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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41건)
[기자수첩] 한국 5G, 최초가 아닌 최고를 향하면 안되나?
스포츠 경기를 앞두고 우리는 흔히 '나중에 남는 건 기록 뿐이다'는 말을 한다. 어떤 경기가 오랜 시간이 지나고 나면 정...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4-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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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애플이 제품 결함을 인정하는 방식은?
예전에 기자가 애플 제품을 아직 쓰지 않을 때 애플의 장단점을 글로 써서 올리면 그 댓글에 항상 올라오는 문구가 있었다. '애플...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3-24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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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방통위 https 차단, 공론 영역으로 나와야 한다
기자는 현 방통위원장 부임 초기, 편안한 간담회 자리에 참석한 적이 있다. 그때는 텀블러 서비스에 음란물이 자주 올라오는 점이 이슈가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3-03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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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갤럭시폴드, 스마트폰의 한계를 넘을 수 있을까?
한국시간으로 지난 21일, 삼성전자는 언팩행사를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차세대 전략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라인업...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2-23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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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배틀로얄의 다양화, 한국 게임 업계도 더 적극적으로 도전하길
배틀로얄.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핫한’ 단어 중 하나다. 2017년에는 ‘배틀그라운드’가 배틀로얄 장르도 대중적으로 흥행할 수 있...
김창훈 기자  |  2019-02-20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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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각종 규제와 미-중 무역전쟁, 중국 게임 시장 전망은 ‘암울’
한국 게임 업체에 중국은 ‘기회의 땅’이었다. 게임 하나만 흥행해도 개발사의 ‘팔자’가 달라졌다. 그런데 한국에 ‘사드’(THAAD)가...
김창훈 기자  |  2019-01-21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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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라이엇과 LCK, 첫 술에 배부를 순 없다
‘2019 스무살우리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하 LCK)’가 시작됐다. 당연히 관련 커뮤니티도 들끓었다. 오랜...
서삼광 기자  |  2019-01-17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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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이머는 확률형 아이템에 지쳤다, 이젠 업계가 달라져야 할 때
최근 게임 기자로 활동하면서 이런 생각을 자주 한다. ‘게이머들이 확률형 아이템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가 참 크구나’하는 생각이다.그동...
김창훈 기자  |  2018-12-31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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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에픽게임즈 스토어, 메기효과로 수수료 인하에 영향 끼치길
밸브의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에픽게임즈가 개발 중인 새로운 게임 플랫폼이 개발자에게 수익을 더 주는 정책을...
박상범 기자  |  2018-12-07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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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5G,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
요즘 한국에서 ICT는 가장 앞서있는 산업분야 가운데 하나다. 또한 그 중에서도 유무선 네트워크의 속도와 쾌적함은 세계 1위라고 불려도...
김태만 기자  |  2018-12-07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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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위대한 미국'의 역설, 아이폰과 트럼프 관세
때로는 특정 제품명이 그 제품이 속한 카테고리 전체를 대표하는 단어로 취급될 때가 있다. 우리가 패치형 반찬고를 대일밴드라고 부르듯, ...
김태만 기자  |  2018-12-03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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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가상화폐 광풍 뒤에 남은 것은?
한때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세계를 뜨겁게 만들었던 가상화폐 붐이 급격히 식어가고 있다. 11월 20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은 10% 이상 ...
김태만 기자  |  2018-11-22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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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함께하는 BTC, ‘지스타 2018’의 트레이드마크 되길
‘지스타 2018’이 폐막했다. 전시 기간 중 한 차례 호우가 쏟아져 집객이 걱정됐지만, 유저의 뜨거운 열정에 행사장은 항상 붐볐다.올...
서삼광 기자  |  2018-11-20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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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e스포츠, 시대의 변화 맞춘 새로운 틀이 필요하다
한국은 e스포츠의 종주국이다. 소규모 게임 대회를 정식 리그화 시킨 최초의 지역이다. 해외는 상금을 건 단기 이벤트 대회는 해외에서 시...
서삼광 기자  |  2018-10-25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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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통큰 마사장의 그리운 발자취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지휘봉을 놨다. 20여 년간 소중히 키워온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고문역으로 한발 물러섰다. 사실상의 은퇴다. ...
서삼광 기자  |  2018-10-0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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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고가 전략 쓰는 아이폰, 언제까지 잘 팔릴까?
요즘 아이폰이나 맥북 등 주요 애플 제품이 미국에서 발표될 때마다 사용자의 탄성이 들린다. 신제품의 신기능이나 바뀐 성능에 대한 기쁨의...
김태만 기자  |  2018-09-13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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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작지만 소중한 변화
국회에서 게임산업 토론회가 열리는 풍경은 익숙해졌다. 게임이 문화콘텐츠 수출에 기여하고, 4차 산업시대의 핵심 콘텐츠로 지목된 덕이다....
서삼광 기자  |  2018-09-12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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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날벼락처럼 찾아온 중국 게임 총량 규제, 그 후폭풍은?
중국 게임 산업에 ‘대형 악재’가 터졌다. 아동-청소년 시력 보호를 위한 종합 대책의 일환으로 중국 게임 총량 통제, 신규 게임 수량 ...
김창훈 기자  |  2018-09-03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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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최선을 다한 LoL 대표팀에 쓴소리 보단 박수를
아시안게임 한국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LoL) 대표팀이 은메달을 획득했다. e스포츠 종주국으로 많은 사람들이 금메달을 기대했지만, 중...
서삼광 기자  |  2018-08-30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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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이머는 진정성 있는 사과를 원한다
게임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사람이 만든 콘텐츠다. 그리고 게임을 사람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과 서비스라는 큰 카테고리로 나뉘어...
박상범 기자  |  2018-08-27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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