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천애명월도'만의 특별한 무협 액션, 경공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온라인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는 자체 개발한 엔진을 통해 시간과 날씨 변화를 담은 광활한 자연 경관 및 거대한 건축물 배경을 화려하고 웅장한 그래픽으로 풀어냈다.

이러한 아름다움을 담은 필드를 단순히 땅에서만 보기보다는 하늘을 날아다니며, 감상하는 것도 자율성이 높은 MMORPG에서 누릴 수 있는 특권 중 하나다. 이를 위해 '천애명월도'에서는 무협 장르의 특징 중 하나인 경공을 콘텐츠로 담았다.

경공이란 빠르게 달리면서 디딜 곳이 없는 곳을 오르고 도약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불안정한 장소에서 균형을 잡는 무공을 말한다. 하지만 무협에서의 무공은 이보다 훨씬 과장되게 표현됐다. 엄청난 높이를 뛰어오르거나 하늘을 날아다니고 물 위를 걷는 등의 행위를 통해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으로 표현하고 있다.

원래 '천애명월도'의 대경공은 CBT 기준으로 30레벨을 넘기고 설문조사를 완료해야 배울 수 있는 무공이었다. 하지만 OBT 시작 100일간 7레벨 퀘스트인 '오리무중'을 완료하면 대경공을 습득할 수 있는 아이템인 '아의능운' 이 지급된다. 덕분에 OBT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더 빨리 대경공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천애명월도'에서 대경공을 쓰기 위해서는 추풍보를 쓰면서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된다. 대경공을 쓰면서 보통 유저가 하고 싶은 것은 두 가지다. 계속 하늘을 날며 이동하는 것과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내리는 것.

계속 대경공을 쓰기 위해서는 경공 게이지가 다 닳을때 쯤 경공 키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꼭 전진 버튼을 눌러야만 앞으로 나가는 건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만 조종하면서 이동하자. 내력이 부족하면 더 이상의 경공은 쓸 수 없기 때문에 잠시 쉬었다가 다시 이동하면 된다.

그리고 원하는 곳에 도달하여 땅에 내리려면 천근추를 쓰자. 빠른 낙하 기술인 천근추는 보통 Alt+S 키를 사용하며, 천근추를 쓰면 하늘에서 제 자리에 멈추고 빠르게 낙하해 착지한다.

이처럼 '천애명월도'의 대경공은 단순히 빠르고 멀리, 높이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뿐만 아니라 멋지고 아름다운 경공 모션을 각 문파 별로 가지고 있다. 때문에 문파 별로 캐릭터를 만들어보게 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아래의 영상들을 통해 각 문파들의 대경공 액션을 확인하자.

■ 신도 문파 대경공 영상

■ 천향 문파 대경공 영상

■ 진무 문파 대경공 영상

■ 개방 문파 대경공 영상

■ 태백 문파 대경공 영상

■ 신위 문파 대경공 영상

■ 당문 문파 대경공 영상

■ 오독 문파 대경공 영상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