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63건)
[기자수첩] 스트리밍 게임 전쟁, 알맹이가 빠졌다
스트리밍 게임 시장을 건 기업 간의 경쟁이 뜨겁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밸브, 베데스다 등 콘솔-PC 게임 제작사와...
서삼광 기자  |  2019-08-14 16:17
라인
[기자수첩] 기지국 앞에서도 갑갑한 5G 품질, 망 투자를 늘려라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는 말이 있다. 인류 역사를 깊이 공부하는 사람 사이에 공감을 얻고 있...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8-12 17:01
라인
16년만에 풀린 결제한도 다시 묶이나..모든 게임물의 결제한도 설정 우려
16년만에 성인에 대한 온라인게임 결제 한도가 폐지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모든 게임물에 결제 한도를 설정해야 한다는 개정법안을 ...
박상범 기자  |  2019-07-26 16:44
라인
[기자수첩] 변화가 필요한 애플, 고가전략 포기할까?
기업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인 조직이다. 흔히 조직이 변하기란 쉽지 않다고 하지만 기업에서 변화가 절실할 때 쓰는 방...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7-25 14:17
라인
사행성 논란 '로한M' 이벤트의 결론, 어떻게 나도 문제다
국산 모바일 MMORPG '로한M'의 이벤트 경품에 대한 사행성 논란이 여전히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게임물관...
박상범 기자  |  2019-07-22 15:58
라인
[기자수첩] 불 붙은 일본제 불매운동, 어떻게 봐야할까?
최근 우리 국민 사이에 일본제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일본 제품을 사지 않고, 일본 여행을 가지 않겠다는 구호가 핵심이다. 소비자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7-12 23:01
라인
[기자수첩] 화웨이 논란, 문제는 투명성 확보에 있다
중국 통신업체 화웨이를 둘러싼 국제적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넓게 보면 미중의 패권다툼 중 가운데 벌어진 핵심 사건이다. 하지만 여기서...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6-28 18:34
라인
[기자수첩] 대리게임 금지법을 기회 삼아 외양간을 고치자
2017년 이동섭 의원이 발의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게임법) 제32조(불법게임물 등의 유통금지 등) 1항 11호, 일명 ‘대리게임...
서삼광 기자  |  2019-06-26 13:28
라인
[기자수첩] 삼성이 안드로이드OS를 만들 수 있었을까?
누구나 지난 일을 돌이켜보며 몇가지 선택에 대해 후회하곤 한다. 기업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국내외 CEO가 중요한 시기에 내려진 결정...
안병도 기자  |  2019-06-24 18:22
라인
[기자수첩] 게임 순위 조작 시도, 국내 중국산 게임은 과연? 
바야흐로 모바일 게임 홍수의 시대다. 모바일 게임은 PC나 콘솔 플랫폼에 비해 개발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기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
박상범 기자  |  2019-06-24 14:00
라인
[기자수첩] 4차혁명 둘러싼 사회갈등,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까?
몇 년 전, 기자는 당시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 장관을 간담회 자리에서 만난 적이 있었다. 정부의 경제 정책을 알리고 소통하는 자...
안병도 기자  |  2019-06-21 11:18
라인
[기자수첩] 인텔과 AMD, 라이벌 시대 다시 올까?
최근 들어서 PC에 관심을 가진 사용자라면, 핵심연산을 만드는 CPU로 인텔사 제품을 먼저 손에 꼽을 것이다. 어떤 경우에는 인텔 외에...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6-17 11:24
라인
[기자수첩] 문제 터지는 애플AS 체제, 사용자 불만 외면하나?
한국에서 애플은 아이폰이나 맥북 등 애플 제품을 즐겨 쓰면서 기술적 부분에도 관심이 많은 사용자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들에게 애플이...
김태만 기자  |  2019-05-30 11:56
라인
[기자수첩] 랜섬웨어 위협, 우리 공공망은 안전한가?
최근 미국정부와 중국 기업 화웨이 간에 벌어지는 분쟁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정부는 '국가안보'를 내세우고 있으며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5-27 18:46
라인
[기자수첩] 게임장애 질병코드 도입...이해가 우선이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 20일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계보건총회를 개최, 게임 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하는 국제질병 표준분류기준(IC...
박상범 기자  |  2019-05-23 14:57
라인
[기자수첩] 위기 맞은 화웨이, 스마트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최근 격화되는 미중 무역전쟁 중에 중국 IT업체 화웨이가 가장 먼저 위기를 맞고 있다. 국가안보를 내세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5-22 14:25
라인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중국 우회출시? ‘화평정영’을 바라보는 복잡한 심정
텐센트가 지난 8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절지구생: 자극전장, 绝地求生:刺激战场)의 중국 서비스...
김창훈 기자  |  2019-05-20 23:56
라인
[기자수첩] 미국의 화웨이 제재, 선택의 시간이 다가온다
정보기술(IT)분야는 최소한 한국에서는 정치적인 부분과 무관하게 중심을 잘 잡고 움직이는 편이다. 정책에 대한 호불호는 있을 수 있어도...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5-18 00:07
라인
[기자수첩] 중국산 저질 게임 광고, 방파제가 필요하다
게임의 흥행은 이름 알리기부터 시작된다. 이를 위해 간담회를 열고, 광고를 내건다. 핵심 광고 플랫폼이 된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와 사...
서삼광 기자  |  2019-05-16 14:01
라인
[기자수첩] '엔드게임'이 준 교훈, 캐릭터를 남기자
마블 영화(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의 이야기에 마침표를 찍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한국 개봉 11일 ...
서삼광 기자  |  2019-05-07 17:07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