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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86건)
[기자수첩] 게임 권장한 WHO의 모순
“우리 모두는 함께 집에 있으면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거나 게임을 즐기자”세계보건기구(WHO)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
서삼광 기자  |  2020-03-26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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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중국 나와서 인도로 향하는 스마트폰 생산기지, 문제는 없을까?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세계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이런 전염병은 예전 같으면 특정 지역에서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졌다. 또한 보...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3-26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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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3년 넘게 지속된 중국의 한한령이 가져온 안타까운 결과
중국의 ‘비공식’ 한한령이 시작된 지 3년이 넘었다. 초기에는 ‘언젠간 열리겠지’하는 마음으로 기다렸지만, 이제는 당장 내일 중국 수출...
김창훈 기자  |  2020-03-24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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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당 류호정 후보 '대리게임-취업' 논란, 결국 유권자의 박탈감이 핵심이다
이번 4.15 총선에서 정의당의 비례대표 1번으로 공천된 정의당 류호정 후보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특히 젊은 층에서 큰 이슈가 되고 ...
박상범 기자  |  2020-03-13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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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임법 전부개정, 언제 다시 올지 모르는 소중한 기회…향후 과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18일 '게임산업 재도약을 위한 대토론회'를 열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
김창훈 기자  |  2020-02-26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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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유저와의 소통, 다가가는 서비스가 필요하다
최근 신작 간담회에서 유독 강조되는 부분이 있다. 유저와 소통을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는 의지다. 게임의 불편한 부분, 고쳐야할 점...
서삼광 기자  |  2020-02-26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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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삼성과 LG전자, OLED 번인논쟁 언제까지 계속할까?
시장경제에서 더 좋은 제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기업 간의 경쟁은 필수적이다. 또한 그런 기업간 기술력 다툼은 당연히 권장할 만한...
안병도 컬럼니스트  |  2020-02-24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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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사라진 게임, 그리고 묵묵부답...구글의 '절대 갑' 행태 언제 바뀔까
구글은 애플과 함께 모바일 플랫폼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60% 이상을 차지하는 압도적인 규모로 모바일...
박상범 기자  |  2020-02-14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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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유저의 어긋난 ‘자랑심리’가 불러온 ‘명일방주’의 ‘캐릭터 자랑’ 제재
모바일 RPG에 타워 디펜스 방식 전투를 가미한 ‘명일방주’. 이 게임은 지난 2019년 4월에 중국에 출시되어 흥행했고, 2020년 ...
김창훈 기자  |  2020-02-05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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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미드코어 시장을 되찾자
국산 미드코어 게임이 고사 직전이다. 외산 게임의 공세 속에 설 자리를 잃고 있다. MMORPG에 집중된 관심 때문에, 신작도 보기 힘...
서삼광 기자  |  2020-01-29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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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전국 무료 공공 와이파이, 과연 제대로 운영될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무료'를 좋아한다. 특히 시장에 유료로 공급되던 재화가 무료로 바뀌면 효과가 크다. 일단 재화 소비...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1-23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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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먹튀-무법천지의 중국산 게임들...이젠 제대로 된 대책 세워야
중국산 모바일 게임이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것은 이제는 우리 주위에서 흔한 일이 됐다. 중국 내에서 내자판호가 제대로 나오지 않자 활로를...
박상범 기자  |  2020-01-15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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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페이커 예능 나들이, 달라진 방송가
이제 프로게이머의 공중파 방송 출연을 편한 마음으로 지켜봐도 될 것 같다.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의 공중파 예능 나들이...
서삼광 기자  |  2020-01-02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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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MMO에 쏠린 한국 모바일 게임, 그 틈을 치고 들어온 중국 게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MMORPG로 급격하게 쏠려있다. 2016년 12월에 출시된 ‘리니지2 레볼루션’의 흥행 이후로 매년마다 ‘리...
김창훈 기자  |  2019-12-26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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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크로스 플레이 노하우로 스트리밍 게임 시대 대비해야
모바일과 PC 유저가 같은 필드에서 만나는 세상이 드디어 열렸다. 크로스 플레이가 불모지인 국내 게임시장에 싹튼 것.엔씨소프트는 신작 ...
서삼광 기자  |  2019-12-16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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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인공지능 시장, 효율적으로 접근해야 성과 나온다
현재 글로벌 ICT업계를 이끌어가는 테마 가운데 핵심은 인공지능(AI)이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일본 경제계를 상대로 계속 강조하...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11-26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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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외국팀 ‘애틀랜타 아카데미’의 인상적인 팬서비스, 한국팀도 배우자
‘오버워치’ 국제대회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이 지난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한국 상암동 ONG e스포츠 경기장 기가 아레나에서...
김창훈 기자  |  2019-10-31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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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미국과 중국 사이에 낀 한국 IT, 해법은 어디에?
요즘 ICT 업계에서는 한때 한국 경제를 두고 이야기하던 '샌드위치론'이 다시 연출되는 모양새다. 스마트폰 시장을 보자....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10-25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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잦은 오류-악독한 BM-망언 등 총체적 난국 EA..그 미래는?
과거 스포츠 게임과 대작 게임의 산실로 불려왔던 게임 개발 및 유통사인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에 대한 유저들의 최근 몇 년간의 평가...
박상범 기자  |  2019-10-11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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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너무나 '가혹한' NBA2K20의 부분 유료 구조, 차기작은 개선되길
게임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거나, 게임에서 소모되는 가상화폐를 유료로 판매하는 등의 ‘부분 유료’ 구조는 이제 전 세계 게임 업계에서 ...
김창훈 기자  |  2019-09-30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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