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초각성-싱글 모드 등 여름 콘텐츠 온다

스마일게이트 RPG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2024 로아온 썸머’가 8일 개최됐다. ‘2024 로아온 썸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2020년 시작해 여름과 겨울 시즌에 걸쳐 유저들과 개발팀이 ‘로스트아크’ 미래에 대해 소통하는 행사다.

‘로스트아크’ 개발을 총괄하는 전재학 디렉터는 지난 4월 라이브 방송에서 초각성, 솔로잉 엔드 콘텐츠, 각인 구조 개선 등의 콘텐츠가 ‘로아온 썸너’에서 소개될 것을 언급했다.

이번 방송은 시작에 앞서 벌써 16만 명에 육박하는 유저들이 시청을 대기할 정도로 열띤 호응을 얻었다. 본방송이 시작할 때는 20만 명이 넘는 시청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정소림 캐스터와 함께 전재학 디렉터가 발표를 맡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전재학 디렉터

전재학 디렉터는 “매년 6월 셋째 주에 하던 이번 로아온 썸머의 시기가 앞당겨진 것은 최대한 빠르게 모험가들에게 콘텐츠를 전달하고자, 평소보다 이른 시일에 진행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로아온 썸머’라는 이름에 걸맞게 여름에 업데이트되는 주요 콘텐츠를 담고 있다.

 

■ 신규대륙, 쿠르잔 북부

‘로스트아크’ 1부의 클라이막스를 장식할 신규대륙, 쿠르잔 북부가 업데이트된다. 아크라시아 연합군이 결집해 카제로스 군단의 공세에 맞선다. 마침내 시작된 최후의 결전으로 스케일 넘치는 전투를 예고했다. 특히, 새로운 적들인 심연과 방랑자까지 더해져 치열한 다툼이 예상된다.

 

■ 그래픽 개선, NPC 외형 개선

주요 NPC들의 외형을 개선해 퀄리티가 향상된다. 쿠르잔 북부가 중요한 장소인 만큼, 유저들이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총 15종의 NPC 외형이 개선된다. 기존과 비교해 더 선명해진 화질과 외형으로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외형 개선 전(상단)과 후(하단)

 

■ 신규 콘텐츠, 카제로스 전장판

기존 콘텐츠 목록을 쿠르잔 콘텐츠 목록으로 대신해 진행할 수 있다. 쿠르잔 전선은 핵&슬래시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규 가디언 토벌 2종이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된 연합군 공적도 시스템은 카제로스 전장판에서 진행 중인 연합군에 소속되어 공적을 올리는 기능이다. 공적도가 상승해 일정 단계에 도달하면 업적 보상과 버프를 제공받는다.

 

■ 카제로스 레이드, 1막: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

카제로스 군단의 대규모 공세를 그린 방어전 컨셉으로서, 총 2관문으로 구성된다. 1관문은 악마 군단과 다시 부활한 일리아칸과 대립하고, 2관문은 심연의 지배자 ‘에기르’가 등장한다. ‘에기르’는 1관에 거인으로 등장하는데, 2관문에서는 ‘에기르’ 몸 속으로 들어가 본체와 대결한다.

 

■ 카제로스 레이드,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홍곡

2막은 현실의 땅에 실현된 몽환의 권능을 그리고 있다. 1막의 방어전 성격과 달리 2막은 침투전 성격으로 구성된다. 2관문으로 구성되며, 1관문에서는 심연의 지배자 나로크가 등장한다. 2관문에서는 더 강력해진 아브렐슈드를 상대하게 된다.

 

■ 신규 콘텐츠, 엔드 콘텐츠: 싱글 모드

7개의 던전이 싱글 모드로 구현된다. 발탄,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 영원한 빛의 요람,일리아칸, 짓밟힌 정원 등 상아탑까지 지원한다. 다인 협동 기믹의 1인 플레이화를 이뤄냈으며, 핵심 재료 외 다량의 보상을 지급한다. 싱글 모드의 목적은 솔로잉만으로 일정 수준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골드 보상도 제공되며, 노말이나 하드 보다 낮지만 귀속 재료도 포함해 성장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원래 다인 협동 던전이었기에 솔로잉에서는 클래스에 따라 다양한 양상을 보인다. 이에 따라 싱글 모드에 맞춰 선회 속도와 스킬 사용 빈도 등을 다양화해다. 또한, 클래스에 따른 편차를 부각되어 싱글 모드만을 위한 지원 시스템도 마련했다. 클래스에 맞는 버프 효과를 제공해 각 클래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서 즐길 수 있다.

 

■ 신규 성장, 초각성

조건을 만족한 캐릭터로 초각성 퀘스트를 수행하면 초각성기, 초각성 스킬, 아크 패시브를 획득할수 있다. 원정대 내의 캐릭터 한 명이 수행하면, 나머지 캐릭터는 단축 퀘스트로 진행해 편의성을 도왔다. 크게 초각성기 2종, 초각성 스킬 2~3종, 아크 패시브인 진화/깨달음/도약으로 이루어졌다. 초각성을 하면 초각성 스킬 슬롯이 생성되어, UI에 변화가 생긴다. 게이지는 테두리 형태로 구현하여 육안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 신규 섬, 버즐링 아일랜드

신규 섬으로 꿀벌 섬이 등장한다. 꿀벌로 변신해 레이싱을 펼치거나 신규 유저나 새롭게 만든 캐릭터를 위한 요소도 다수 배치된다. 주요 콘텐츠로는 여왕의 기사가 되기 위한 시험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 수집형 포인트

크림스네일의 해도 - 해도를 모으는 여정을 떠나, 지도를 만들어가게 된다. 신규 수집형 포인트로서, 흩어진 해도를 모으는 여정이다. 항해와 관련한 요소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억의 오르골 3 - 에피소드 하나에 유명 작곡가가 OST로 참여했다. 각양각색의 인물과 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토끼처럼 생긴 외형의 레비안에게 부여된 과업이 주된 이야기다. 퀘스트 시작을 위한 조건을 완화해 신규 유저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신규 시스템, 악보 시스템

다양한 악기를 사용해 악보를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여러 사람과 함께 하는 합주 기능도 지원한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이번 ‘로아 온 썸머’ 행사에서 깜짝 소식으로 시즌 2의 종료를 알리고 새롭게 ‘시즌 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가 시작될 것을 알렸다.

시즌 3에서는 레벨 확장과 T4 장비 등 게임의 볼륨이 보다 확장된다. 또한, 기존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신규 유저들의 유입을 돕고, 낡은 콘텐츠는 삭제해 시즌 3를 기점으로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