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리뷰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시즌 3 개막 프리뷰

스마일게이트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지난 4년 간의 시즌 2를 마무리하고, 오는 10일 시즌 3로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스마일게이트는 업데이트에 앞서 약 14분 분량의 시즌 3 '심연의 끝을 마주한자'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지난 6월 초, 전재학 디렉터가 진행한 '2024 로아온 썸머'에서 공개한 주요 콘텐츠가 대부분 담겼으며, 당시에는 맛뵈기로 짧게 선보였던 관련 콘텐츠를 더 오래 보여줬다는 점에서 모험가라면 시청할 가치가 충분하다.

시즌 3의 핵심인 쿠르잔 전선은 쿠르잔 북부 퀘스트로서, 아비도스 작전 1, 2가 추가되어 2개의 던전을 만날 수 있다. 아비도스 1 작전은 아이템 레벨 1640 이상, 아비도스 2 작전은 1660 이상이 필요하며, 기존의 카오스 던전과 유사하다.

지역을 이동하지 않고 한 장소에서 마지막까지 전투를 진행하는데, 카오스 던전과 비교해 난이도가 높은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보상으로는 티어 4 성장에 필요한 여러 재료와 재화를 제공한다.

신규 가디언 토벌 '아게오로스'가 모습을 드러낸다. 정화 2단계에서 만날 수 있으며, 아이템 레벨 1640 이상이라면 도전할 수 있다. 아게오로스를 상대할 때는 시즌3에서 새롭게 도입한 전투 시스템 '저스트 가드'를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아게오로스는 광풍과 광선포 등의 공격을 펼치는데, 저스트 가드의 타이밍을 잡기 위해서는 여러 번의 트라이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에브니 큐브도 아이템 레벨 1640 이상에서 만날 수 있다. 제 1 해금 큐브에서는 티어 4 보석과 돌파석, 재련 재료 등 기존 큐브와 동일한 형태의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티어 4 추가에 따라 카오스게이트 참여 구간이 확장된다. 쿠르잔 북부에서는 새로운 필드 보스 '세베크 아툰'도 처음 등장한다.

참고로 위에서 언급한 콘텐츠들을 비롯한 기존 콘텐츠들은 새롭게 도입되는 카제로스 전장판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주요 콘텐츠 클리어에 따라 연합군 공적도가 쌓이고, 이를 통해 보상과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전투 부분에서는 전투 레벨이 70까지 확장됨과 더불어 복합적인 효과를 가진 신규 스킬 룬이 추가된다. 특히, 아크 패시브는 티어 4의 새로운 전투 시스템으로 많은 기대를 모은다. 파밍을 통해 얻은 포인트로 전투 관련 패시브를 습득하는 것으로, 세팅에 따른 다양한 결괏값을 추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크 패시브는 진화, 깨달음, 도약 총 3단계로 구성됐고, 도약만 8월에 오픈한다. 영상에서는 아크 패시브를 적용한 워로드, 배틀마스터, 소울이터, 브레이커, 호크아이, 바드 등의 클래스를 볼 수 있으며, 워로드의 앞점프는 '2024 로아온 썸머'에 이어 여전히 많은 기대를 모았다.

또한, 아크 패시브와 함께 초각성기와 초각성 스킬도 '로스트아크'의 전투 시스템을 더 화려하게 장대하게 만들어준다. 이번 영상에서는 데모닉, 리퍼, 건슬링어, 데빌헌터, 기상술사 등 '2024 로아온 썸머'에서 공개되지 않은 클래스들의 초각성기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모았다.

'2024 로아온 썸머'에서 많은 관심을 끈 엔드 콘텐츠 : 싱글 모드도 소개됐다. 이름 그대로 솔로잉 콘텐츠로서, 총 7개의 레이드 및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각 레이드와 던전마다 요구하는 아이템 레벨이 존재하며, 각 구간은 주 1회로 입장이 제한된다. 기존의 군단장 레이드와 어비스 던전의 패턴은 동일하며, 버프를 통해 클래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임할 수 있다.

전투 레벨이 오른 만큼 생활 레벨도 70으로 상승했다. 개편도 함께 진행되어 기존 생활 도구 옵션 중 직관적이지 않은 부분이 개선될 예정이다. ▲생활 재료 제작 아이템 개편 ▲일부 생활 재료 추가 및 제거 ▲일부 생활 콘텐츠 조정 등 생활 콘텐츠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트레일러 영상의 대미는 '카제로스 레이드'가 장식했다. 카제로스 레이드 1막은 총 2관문으로 구성됐고, 방어전 콘센트로 진행된다. 1관문의 핵심은 부활한 일리아칸이며, 2관문에서는 심연의 지배자 에기르가 모습을 드러낸다. 카제로스 레이드 2막은 9월에 업데이트되며, 침투전 콘셉트로 구성된다. 1관문에서는 심연의 지배자 나로크, 2관문에서는 아브렐슈드와 대립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시즌 3 오픈과 함께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신규 유저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만큼 시즌 3 개막으로 많은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유입이 예상된다. 일종의 점핑권으로서, 빠르게 캐릭터 레벨을 상승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