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넥슨 ‘FC 온라인’ 축구계 명장, '쏘니' 손흥민에 대해 말하다

세계적인 축구 감독을 찾아가 대한민국 축구에 대해 조언을 듣고 감독별 에피소드 등을 풀어낸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예능 시리즈 ‘명장로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월 26일 파울루 벤투 대한민국 대표팀 전 감독이 출연한 첫 화를 시작으로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등 주요 유럽 축구 토너먼트를 제패한 조세 무리뉴, 현재 손흥민을 지도하고 있는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 등이 모습을 비추며 많은 축구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무리뉴 감독이 출연한 영상 두 편은 총 조회수 약 100만과 댓글 3,600개 이상을 기록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지난해 콘텐츠에 출연한 말디니, 호나우지뉴에 이어 세계적인 명장을 섭외한 넥슨과 ‘FC 온라인’ 기획력에 대한 칭찬이 이어졌다. 유저들은 “한국 축구와 축구 철학, 비하인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세계적인 감독들의 생각을 알 수 있어 흥미롭다” 등의 반응이 나타났다.

넥슨은 ‘명장로드’ 등 참신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FC 온라인’ 이용자들과 축구팬들이 한국 축구에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그램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K리그 유스 챔피언십’ 등 국내 축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운영하는 등 장기적인 한국 축구와 ‘FC 온라인’ 동반성장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 세계적인 명장 파울루 벤투, 조세 무리뉴,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말하는 대한민국 축구

한국 축구를 바라보는 세계적인 축구 지도자들의 시각은 ‘명장로드’를 보는 재미를 더했다. 지난 4월 26일 공개된 첫 화에서는 전 국민의 마음을 얻었던 파울루 벤투 대한민국 대표팀 전 감독이 가장 먼저 등장해 가족처럼 따뜻했던 대표팀 분위기를 회상하며 한국을 향한 응원과 아낌없는 조언을 전했다.

또한, 그는 국가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국가대표팀 감독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팀 특성에 맞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수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파울루 벤투 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

트레블(Treble) 포함 수많은 우승 경력을 보유한 조세 무리뉴 감독은 한국 축구에 대해 기술과 훌륭한 피지컬을 보유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박지성, 김민재 등 한국을 대표하는 유럽 리그 플레이어에 대해 회상하며 그들의 성장 가능성을 엿봤다고 평가했다. 자신이 지도한 적 있는 손흥민에 대해서는 “손흥민을 한국 선수로 보지 않는다.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명으로 본다”라며 극찬했다.

조세 무리뉴 감독

3편에서는 현재 토트넘에서 손흥민을 지도하고 있는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을 주장으로 선임한 이유와 2015 호주 아시안컵 당시 한국과의 결승전 뒷이야기, 한국축구에 대한 조언 등에 대해 다채롭게 이야기했다.

손흥민 최적의 포지션에 관한 질문에 대해 “두 명의 윙어, 1명의 스트라이커 총 3명의 손흥민이 있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고 말하며 손흥민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 ‘FC 온라인’만의 참신한 기획력으로 시청자 반응 ‘폭발’

세계적인 축구 감독을 찾아가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대해 논의할 뿐만 아니라 축구 철학,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콘텐츠인 만큼, 출연 감독 라인업에 ‘FC 온라인’ 유저들과 축구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시청자들은 그동안 국내 방송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세계적인 명장들을 한데 모은 ‘FC 온라인’의 콘텐츠에 호평을 보내며 다음 출연 감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세 무리뉴 비하인드

최근 축구팬들의 최대 관심사인 한국 축구 감독 선임을 다루고 감독마다 다양한 비하인드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참신한 기획력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벤투 감독 편에서는 감독을 많이 그리워했던 팬들의 감성을 자극했으며, 무리뉴 감독과 포스테코글루 감독 출연 회차는 한국 대표팀 평가를 비롯해 다양한 축구 전술, 각종 비하인드를 소개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에피소드

 

■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 축구와 동반성장하는 ‘FC 온라인’

‘FC 온라인’이 유저와 축구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실제 축구를 접목한 예능형 콘텐츠는 이번 ‘명장로드’가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에는 이천수와 역대 최고 수비수 말디니의 21년 만의 만남과 브라질 축구 전설 호나우지뉴가 출연한 영상 콘텐츠로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았다. 게임을 넘어 많은 팬들이 더욱 재미있게 축구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이천수와 말디니

이와 함께, 다양한 축구 후원 사업을 통해 국내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선순환구조를 만들어오고 있다. U13, U14, U15 선수들이 참가하는 동계훈련 지원 프로그램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K 리그 프로 산하 유스팀들이 참가하는 ‘K 리그 유스 챔피언십’ 등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활동부터 대한축구협회를 후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한국 축구와 동반성장 하고 있다.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은 “‘FC 온라인’을 통해 축구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환경과 문화를 만들고자 기획한 ‘명장로드’에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FC 온라인’과 축구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앞으로도 참신한 기획력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