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랭킹
[랭크O] 아이온, 과금제 전환하고 날아올랐다.

‘아이온’이 날아올랐다.

31일 게임트릭스가 제공한 1월 넷째 주(22일부터 28일까지) ‘주간 게임동향’에 따르면 ‘아이온’은 점유율 1.09%로 9위를 기록했다. 전주 대비 이용시간은 26.45% 늘었고, 순위도 세 계단 상승했다.

‘아이온’의 역주행은 과금제 전환과 대규모 업데이트, 이벤트와 신규서버 추가 등이 상승효과(시너지)를 낸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과금제 전환이 그동안 ‘아이온’에서 멀어졌던 유저들의 발걸음을 돌린 1등 공신으로 추정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8일 대규모 업데이트 ‘리플라이(REFLY)’를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기존 정액제에서 부분요료화로 과금 방식을 변경했다.

같은 기간 ‘아이온’을 제외한 상위권 게임의 순위는 변함이 없었다.

▲자료제공=게임트릭스(미디어웹)

‘배틀그라운드’가 점유율 34.01%로 1위를 유지한 가운데 ‘리그오브레전드’가 23.7%로 뒤를 따랐다. 이밖에 ‘오버워치’와 ‘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등이 각각 9.83% 4.21%, 3.97%, 2.84%로 3위부터 8위 자리를 차지했다.

잠잠한 상위권과 달리 중위권에서는 순위 변동이 많았다. ‘아이온’의 급상승과 신작 ‘천애명월도’의 등장 탓이다.

먼저 ‘리니지’는 점유율 1.03%로 11위를 기록해 상위권에서 밀려났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역시 전주보다 순위가 한 단계 하락했다.

넥슨의 2018년 신작 ‘천애명월도’는 서비스 첫 주 14위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점유율은 0.68%다.

‘천애명월도’는 중국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MMORPG다. 넥슨은 이 작품의 한국 서비스를 위해 공들여 왔으며, 올해 첫 온라인게임으로 선택해 출시했다.

또, 15위 ‘검은사막’, 16위 ‘히어로즈오브더스톰’, 19위 ‘사이퍼즈’, 20위 ‘워크래프트3’ ‘천애명월도’의 영향으로 순위가 한 단계씩 낮아졌고, ‘한게임 로우바둑이’는 순위가 두 단계 떨어졌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