0 및 5.0과 USB 동글을 활용한 2.4GHz 무선 방식, 그리고 USB 타입C 유선으로 연결 및 충전을 지원한다. 다른 기기와의 블루투스 연결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하다. 방식 선택은 제품 위에 있는 스위치로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무선으로 사용할 경우 배터리를 탑재해 2.4GHz 블루투스와 라이트 사용 시 최대 31시간, 라이트 미사용 시 최대 300시간의 효율을 보여준다. 또한 오른쪽 구석에 장착된 다이얼을 통해 볼륨 조절도 가능하다. 윈도우는 물론 MAC 운영체제도 지원하기 때문에 더 많은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직 제품의 가격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항상 가격대 성능이 우수한 가성비를 추구해온 제닉스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만큼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관심이 모아진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