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리뷰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베일 벗다, 게임 플레이 살펴보기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패스 오브 엑자일 2(이하 POE 2)'가 2024년 얼리 액세스를 통해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한다.

'POE 2'는 전작보다 한층 강화된 볼륨으로 확장된 재미를 선보인다는 각오다. 특히, 레이클라스트 대륙의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는 재미와 함께 자유도 높은 스킬 트리로 새로워진 전투 감각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12개에 달하는 직업의 다양성과 함께 깊이 있는 장비 시스템을 자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2일, 'POE 2'의 인기 직업 위치의 시연 영상을 공개했다. 전작에서 꾸준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던 위치는 '디아블로 4'의 네크로맨서와 닮은 부분이 많다. 'POE 2'의 직업 대부분이 일부 소환수를 이용할 수 있지만, 위치는 군대를 이끌 정도로 많은 소환수를 거느릴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POE 2'에서 소환수는 대부분 직접 소환할 필요가 없다. 위치는 주로 홀(Sceptre)을 활용해 자원 소모 없이 소환수 두어 명을 소환할 수 있고, 원기(Spirit)라는 추가 자원도 제공한다. 위치는 원기를 사용해 원하는 소환수를 소환하는 방식이다.

스킬 화면에서는 소환수 군대의 구성을 선택한다. 소환수가 죽으면 최근에 죽은 다른 소환수가 없는 경우 자동으로 부활해 편의성도 높였다. 위치의 소환수로는 대표적으로 해골과 좀비가 있다. 좀비를 소환수로 사용하려면 주변에 시체가 필요하다. 좀비는 죽어도 되살아나지 않지만, 쉽게 죽지 않아 빠르게 소환수의 숫자를 늘리기에 편하다.

소환수는 자체적인 AI에 의해 움직이지만, 전용 버튼으로 명령도 내릴 수 있다. 특정 위치로 이동, 특정 적을 공격하기 등의 단순한 명령부터, 상자나 문도 열도록 명령할 수 있어 함정이 예상되는 구간에서 적절히 사용하기 좋다.

명령 외에도 소환수는 자체적인 스킬도 소유한다. 저격수에게 가스 화살을 명령하면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줄 수 있고, 해골 방화범은 화염 유탄을 투척할 수 있다. 그 때문에 단순한 소환수가 아닌, 동료나 용병과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소환수가 싸우는 동안 캐릭터인 위치도 조작해야 한다. 주로 몬스터에게 디버프를 거는데, 대표적인 디버프는 전염이다. 전염에 걸린 몬스터가 사망하면 주변의 적에게 전염을 전파하고, 전파할 때마다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만약 전염된 시신을 소환수로 소환하면 마찬가지로 전염 상태가 유지되고, 해당 소환수의 공격이 명중할 때마다 적들도 전염되어 전염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전염과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한 디버프로 정수 흡수가 있다. 단일 대상의 생명력을 크게 퇴화시키는 능력이다. 우선, 적에게 전염 디버프를 걸고 정수 흡수까지 부여하면 생명력이 크게 떨어져 빠르게 주변의 적에게도 전염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그야말로 진정한 파괴의 역병을 일으키는 셈이다.

위치는 레벨이 올라갈수록 소환할 수 있는 소환수의 종류가 많아진다. 결과적으로 위치의 운영 방식은 소환할 수 있는 개체를 다양하게 확보하고, 그 안에서 여러 소환수를 조합해 최적의 운영을 펼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패턴이다.

예컨대 적을 감전시킬 폭풍 마법사와 소환수 치유 및 부활 능력을 갖춘 성직자. 여기에 강탈자를 조합해 보자. 해당 조합은 강탈자가 큰 피해를 주고, 전투 전에 소환수들을 격양시킨다. 격양되면 소환수들이 강해지는 대신 서서히 죽어가지만, 성직자가 치유 및 부활을 통해 소환수 무리를 전력 이탈 없이 꾸준히 유지하게 만들어 준다.

강한 몬스터는 소환수로 유용하게 사용하기도 한다. 이때 사용하는 망령 결속 젬은 몬스터의 사체를 손에 넣고, 영혼을 포획해 소환수로 부릴 수 있는 효과를 가졌다. 물론, 강한 몬스터일수록 더 많은 원기가 필요해 불필요한 소환수를 제거하여 충분한 원기를 확보해야 한다.

한편, 'POE 2'는 지난 3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해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나섰다. 전작과 같이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6개의 캠페인과 600여 종의 몬스터 및 100종의 보스로 방대한 콘텐츠를 보유했다. 특히, 12개에 달하는 직업에서 3개의 전직을 통해 총 36개의 다양한 직업을 만날 수 있는 등 콘텐츠 양에서는 기존 핵앤슬래시와 비교해 압도적인 볼륨을 자랑한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