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포토] '페르소나'-'진 여신전생' 총집결, '아틀러스 페스' 현장바하무트 GNN, 이누 튜오 기자

3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페르소나'와 '진 여신전생' 시리즈의 개발사 아틀러스가 지난 6월 8일과 9일, 일본 아키하바라에서 오프라인 유저 행사 '아틀러스 페스'를 개최했다.

신작 '메타포: 리판타지오'와 '진 여신전생 5 벤전스'의 체험은 물론, 아틀러스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행사다. 덕분에 일본 현지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많은 팬들이 찾아왔다.

 

■ '진 여신전생 5 벤전스' 276명의 악마와 조우

'진 여신전생' 시리즈의 최신작 '진 여신전생 5 벤전스'에 등장하는 276명의 악마가 회장 꼭대기에 모였다. 해당 코너에서는 게임의 세계를 보여주는 '악마 그림 두루마리'를 선보였다.

'진 여신전생 5 벤전스' 악마 그림 두루마리
체험 유저에게는 클리어 파일과 스티커를 포함한 특별 경품이 제공
캐릭터 디자이너 도이 마사유키가 서명한 입간판

 

■ 역대 최고의 '페르소나' 총출동

'아틀러스 페스' 현장에서는 '페르소나' 시리즈에 등장한 유명 페르소나의 조형물이 전시됐다. 아르센, 타나토스, 아이기스 등 총 5개의 조형물이 완성됐다.

또한, '페르소나' 시리즈에서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63명 중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우표 모으기 이벤트 '아틀러스 페스 스페셜 스탬프'를 비롯해, '페르소나 3 리로드'에서 특별 상품을 얻기 위해 주사위를 던져 도전하는 '다이스 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총 5개의 페르소나 조형물이 등장

 

■ '페르소나 3 리로드', 주사위를 굴리는 스킬 대결

현장에서는 '페르소나 3 리로드'의 특별 선물에 도전하는 스페셜 스킬 배틀이 펼쳐졌다. 잭 프로스트가 그려진 주사위를 두 번 굴려 '페르소나'를 소환하면 된다. 필살기를 발동할 때 올바른 조합을 소환하면 상품으로 클리어 파일을 받을 수 있다. 같은 숫자를 2회 연속으로 굴리면 엽서 세트도 제공된다.

페르소나 3 리로드: 확장팩의 클리어 파일과 엽서 세트

 

■ 스페셜 스탬프 이벤트 '나의 페르소나 드림팀'
 
스페셜 스탬프 이벤트 '나의 페르소나 드림팀'은 '페르소나' 시리즈의 각 타이틀에서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63명을 볼 수 있다. 이들은 스탬프로 구현되어 있으며, 스탬프 카드에 각인될 캐릭터 5명을 선택해 나만의 드림팀을 구성하는 방식이다.

스탬프 카드는 아틀러스 페스 행사장 한정으로 배포되며, 베르사르 아키하바라 내의 다섯 곳에 스탬프 부스가 설치됐다.

GiGO 붕어빵 아키하바라는 GiGO 아키하바라 5호관(구 SEGA 아키하바라 5호관)에 있다


■ '1989-2024 아틀러스 릴리스' 아틀러스 게임등 총망라
 
행사장에는 '1989-2024 아틀러스 릴리스'라는 특별 구역이 있다. 1989년 이후 출시한 아틀러스의 게임들을 선보이는 장소로서, 방문객들은 아틀러스 브랜드의 35년 역사를 엿볼 수 있다.

아틀러스는 1995년에 게임 외에도 헤이세이 시대의 젊은 세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친 즉석사진관 '프린트 클럽'도 공개했다. 이번 '아틀러스 페스'에서는 희귀한 '프린트 클럽 2'를 특별 전시해, 역사적인 게임기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됐다.

 

■ 지갑을 사수하라, 굿즈 판매

아틀러스는 전 63종의 커버를 기반으로 한 블라인드 가챠, '메타포: 리판타지오', '진 여신전생 5 벤전스' 굿즈 데뷔 등 다수의 신규 아이템을 출시했다.

아틀러스 브랜드의 35년 역사를 하나로 묶은 필름 스타일의 아크릴 가챠도 등장했다. 해당 상품은 아틀러스 페스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총 63 작품이 랜덤으로 등장한다. 행사 종료 후 6월 10일부터 아틀러스 매장에서 63개 모델 모두 판매될 예정이다.

블라인드 뽑기 아틀러스 페스 기념 아크릴 부적

메인 비주얼을 활용한 캐릭터 배지, 투명 카드, 아크릴 카드 등의 스테디셀러 아이템과 '익스플로러'의 첫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크릴 키링, PV에 등장한 몬스터 '이빨 남자'의 티셔츠, '유클로니아 연합왕국'의 국기가 그려진 수건 등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상품이 첫 공개됐다.

'메타포: 리판타지오' 상품

키 비주얼과 로고 디자인이 적용된 아크릴 열쇠고리, 악마 컬렉션이 있는 수건, 272마리의 악마가 그려진 랜덤 악마 스티커 등 새로운 상품은 현장에서 판매됐다.

'진 여신전생 5 벤전스' 상품

에피소드 아이기스 키 비주얼을 사용한 아크릴 큐브가 새로운 아이템으로 변신했다. 또한, 아틀러스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페르소나 3 리로드' 공식 상품도 다수 판매됐다.

페르소나 3 리로드/페르소나 3 리로드: 에피소드 아이기스 상품

그 밖에도 귀여운 잭 프로스트가 장식된 '아틀러스 브랜드 35주년' 굿즈와 회장에 전시된 거대 부적과 같은 타입의 '평화를 위한 기도', 잭 프로스트의 얼굴이 대담하게 그려진 티셔츠와 머그컵, 잭 프로스트 휴대폰 케이스에 붙인 휴대폰 랜야드 클립과 넥 스트랩 등 다양한 상품이 전시됐다.

아틀러스 브랜드 35주년 기념 상품

또 '유니콘 오버로드'의 일러스트가 들어간 아트판이나, 일러스트가 들어간 7종류의 아크릴 시트 등 다양한 상품이 갖춰져 있다.

덧붙여 모든 신규 굿즈는 이번 행사 종료 후 6월 10일부터 아틀러스 페스 매장에 입주할 예정이므로, 현장에서 구입할 수 없어도 안심하자.

행사가 끝난 후 모두 모여서 무대 앞 컬렉션 사진 촬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