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엔씨, ‘아이온’ 대규모 업데이트 17일 적용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11일 온라인 MMORPG ‘아이온’의 대규모 업데이트 ‘리플라이(REFLY)’를 오는 17일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업데이트는 작년 12월 20일 공개한 부분유료화 전환 업데이트다.

‘리플라이’ 업데이트는 △천-마족 공용 전투 필드 ‘라크룸’ △인스턴스 던전 ‘프로메툰 공방’ △‘데바니온’ 스킬 △장비-아이템 시스템 개편 △최고 레벨 확장 △부분유료화 적용 등이 포함됐다.

먼저, 아이온 이용자는 종족 공용 전투 필드이자  바람길과 다양한 지역이 존재하는 신규 필드인 라크룸에서 레이드(Raid)와 전투 콘텐츠(요새전, 기지전)를 즐길 수 있다. 

요새전과 기지전은 신성한 성물을 빼앗기 위해 잠입한 에레슈키갈이 점령한 대신전과 그녀의 부하들이 점령한 기지를 탈환하는 콘텐츠로 기존 요새전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세력 싸움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다.

그리고 신규 인스턴스 던전인 프로메툰 공방에서 ‘프리기다’ 몬스터와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프리기다 군단의 군수 기지인 이곳에서는 최고의 조합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신규 파티형 던전이다. 공략을 통해 느빌림들의 공방을 되찾고 에레슈키갈의 무기 제작을 방해해야 한다.

또한 라크룸의 필드에서는 종족 세력 확장을 방해하는 강력한 괴수들이 등장하는데, 레이드를 통해 이들을 저지하고 진귀한 전리품을 차지할 수도 있다.

아이온은 기존 스킬보다 더욱 강력해진 데바니온 스킬도 추가한다. 데바니온 스킬은 기존의 스킬에 다른 효과가 추가되어 더 강력한 스킬로 전환할 수 있는 일종의 커스텀 스킬이다. 예를 들어 냉기 소환 스킬임에도 물속성 마법 타격을 추가로 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새로운 등급과 위상을 가진 고대/전설/궁극 등의 장비도 추가된다. 현재까지 공개된 장비는 △차가운 청염 △불타는 홍염/광염 △루브룸/에로트 등이다. 여기에 복잡하고 다양했던 아이템 강화를 간소화하고 마석 강화도 변화된 신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공개한다. 

최고 레벨도 75레벨에서 80레벨로 확장된다. 75레벨까지의 필요 경험치와 성장 허들이 하향되어 쾌속 성장의 경험이 가능해졌고, 마스터 서버도 라이브 서버와 같은 조건을 적용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직업 특성을 살린 캐릭터 스탯 개편도 이뤄져 복잡했던 스탯을 주요 능력치 위주로 통합해 직관적으로 보이도록 했고 직업별로 명확한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스탯 비교가 가능해져 캐릭터 성장에 유용해진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외형과 막강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변신 시스템도 추가되어 데바의 한계를 넘어 강력한 존재와의 계약도 가능해진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캐릭터 이동을 돕는 ‘네모난 토끼 친구’,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고대 변신 물약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