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영상] 검은사막, 28번째 클래스 '도사' 전투 플레이 공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28번째 신규 클래스 ‘도사’를 3일 출시했다.

'도사’는 ‘아침의 나라 : 서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로 ‘우사’와 ‘매구’에 이어 한국의 색채를 담은 클래스다. 이순신 장군이 지녔다는 ‘환도’를 주무기로, 조선의 도사 전우치의 ‘곰방대’를 보조무기로 사용한다. ‘도사’는 국내를 포함 글로벌 전역에서 동시 즐길 수 있다.

'도사’는 2021년 선보인 ‘세이지’에 이어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남자 클래스로 수려한 외모와 외형을 지녔다. 양(열기)의 기운을 지닌 ‘환도’와 구름을 소환하는 음(냉기)의 기운을 지닌 ‘곰방대’로 음양의 조화를 이룬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음양의 기운을 동시에 사용 시 강력한 ‘태극의 힘’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환도’는 클래스의 몸 크기 만한 커다란 무기라는 특징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절도 있는 스킬들을 구현했다. 기술 연계가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특징으로 초보 호험가도 공격을 끊임없이 이어나가며 쉽게 즐길 수 있다.

'도사’의 대표 기술로 ▲음과 양의 기운을 조화롭게 엮은 가장 강력한 도술 ‘태극’ ▲음의 기운을 끌어모아 얼음 화살을 발사하는 구름병사를 소환하는 ‘겨울소나기’ ▲열기를 품은 구름병사가 구름 속을 휩쓰는 ‘가을 벼락’ 등을 지녔다. 

'도사’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도사 출시 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시즌 생성권’을 이용해 시즌 캐릭터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시즌 캐릭터 전용 ‘[시즌] 여정의 인장’을 모아 ▲꿈을 부르는 향로 ▲동(V)액세서리 확정 강화 지원 상자 ▲탑승물 기술 확정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도사’ 레벨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이벤트] 샤카투의 찬란한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