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e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오류, 환불 결정에 '유저들 환영'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꾸러미 확률 표기 오류에 대해 불편을 겪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환불을 결정했다.

지난 6월 12일, 크래프톤은 자사의 대표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30.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진행된 업데이트에는 인기 걸그룹 뉴진스와의 콜라보레이션도 포함되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업데이트 직후 뉴진스 콜라보 제품들이 포함된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의 안내 문구 표기 오류 문제가 이슈화 됐다. 당초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는 제작소 불운 방지 대상에 해당되지 않았지만, 5회째 도전시에 확정적으로 세트 도안을 100% 획득할 수 있다고 소개하면서 문제가 된 것이다.

이에 크래프톤은 사과 공지와 함께 오류를 수정하고 곧바로 추가 대응 조치에 나섰다.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는 제작소 불운 방지 대상이 아니지만, 일부 관련 UI에서 불운 방지 문구가 잘못 출력된 부분이 있음을 확인하고 삭제 수정을 진행했다고 카페 공지 사항을 통해 전했다.

이후 오표기로 인한 유저 보상 방안에 대해서도 곧바로 현황을 언급했다. 먼저 업데이트 이후 접속 오류 등으로 불편을 겪은 유저들에게 추가 이벤트와 보상 등을 추진했다. 또한, 합당한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 안내 문구 표기 오류 보상을 진행할 뜻을 내비쳤다.

그리고 지난 주말, PUBG X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 불운 방지 문구 이슈 대응 안내 문구를 통해 자세한 보상 절차와 환불 공지가 공개됐다. 기본적으로 뉴진스 관련 물품을 구매한 유저들에게 환불 조치를 결정한 것이다.

환불 대상은 안내 문구 오류 표기 수정 직전에 관련 제품들을 구매한 유저들이다. 크래프톤은 현재 환급 신청 단계를 게임 내 구현하고 있으며, 세부 일정과 구체적인 절차는 추가 공지를 통해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안내 문구 표기 오류로 피해를 입은 유저들은 두 가지 안을 선택할 수 있다. 관련 물품 구매 금액을 전부 환급 받는 A안과 환급을 미진행하는 대신 인게임 캐시 재화인 G코인의 추가 보상을 받는 방법 등이다.

B안을 선택한 유저들에게는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 오픈 횟수에 따라 G코인을 차등 지급한다.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를 최소 5회 이상 오픈한 유저들에게는 3,000 G코인을 지급하고, 이후 추가 1회당 600 G코인을 추가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후속 조치에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은 환영의 의사를 밝혔다. 기본적인 환불 절차는 물론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유저들의 선택지를 늘린 크래프톤의 게임 운영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줬다.

무엇보다 일부 시간 차이를 인정해 오류 수정 공지 이후인 4시까지 환불 대상을 늘린 것에 대해서도 반기는 모습들이 이어졌다. 6월 13일 오전 4시까지 뉴진스 관련 제품들을 구입 및 오픈한 유저들은 모두 대상자다.

크래프톤은 "당사의 미흡함으로 발생한 이슈에 대해 유저들에게 혼란과 불편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며 "게임 내 환급 신청 기능을 구현하고 있어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있으니 조금만 더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