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현장] 말딸 테마 음식 등장,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콜라보 카페

사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는 지난 6월로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았다.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자유도 높은 육성 시스템 등을 통해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기 위해 경쟁하는 재미를 많은 유저들이 즐겼다. 그 결과 국내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종종 1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더불어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만큼, 그 인기는 게임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이어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저들과의 접점을 이어갔다.

그 일환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애니플러스와 협업해 4일부터 서울 합정점, 부산 서면점에 2주년 기념 콜라보 카페를 오픈했다.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다.

서울 합정역 인근에 위치한 콜라보 카페는 행사장 앞에 캐릭터 입간판을 설치해, 카페가 운영되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알리고 있다. 카페는 총 6회차로 2시간 간격으로 운영되며, 1~3회차는 100분, 4~6회차는 80분간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콜라보 카페에서는 '우마무스메로'부터 모티브를 얻은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 음료는 6종, 디저트는 5종을 선택할 수 있고, 스페셜 메뉴로는 돈코츠 라멘을 맛볼 수 있다.

손님이 입장하기 전 콜라보 카페의 실내 모습이다. 청결한 상태로 손님을 맞기 위해 오픈 시간 전까지 노력하는 직원의 모습이 보인다.

벽에는 키타산 블랙, 나이스 네이처, 라이스 샤워, 미호노 부르봉, 골드 쉽, 메지로 맥퀸 등 주요 캐릭터 11명으로 한 가득 채웠다.

다른 벽면에는 2주년을 맞아 공개된 대표 일러스트와 주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들이 배치되었다.

다양한 음료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은 모두 '우마무스메' 캐릭터들로 꾸며졌다. 테이블의 수가 많은 만큼, 자신의 최애 캐릭터에 앉아서 먹을 수 있다. 단, 입장을 빠르게 했을 때 가능하다.

그리고 테이블 위에는 꾸며진 캐릭터의 SD 캐릭터 스탠드가 배치됐다. 눈을 마주칠 수 있는 구도로 그려졌다. 소재는 종이였다.

입구 근처에는 2주년을 맞은 '우마무스메'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메시지 월이 배치됐다. 그래서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좋은 메시지는 물론 자신의 그림 실력을 뽐낼 수 있다.

주문한 음식이 다 만들어지면 벨이 울린다. 그 벨마저 '우마무스메' 캐릭터로 꾸며졌다.

주문되어 나온 음료는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렸다. 위에서부터 마치카네 탄호이저의 투톤 자몽 에이드, 미호노 부르봉의 핑크 레모네이드, 아그네스 타키온의 설탕이 들어간 아이스티, 맨하탄 카페의 카페 라떼다.

디저트나 음식도 마찬가지다. 위로부터 나이스 네이처의 레드벨벳 케이크, 라이스 샤워의 초코 파르페, 골드 쉽의 야키소바 빵, 골드 쉽의 돈코츠 라멘의 모습이다. 특히 스페셜 메뉴인 돈코츠 라멘을 주문하면 골드 쉽의 특전 클리어 파일 2종을 받을 수 있다.

음식이 나오는 쟁반에는 '우마무스메' 일러스트가 그려진 종이가 깔렸고, 메뉴 주문 시 지급되는 미니 브로마이드가 나온다. 11종 중에서 랜덤하게 하나가 지급된다.

카페 바깥에서는 여러 종류의 '우마무스메'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종류가 아주 다양하고, 잘 전시가 되어있는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구매할 수 있다.

'우마무스메' 2주년 콜라보 카페는 오는 8월 18일까지 운영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