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최신소식
오버워치 월드컵 2018, 조편성-국가대표 위원회 관련일정 발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국가 대표팀들이 자국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경합의 장 ‘오버워치’ 월드컵 2018(Overwatch World Cup 2018)’ 진출 국가에 대한 조 편성이 완료 되었으며, 국가대표 위원회 구성을 위한 과정이 시작되었다고 3일 밝혔다.

전 세계 ‘오버워치’ 경쟁전 플레이어들은 자국의 ‘오버워치’ 월드컵 2018 진출권 확보를 목표로 지난 경쟁전 시즌에서 실력 평점(SR)을 얻고자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평균 실력 평점에 기반한 각 국가 별 상위 150명에 해당되는 플레이어들의 노력으로 20개국이 서로 경합을 벌였고, 조별 예선 개최국인 한국, 미국, 태국, 그리고 프랑스는 자동으로 진출권을 확보, 총 24개 국가가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 2018에 참여하게 되었다. 주최국이 아닌 출전국 중 가장 높은 실력 평점을 얻은 국가는 중국이었으며, 스웨덴과 영국이 그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 개최될 예정인 ‘오버워치’ 월드컵에 대한 조 편성이 완료, 월드컵 진출 자격을 획득한 24개 국가는 6개국으로 구성된 4개의 조로 편성되었다. 한국의 경우 핀란드, 러시아, 대만, 일본, 홍콩과 한 조가 되어 경쟁하게 된다. 핀란드와 러시아는 각각 실력 평점 4,250이상을 달성하며 나란히 6,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네 차례에 걸쳐 진행 될 조별 예선은 한국, 미국, 태국, 프랑스에서 치러진다. 특히 2016년과 2017년 연이어 우승컵을 차지한 한국에서 개최되는 조별 예선에 전세계 수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있다. 조별 예선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돼 각 조 상위 2개 팀만이 조별 예선 플레이 오프 진출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각 국가별 대표 위원회 구성을 위한 과정이 시작되었으며 투표가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각 국가대표 위원회는 단장, 코치 그리고 커뮤니티 홍보대사와 같은 세가지 역할에 따라 구분된다. 먼저 코치 또는 커뮤니티 홍보대사 활동을 희망하는 이들은 블리자드의 Battle.net 계정으로 ‘오버워치’ 월드컵 사이트에 로그인 한 다음 “지원” 버튼을 눌러 이 두 포지션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에게는 자신이 속한 지역에서 투표를 독려할 수 있는 개인별 이미지와 URL이 주어진다. 월드컵 참여국의 모든 플레이어들은 1단계에서 두 역할에 어울리는 후보자들을 원하는 수만큼 선택할 수 있다.

단장 선발 과정은 코치, 커뮤니티 홍보대사와는 다르게 블리자드가 직접 선발한다. 단장을 꿈꾸는 이들은 자신의 국적 Battle.net 이메일 주소, 최근 이력서와 함께 자신이 해당 포지션에 적합한 이유를 적어 overwatchworldcup@blizzard.com로 지원하면 된다. 블리자드는 지원자 중 적합한 후보자들에게 직접 연락을 취할 예정이다.

국가대표 위원회 구성의 두 번째 단계가 시작되는 18일에는 국가별 상위 3명의 코치 후보와 상위 10명의 커뮤니티 홍보대사 후보자를 공개 할 예정이다. 모든 위원회 구성원은 블리자드의 최종 승인을 얻어야 한다.

‘오버워치’ 월드컵 2018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