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리뷰
펄어비스 '검은사막', 지금이 '도사'와 함께 시작할 최적의 시기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선보인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큰 관심이 쏠렸다. 특히 신규 클래스 '도사'의 도입으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좋은 반응들이 나타나고 있다.

지난 6월 22일, 펄어비스는 게임의 주요 무대 중 하나인 '하이델'의 배경이 된 프랑스 남부 베이냑 마을에서 '검은사막'의 10주년 기념 '2024 하이델 연회'를 개최했다. 전세계 유저들을 초청해 지난날을 돌아보고, 앞으로 선보일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검은사막' 최고 등급 무기인 '군왕'과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 서울' 및 신규 여름 의상 등을 선보였다. 여기에 61레벨 모든 유저들에게 특별한 퀘스트 완료시 '동(V) 검은별 주무기와 각성 무기' 중 하나를 지급하면서 눈길을 모았다.

또한, 현장에서는 신규 클래스 '도사'가 공개됐다. 구름의 힘을 이용해 다양한 음과 양의 플레이를 펼치는 28번째 클래스로 등장했으며, 독특한 게임 플레이는 기존 유저들은 물론 게이머들에게도 최고 관심사로 등극했다.

 

■ 물 흐르듯 이어지는 유연한 플레이가 특징인 '도사'
 
7월의 시작과 함께 '검은사막'에 등장한 '도사'는 마치 전우치를 떠올리게 하는 클래스로 등장했다. 환술과 도술을 부리는 듯한 움직임과 멋진 곰방대 연출은 기존 '검은사막' 클래스들과는 차별점을 확실히 가져간 것이 특징이다.

'도사'는 다재다능한 스킬을 바탕으로 유연한 플레이를 보여주는 신규 클래스다. 주무기 '환도'와 부무기 '곰방대'를 이용해 구름의 기운을 사용하는 특별한 전투 방식을 사용하며, 누구나 쉽게 익숙해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도사' 플레이의 가장 큰 특징은 물 흐르듯 연계되는 콤보와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수의 스킬 배치다. 먼거리에서 순식간에 접근할 수 있는 '농무' 스킬의 콤보 플레이는 강력하고, 또 유연하게 이어지면서 적들을 정신 없게 만들 수 있다.

 

■ 탈출과 핵심 기술 모두 강력한 '도사'의 스킬들

'안개 구름'과 '깃털 구름' 같은 스킬들은 '도사'의 생존기를 높여주는 스킬이다. 구름의 모습으로 순식간에 전황에서 빠져 나오거나 적에게 '도사'의 위치를 순식간에 숨길 수 있어서, 진짜 도술을 부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 특징이 있다.

핵심 스킬은 4계절 콤보 시리즈다. '봄서리' '여름바람' '가을벼락' '겨울소나기'는 모두 강력한 데미지와 함께, 적에게 상태이상과 자신에게는 회복 효과를 부여하는 무서운 기술들이다.

4계절 콤보는 모두 발동까지 딜레이가 필요하지만, 제대로 2타까지 적중시킨다면, 상대에게 넉다운 혹은 기절과 같은 상태 이상을 일으킬 수 있다. 더불어 전방 가드, 슈퍼 아머와 같은 버프도 순간적으로 확보할 수 있기에, 위기 순간에서도 생존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 꼭 기억해야 하는 두 기술, '걷어내기'와 '태극'

'걷어내기' 스킬은 '도사'의 시작점이자 핵심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Q버튼 하나로 발동되는 간편한 조건이지만, 기술 시작 시 전방 가드 효과와 방어 성공 시 슈퍼 아머가 적용되면서 상대에게 넉백도 일으켜 엄청난 효율을 자랑한다.

'태극'은 '도사' 스킬 연계 속에서 마무리를 담당하기 가장 좋다. 강력한 데미지와 함께 적중시 회복되는 생명력과 정신력은 물론 슈퍼 아머 효과까지 이어지고, 스킬 연출과 BGM도 좋아 '도사'를 대표할 수 있는 스킬이라 봐도 무방하다.

또한 강력한 구름 장수를 일깨워 함께 전투를 펼치는 '구름장수' 스킬, '도사' 자체 능력을 크게 향상시켜 함께 전투를 이어가는 '운군' 등도 핵심 '도사' 스킬로 손꼽히기에 잊어서는 안 된다.

 

■ 복귀 시기를 노리고 있다면 '도사'를 활용하자

만약 잠시 게임을 떠나 다시 복귀할 시기만을 기다린 유저라면, 지금이 '검은사막'을 다시 즐겨볼 절호의 찬스다. 새롭게 등장한 클래스 '도사'의 강력함은 순식간에 상위 레벨로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가 되어 유저들을 돕는다.

크게 어렵지 않은 '도사' 플레이는 신규 유저들에게도 안성 맞춤이다. 정확한 콤보를 몰라도 자연스럽게 발동되는 강력한 스킬들은 쉬운 게임 플레이를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한국적인 맛이 가미된 플레이는 독창적인 맛이 있다.

복귀를 망설이기고 있거나, 진입 기회만을 엿보고 있는 신규 유저라면 이번 '도사' 업데이트 시기를 잘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독특한 '도사' 클래스와 함께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의 결이 다른 콘텐츠는 유저들을 색다른 게임의 재미로 안내할 것이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