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최신소식
‘하스스톤’ 챔피언십 서울 투어, 6월 8일 넥슨 아레나서 개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e스포츠 대회인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earthstone Championship Tour, 이하 HCT)’의 투어 스탑(Tour Stop)을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소재의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전 세계 모든 선수들이 참여 가능한 ‘HCT 투어 스탑 서울’은 미화 25,000 달러의 총 상금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HCT 투어 스탑 서울은 ‘하스스톤’ e스포츠 상위권 대최 진출을 위해 필요한 ‘하스스톤’ 경쟁 점수(Hearthstone Competitive Points)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며, 1등부터 32등까지 총 191점이 지급될 예정이다. 6월 8일에 전 세계 512명의 선수들이 스위스 라운드로 진행되는 예선전을 거쳐 6월 9일부터 32강에 돌입한다. 32강부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8강에 진출하는 선수들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 경기에 임하게 된다.

HCT 투어 스탑 서울에 도전하고 싶은 선수들은 Battle.net 계정의 국가/지역에 따른 접수 일정을 확인 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예선전 포함한 HCT 투어 스탑 서울의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참가 선수는 4개의 카드 덱을 제출하고 대전 상대의 직업 중 하나를 금지시킬 수 있다.

HCT 투어 스탑 서울은 케이블 방송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와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대회인 만큼 ‘프로단’ 댄 추(Dan ‘Frodan’ Chou), ‘소틀’ 사이먼 웰치(Simon ‘Sottle’ Welch), ‘댓츠어드마이러블’ 네이선 자모라(Nathan ‘ThatsAdmirable’ Zamora), 티제이 샌더스(TJ Sanders) 등 유명 ‘하스스톤’ 해설진이 ‘하스스톤’ 영어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영어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자세한 방송 일정을 비롯해 현장 참여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등록, 현장 관람, 이벤트 규정 등 HCT 투어 스탑 서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CT 투어 스탑 서울 웹사이트나 ‘하스스톤’ 공식 페이지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