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포토] 35주년 '아틀러스 페스' 현장, 기네스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큰 부적바하무트 GNN, 이누 튜오 기자

일본의 게임사, 아틀러스(ATLUS)가 브랜드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지난 6월 8일과 9일 양일간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첫 대규모 유저 행사인 '아틀러스 페스(ATLUS FES)'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는 10월 11일 출시 예정인 '메타포: 리판타지오'를 비롯해 오는 6월 14일 출시 예정인 '진 여신전생 5 벤전스'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굿즈 판매 코너와 전시 코너, 무대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1986년에 설립된 아틀러스는 가정용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다. '진 여신전생', '페르소나' 등의 대표작으로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 높은 지지를 받는 있으며, 2024년에 브랜드 설립 35주년을 맞이했다. '아틀러스 페스'는 35주년을 기념해 이틀간 개최되는 오프라인 이벤트로, '베르사르 아키하바라'의 지하 1층과 1층에 꾸며져 누구나 무료로 입장했다.

입구에는 커다란 아틀러스 로고가 걸려 있고, 마스코트(?) 역할인 모르가나와 쿠마가 인사를 하러 나왔다. 이어 '페르소나 3'의 아이기스와 '페르소나 3 FES'의 메티스가 번갈아 등장했다.

입구의 대형 아틀러스 기념 로고는, 기념 촬영을 위한 포토 스팟으로 제격
낯익은 모르가나와 쿠마도 행사장을 방문
페르소나 3 리로드에도 등장한 아이기스와 페르소나 3 FES의 후일담 '에피소드 아이기스'의 메티스도 화려하게 등장

이벤트 기간 동안 1층 특설 무대에서는 '메타포: 리판타지오'와 '진 여신전생 5 벤전스'등의 무대 이벤트가 진행됐다.

 

■ '평화 기원 거대 부적', 세계에서 가장 큰 부적으로 기네스에 등재

이번 '아틀러스 페스'에서는 향후 아틀라스의 번영과 도쿄의 평화 및 번영, 그리고 '아틀러스 페스'의 성공과 안전을 기원하는 칸다묘진의 출장 제례가 거행됐다. 

이어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특제 '평화 기원 거대 부적'이 기네스 세계 기록인 '가장 큰 부적(Lagest omamori)'에 등재되면서 공식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크기는 세로 2.6미터, 가로 1.9미터에 달했다.

'평화 기원 거대 부적'에 그려진 아틀러스의 마스코트, 잭 프로스트
인증 기록은 세로 2.6m × 가로 1.9m

길이 2m가 넘는 특별한 부적이 '아틀러스 페스'에서 처음으로 공개됐고, 그 앞에서 행사가 안전하게 마치길 기원했다. 거대 부적 옆에는 모금함이 설치되어 있는데, 기부하면 운세 뽑기를 할 수 있다. 대길이 아닌 대흉이 나와야 '아틀러스 워터'를 받을 수 있다. 관람객들이 기부한 돈은 '아시아 퍼시픽 얼라이언스 재팬'을 통해 '노토반도 지진 피해지역 지원'으로 전액 기부된다.

일반적인 운세 뽑기와 달리 대흉을 뽑아야 아틀러스 워터를 받는다

 

■ '잭 프로스트'가 관람객을 환영합니다

'아틀러스 페스'에서는 입구 앞에는 높이 3.5m에 달하는 '잭 프로스트 거대 풍선'이 설치됐다. 또한, '잭 프로스트 페이스 비전'을 비롯해 스탭들이 관람객들에게 대량의 '잭 프로스트 썬바이저'를 배포했다. 더운 여름철 자외선을 막아주기에 충분했다.

높이 3.5m의 거대한 잭 프로스트 풍선
잭 프로스트의 얼굴이 화면에 표시되고, 때때로 관람객과 대화한다
잭 프로스트 썬바이저

 

■ '메타포: 리판타지오', 3.5m 대형 각성 동상 최초 공개

'메타포: 리판타지오' 전시 코너에서는 게임의 아트웍이 전시된 '아트웍 로드'와 요정 '갈리카'가 게임의 세계관과 체험 내용을 소개하는 가이드 극장이 위치했다. 주인공이 초기 각성 시 변신하는 익스플로러 동상은 높이 3.5m의 대형 동상으로 이번 행사에서 처음 공개됐다.

'메타포: 리판타지오' 가이드 극장
'메타포: 리판타지오' 아트웍 로드
'니어 오토마타'의 콘셉트 아트스트 코다 카즈마와 '신세기 에반게리온'에서 기체와 메카닉 디자인을 맡은 야마시타 이쿠토의 작품도 볼 수 있다
'메타포: 리판타지오' 한정판

'메타포: 리판타지오' 체험대에서는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초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모드와 초반 미로를 탐험하는 모드, 그리고 중반 보스전에 도전하는 모드가 있는데 각각 고유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높이 3.5m의 실물 크기 익스플로러 동상이 세계 최초로 공개
'메타포: 리판타지오'를 예약 구매한 영수증이나 주문 메일 등 구매를 인증하면 '아틀러스 페스' 한정 아크릴 키홀더를 선물로 제공받는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