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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110건)
[기자수첩] 오락가락하는 MS의 게임사업, 이번엔 다를까?
마이크로소프트(MS)가 신형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이하 엑박X, S)를 오는 11월 10일에 출시한다고 10일 공식 발...
서삼광 기자  |  2020-09-11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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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생존 위해 몸부림치는 PC방…하루 빨리 대안 나와야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세로 접어들면서 PC방이 12종의 고위험시설에 포함되며 운영 제한 조치를 받았다. 연초부터 코...
박상범 기자  |  2020-09-04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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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놀랍게 성장한 중국의 모바일 게임 개발력, 앞으로가 두렵다
최근 중국 게임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산업 규모로 살펴보면, 2015년 상반기에 605억 위안(약 10조 4,937억 원)이었...
김창훈 기자  |  2020-09-01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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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독점과 수수료로 불거진 애플 대 IT공룡의 분쟁, 네가지 관전 포인트
애플과 에픽게임즈 갈등이 본격화됐다. 여기에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합세하며 애플과 IT공룡의 대립으로 규모가 커졌다.분쟁은...
서삼광 기자  |  2020-08-26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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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격변하는 스마트폰 시장, 중저가폰에 힘 실어야 성공한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이 다시 격렬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전에는 주로 기술적인 진보인 '혁신'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8-25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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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구글-애플의 외부결제 이중잣대...일관성 있게 대응하라
에픽게임즈의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삭제되는 일이 발생하면서 전 세계 게임계가 시끄럽다. 자체...
박상범 기자  |  2020-08-21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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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언택트 시대, 새로운 사회공헌 방법을 고민할 때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시대가 찾아왔다. 예방을 위해 많은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고, 사람과 사람이 만날 기...
서삼광 기자  |  2020-08-03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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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삼성전자 저가폰 전략, 국내 사용자를 위한 진지한 연구가 아쉽다
모든 기업이 대체로 그렇지만 특히 ICT관련 기업은 고부가가치를 추구한다. 그래서 고가제품을 주력으로 해서 이익률을 높이려 한다. 고가...
김태만 기자  |  2020-07-30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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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시연 때만 잘 터지는 5G? 우리는 제대로 된 서비스를 원한다
요즘 대한민국에서 큰 화두 가운데 한 가지는 사회의 각종 편법과 폐단을 없애는 일이다. 그 가운데는 종래에는 그저 당연하다고 간주했거나...
김태만 기자  |  2020-07-28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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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소녀전선’과 X.D.글로벌, 이 정도면 유저 ‘농락’이다
한국에 출시된 지 3년이 지난 모바일 게임 ‘소녀전선’. 출시 초기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유저와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런데 ...
김창훈 기자  |  2020-07-17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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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임업계 대변한다던 류호정 의원, 결국 이용만 했다
지난 4월 치러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게임업계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약속을 했던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예상대로 비례석을 ...
박상범 기자  |  2020-07-01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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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신뢰가 중요한 플랫폼 시대, 애플의 사용자 대응 문제 있다
ICT 업계에서는 요즘을 흔히 '플랫폼' 시대라고 일컫는다. 예전 같으면 회사나 분야별로 소프트웨어, 음악, 영상, 게임...
김태만 기자  |  2020-06-25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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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콘솔 시장 도전, 한때의 유행은 아니겠죠?
세월이 지나면 강산도 변한다. 2020년 현재 한국 게임시장에서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3N과 중견 개발사를 포함한 업체들...
서삼광 기자  |  2020-06-25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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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던파 모바일’의 안전한 중국 출시를 위해 돌다리 두드린 텐센트
중국 게임 업체 텐센트에게 ‘던전앤파이터’는 정말 소중한 게임일 것이다. 텐센트가 이 게임을 중국에 서비스하면서 많은 돈을 벌었고, 그...
김창훈 기자  |  2020-06-17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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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바다이야기로 시작된 해묵은 사전심의, 이제는 바꾸자
최근 며칠간, 게임계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의 스팀 게임 차단설에 휩싸였다. 게임위가 국내에서 게임 유통의 의지가 있는 유명 ...
박상범 기자  |  2020-06-11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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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갈길 먼 국내 이통사, 낡은 발상을 버려야 산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사용자에게 '당신의 만족이 바로 우리의 이익입니다'라고 홍보한다. 넓은 의미에서는 맞는 말이다. 그렇지...
김태만 기자  |  2020-05-26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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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짝퉁 게임 근절, 업계가 힘을 합쳐 풀뿌리 활동부터 시작하자
필자는 직업 특성상 여러 게임 광고를 유심히 보게 된다. 어떤 게임이 나왔는지,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다. 그런데 몇 해...
서삼광 기자  |  2020-05-21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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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문체부의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혁신은 없었다
이번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발표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경제가 각광을 받으면서 "4차 산업혁명 ...
박상범 기자  |  2020-05-08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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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포스트 코로나19와 게임산업 그리고 숨겨진 기회
최근 떠오르는 용어 중 하나는 ‘포스트 코로나19’다. 코로나19 위기가 어느 정도 지나간 후에 우리의 일상과 각종 산업은 어떻게 달라...
김창훈 기자  |  2020-05-04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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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온라인 e스포츠, 함께하는 재미가 먼저다
“결승전을 시작~~~~하겠습니다!”전용준 캐스터의 힘찬 목소리는 변함이 없었다. 하지만 관중석은 고요했다. 2020 리그오브레전드 챔피...
서삼광 기자  |  2020-04-27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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