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뉴스] 인텔, 엔씨소프트와 기술 협업 진행 외

-엔씨소프트와 인텔코리아는 양사 기술 협업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씨는 ‘블레이드 & 소울’을 대상으로 인텔과 기술 협업을 진행한다. 인텔의 최신 CPU와 그래픽 엔진이 탑재된 PC에서 최적의 게임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인텔은 블소 e스포츠 글로벌 대회인 ‘블소 토너먼트 2019’ 타이틀 스폰서를 맡는다. 작년에 이어 2회째다.

특히 양사는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AI 그래픽스’ 기술 공동 연구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엔씨는 지난 3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19’에서 양사 연구개발 결과인 딥러닝 기반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술을 소개한 바 있다.

-카카오가 지난달 30~31일 제주 본사에서 최우수 협력사들과 함께 ‘2019 Kakao Most Valuable Partners Day(이하 MVP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MVP 파트너스데이는 지난 2009년부터 카카오가 협력사들과의 소통 증진을 위해 11년간 꾸준히 추진해 온 행사다. 특히 카카오와 파트너사간의 협력 성과 결과를 공유하고 파트너사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자리로, 상호존중 및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NHN벅스는 음악과 팟캐스트를 결합한 오디오 콘텐츠 채널 ‘뮤직캐스트’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방송을 확대 편성했다고 밝혔다.

2016년 5월 첫 선을 보인 뮤직캐스트는 벅스가 직접 제작, 제공하는 팟캐스트(Podcast) 형태의 음악 방송이다.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에 따라 변화된 콘텐츠 소비 형태에 발맞추고, 회원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벅스만의 차별화 된 오디오 콘텐츠로 구성하기 위해 ▲일반적인 팟캐스트와 달리 음악 저작권 이슈를 해결, 방송에서 소개된 음악을 곧바로 청취할 수 있으며, ▲회원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들을 수 있도록 방송 분량을 트랙 별 음원으로 나눠서 제공하고 있다.

-NHN페이코는 'PAYCO taptap 삼성카드'에 '페이코 메이트'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디자인 2종을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NHN페이코가 삼성카드와 제휴를 맺고 선보인 PAYCO taptap 삼성카드는 페이코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상품이다. 카드 디자인은 이번에 적용된 페이코메이트 에디션 2종(쏭·진)과 기본형 1종 등 총 세가지다. <페이코(PAYCO)> 앱 '제휴계좌/카드' 메뉴에서 카드 발급 신청 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MANIC 브랜드의 오리지널 기게식 스위치와 화려한 RGB LED 효과로 무장한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70 마닉축 기계식 키보드(MANIC X70 마닉축)' 제품을 출시한다.

MANIC X70 마닉축 키보드는 마이크로닉스의 오리지널 기계식 스위치로 '마닉축'은 6천만 회에 달하는 긴 키 수명과 빠른 반발력과 명확한 감각, 타건감을 증대시키는 작동음을 갖춘 기계식 스위치이다.

-제닉스가 게이밍기어, 게이밍의자 리퍼 상품 기획전을 재진행 한다고 밝혔다.

전시·리퍼브 제품은 제닉스에서 전시 및 진열되었던 상품 중에서 손상이 적고 판매성이 있는 상품만 선별해 검수를 마친 후 판매하는 상품이다. 지난 1차 기획전 상품이 빠르게 매진됨에 따라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2차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