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가이드
넷마블 ‘레이븐2’, 헤븐스톤을 잘 얻고 잘 활용하는 방법은

넷마블의 신작 MMORPG ‘레이븐2’에는 ‘헤븐스톤’이라는 핵심 요소가 있다. 

헤븐스톤은 악마와 마물을 탄생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무기를 뛰어넘는 악마의 힘을 부여하는 매개체인 미지의 돌이다. 때문에 사람들은 이 돌을 ‘악의 심장’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태초의 신인 거신들이 자신의 역할을 다 한 뒤에 남겨지는 씨앗으로, 세계를 구성하는 탄생과 파괴의 힘이 담겨졌다는 게 헤븐스톤의 실체다. 그러다 보니 이 힘을 이용하려는 자들로 인해 지속적으로 많은 갈등이 이어졌고, 힘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타락의 길을 걷게 된다. 

그러나 ‘낙인을 가진 자’라고 불리는 레이븐들은 헤븐스톤의 영향을 받아도 타락하지 않고, 그 힘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레이븐인 유저들은 이 헤븐스톤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전투를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거래소를 통해 유저들끼리 거래도 할 수 있다. 

헤븐스톤을 장착하면, 클래스에 관계없이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근거리 클래스는 마법 스킬과 원거리 스킬을 쓸 수 있고, 스킬의 종류도 버프와 디버프, 대미지 등 다양하다. 그래서 같은 클래스라도 전투의 다양성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헤븐스톤의 슬롯은 총 3개가 있다. 25레벨에 처음으로 해방되며, 이후 40레벨과 55레벨에 해방되어 총 3종류의 헤븐스톤을 장착할 수 있다. 스톤의 종류에는 고급-희귀-영웅-전설 등이 있고, 도감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스킬을 가진 스톤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헤븐스톤은 강화가 가능한데, 스킬을 부여할 때 강화 수치가 결정된다. 강화는 같은 헤븐스톤으로 스킬 부여를 하면 되며, 강화 시도 시 강화 수치는 감소하지 않는다. 

그리고 희귀 등급 이상의 헤븐스톤에는 유적석을 사용해 ‘거신의 혼’을 부여할 수 있다. 유적석은 제작 메뉴에서 헤븐스톤 파편과 골드를 사용해 제작이 가능하며, 거신의 혼이 부여되면, 헤븐스톤 스킬에 특별한 효과가 추가로 부여된다. 이는 특정 헤븐스톤에 깃들어야 효과가 발휘되며, 혼과 스킬의 상성이 맞아야 발동됨을 유의하자. 참고로 거신의 혼은 자동 부여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헤븐스톤은 어떻게 획득해야 할까? 방법은 많다. 먼저 제작 메뉴를 통해 고급 헤븐스톤을 제작할 수 있다. 여기에 쓰이는 재료는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일반 던전 또는 특정 필드보스의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기여도 보상으로 얻은 보스 토벌 상자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으니, 보스 토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좋다. 또 마계의 통로와 어비스 콘텐츠에서도 얻을 수 있다. 만약 어비스 전용 헤븐스톤을 얻고 싶으면, 어비스 보스에 도전하면 된다.

한편, ‘레이븐2’는 원작을 계승해 보다 방대하고 정교하게 가다듬어진 세계관, 채널 구분 없이 서버의 모든 인원이 함께 하는 다크 판타지 오픈월드 등을 통해 기존 MMORPG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