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대만 신작 발표회 현장바하무트, GNN 편집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출시하는 MMORPG 신작 '로드나인'이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신작 발표회를 개최했다. 

'로드 나인'은 7월 12일 정식 출시되며, 이날 행사장에는 게임 홍보를 맡은 대만의 인기 가수 황치빈과 힙합 가수 9명과 손을 잡고 게임 주제가를 불렀다. 이날 9명의 힙합 가수를 초대한 것은 '로드나인'이 9명의 로드에서 9개의 세력이 펼치는 치열한 전쟁 이야기와 9개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게임특징을 살려내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왼쪽부터 스마일게이트 한재영 사업총괄, 중앙이 황치빈 대만 게임 홍보 가수, 오른쪽이 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의 김효재 PD가 참여했다. 

가수 황치빈(黃志斌)은 음악부터 배우까지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무기, 하고 싶은 대로 해라"라는 게임의 슬로건과 비슷하다. 그의 매력은 음악뿐만 아니라 게임이 추구하는 높은 자유도와 일치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게임 속 9가지 세력을 기반으로 9명의 힙합 가수를 초대하여 의지, 야망, 탐욕, 영웅, 운명, 권력, 태양, 자유, 권력을 주제로 게임 주제가를 만들었다. 플레이어를 초대하여 혼란스러운 시대의 하모니를 울리고, 혁명의 전투 깃발을 공개했다. 주제가의 뮤직비디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대만의 유명한 9명의 래퍼 : REX, Lil Karbi, CZ Dogg, Suhf, PIZZALI, E1and, ZOE, ddkogi88, Yiting Chang

공식적으로 '로드나인'은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했으며, PC, 모바일 기기 등 크로스 플랫폼 기기를 지원한다. 실사 동작 캡처, 3D 스캐닝 기술 등을 활용해 폼페이, 나폴리 등 이탈리아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특히 실사 수준의 게임 액션은 플레이어가 실제 세계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로드나인' 신작 발표회에서 김효재 PD 엔엑스쓰리게임즈(NX3GAMES)는 게임의 비주얼 퀄리티를 실제와 가깝게 소개했다.
 
'로드나인'은 각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라 서로 다른 무기 스킬을 자유롭게 매칭하는 것을 강조한다. 후속 능력 시스템에 따라 전투, 방어, 지원 등 총 54개가 존재하는 어빌리티 시스템은 각각 전투, 방어, 보조 등 8개의 태그로 나뉜다. 8개의 태그에 따라 다양한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로드나인' 개발팀은 "코스에 전용 장비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이번 조치는 경기의 공정성을 보장하고, 성장의 재미를 만끽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게임은 교환 기능도 지원하여 1:1 거래를 위한 자유도가 높은 경제 시스템을 만들고, 플레이어가 BM이 아닌 노력을 통해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로드나인'은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시스템 구축을 위해 LINE NEX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LINE NEXT의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DOSI에 플레이어들이 거래할 수 있는 공식 스토어를 구축할 예정이다.
 
'로드나인'은 오는 7월 12일 정식 발매되며, 사전등록이 마지막 단계에 돌입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