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천애명월도' 세상의 인생 제 2막 시작! 신분이란?

넥슨의 올해 첫 PC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가 순항 중이다. 31일 현재 PC방 일일 이용 순위에서도 9위에 랭크되며 무협 기반 게임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25일 오픈베타테스트(OBT) 시작 후 6일이 지난 만큼 유저들의 레벨도 초반을 넘어 중반에 접어들었는데, 그에 따라 또 한 번의 선택이 기다리고 있다. 바로 신분 선택이다.

유저는 31레벨이 되면 신분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신분은 일종의 2차 직업 개념이며 캐릭터 당 최대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천애명월도'의 신분은 총 7가지로, △표사 △살수 △유협 △엽호 △악사 △문사 △포쾌 등이 있다. 향후 첩자, 노점, 상인 등의 신분도 추가될 예정이다.

표사를 선택한 유저는 물자를 강호 곳곳에 나르는 것을 주요 능력으로 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생명력과 체력이 증가한다. 또한 주무기와 의대, 하의, 팔찌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살수를 선택한 유저는 특정 NPC나 캐릭터 암살을 주요 능력으로 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통찰력과 치명피해율이 증가한다. 또한 암살반지와 목걸이, 하의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유협을 선택한 유저는 보물이나 유물 탐사 및 발굴을 주요 능력으로 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생명력과 외공공격력이 증가한다. 또한 상의와 암기, 보조무기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귀한 가치를 지닌 '연화귀보'와 '쾌활왕의 보물'은 유협이 파티를 이끌어야 얻을 수 있다.

엽호를 선택한 유저는 동물 사냥이나 포획, 애완동물 육성을 주요 능력으로 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힘과 치명회피율이 증가한다. 또한 의대, 머리장식, 보조무기, 애완동물 장비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여성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는 악사는 작품 필사, 금 연주를 주요 능력으로 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기력과 치명타율이 증가하며 체력 회복과 버프 능력이 주어진다. 또한 상의, 내의, 머리장식, 반지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 '천애명월도'의 악사 연주 장면(출처 : 공식 홈페이지 '향기없는꽃'님 게시물)

남성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는 문사는 작품 필사, 피리 연주를 주요 능력으로 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집중력과 내공공격력이 증가한다. 또한 팔찌, 목걸이, 내의, 손목보호대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포쾌는 수배자나 범죄자 체포를 주요 능력으로 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힘과 내외공방어력이 증가한다. 또한 주무기, 암기, 손목보호대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위에 언급된 표사가 호송하는 수레를 약탈하는 유저를 체포하면 감옥으로 보낼 수도 있다.

이처럼 7가지의 신분이 있는 상황에서 각 문파를 선택한 유저들은 어떤 신분을 선택할 지 고민하게 되는데, 올바른 선택을 위해서는 각 문파가 어떤 능력이 더 추가되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태백은 통찰력과 집중력, 신도-당문-오독은 힘과 통찰력, 진무는 기력과 통찰력, 천향은 기력과 집중력, 개방은 힘과 집중력, 신위는 힘과 생명력 등 각각 문파마다 개별적으로 영향을 주는 수치들이 있다.

이 능력치들을 기준으로 했을 때 살수에는 당문-신도-태백-진무-오독, 유협에는 당문-신도-태백-천향-신위, 포쾌에는 당문-신도-신위-개방-오독, 표사에는 천향-진무-신위, 악사에는 천향-진무, 문사에는 태백-개방, 엽호에는 개방 등의 문파를 선택한 유저가 고르는 것이 유리하다.

그리고 각 신분마다 2차 및 3차 보조 신분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보조 신분의 수련치가 주 신분 수련치의 몇 배에 해당하기 때문에 신분의 첫 선택이 매우 중요함을 주지해야 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