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51건)
[기자수첩] 문제 터지는 애플AS 체제, 사용자 불만 외면하나?
한국에서 애플은 아이폰이나 맥북 등 애플 제품을 즐겨 쓰면서 기술적 부분에도 관심이 많은 사용자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들에게 애플이...
김태만 기자  |  2019-05-30 11:56
라인
[기자수첩] 랜섬웨어 위협, 우리 공공망은 안전한가?
최근 미국정부와 중국 기업 화웨이 간에 벌어지는 분쟁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정부는 '국가안보'를 내세우고 있으며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5-27 18:46
라인
[기자수첩] 게임장애 질병코드 도입...이해가 우선이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 20일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계보건총회를 개최, 게임 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하는 국제질병 표준분류기준(IC...
박상범 기자  |  2019-05-23 14:57
라인
[기자수첩] 위기 맞은 화웨이, 스마트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최근 격화되는 미중 무역전쟁 중에 중국 IT업체 화웨이가 가장 먼저 위기를 맞고 있다. 국가안보를 내세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5-22 14:25
라인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중국 우회출시? ‘화평정영’을 바라보는 복잡한 심정
텐센트가 지난 8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절지구생: 자극전장, 绝地求生:刺激战场)의 중국 서비스...
김창훈 기자  |  2019-05-20 23:56
라인
[기자수첩] 미국의 화웨이 제재, 선택의 시간이 다가온다
정보기술(IT)분야는 최소한 한국에서는 정치적인 부분과 무관하게 중심을 잘 잡고 움직이는 편이다. 정책에 대한 호불호는 있을 수 있어도...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5-18 00:07
라인
[기자수첩] 중국산 저질 게임 광고, 방파제가 필요하다
게임의 흥행은 이름 알리기부터 시작된다. 이를 위해 간담회를 열고, 광고를 내건다. 핵심 광고 플랫폼이 된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와 사...
서삼광 기자  |  2019-05-16 14:01
라인
[기자수첩] '엔드게임'이 준 교훈, 캐릭터를 남기자
마블 영화(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의 이야기에 마침표를 찍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한국 개봉 11일 ...
서삼광 기자  |  2019-05-07 17:07
라인
[기자수첩] 중국에서 1년이 넘도록 유료화를 못한 ‘배그 모바일’과 그 후폭풍
텐센트가 개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2018년 2월에 중국에서 출시됐다. 그리고 1년이 넘도록 중국에서 매출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김창훈 기자  |  2019-05-03 17:29
라인
[기자수첩]갤럭시폴드 결함논란, 결론은 사용자가 정한다
첨단 제품을 내놓는 업체는 대부분 선택을 해야 한다. 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고 가격도 비싸지만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과감히 내놓을까,...
김태만 기자  |  2019-04-22 20:24
라인
[기자수첩] 한국 5G, 최초가 아닌 최고를 향하면 안되나?
스포츠 경기를 앞두고 우리는 흔히 '나중에 남는 건 기록 뿐이다'는 말을 한다. 어떤 경기가 오랜 시간이 지나고 나면 정...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4-12 10:00
라인
[기자수첩] 애플이 제품 결함을 인정하는 방식은?
예전에 기자가 애플 제품을 아직 쓰지 않을 때 애플의 장단점을 글로 써서 올리면 그 댓글에 항상 올라오는 문구가 있었다. '애플...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3-24 14:20
라인
[기자수첩] 방통위 https 차단, 공론 영역으로 나와야 한다
기자는 현 방통위원장 부임 초기, 편안한 간담회 자리에 참석한 적이 있다. 그때는 텀블러 서비스에 음란물이 자주 올라오는 점이 이슈가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3-03 16:44
라인
[기자수첩] 갤럭시폴드, 스마트폰의 한계를 넘을 수 있을까?
한국시간으로 지난 21일, 삼성전자는 언팩행사를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차세대 전략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라인업...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9-02-23 23:24
라인
[기자수첩] 배틀로얄의 다양화, 한국 게임 업계도 더 적극적으로 도전하길
배틀로얄.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핫한’ 단어 중 하나다. 2017년에는 ‘배틀그라운드’가 배틀로얄 장르도 대중적으로 흥행할 수 있...
김창훈 기자  |  2019-02-20 17:01
라인
[기자수첩] 각종 규제와 미-중 무역전쟁, 중국 게임 시장 전망은 ‘암울’
한국 게임 업체에 중국은 ‘기회의 땅’이었다. 게임 하나만 흥행해도 개발사의 ‘팔자’가 달라졌다. 그런데 한국에 ‘사드’(THAAD)가...
김창훈 기자  |  2019-01-21 16:48
라인
[기자수첩] 라이엇과 LCK, 첫 술에 배부를 순 없다
‘2019 스무살우리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하 LCK)’가 시작됐다. 당연히 관련 커뮤니티도 들끓었다. 오랜...
서삼광 기자  |  2019-01-17 14:45
라인
[기자수첩] 게이머는 확률형 아이템에 지쳤다, 이젠 업계가 달라져야 할 때
최근 게임 기자로 활동하면서 이런 생각을 자주 한다. ‘게이머들이 확률형 아이템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가 참 크구나’하는 생각이다.그동...
김창훈 기자  |  2018-12-31 16:43
라인
[기자수첩] 에픽게임즈 스토어, 메기효과로 수수료 인하에 영향 끼치길
밸브의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에픽게임즈가 개발 중인 새로운 게임 플랫폼이 개발자에게 수익을 더 주는 정책을...
박상범 기자  |  2018-12-07 18:44
라인
[기자수첩] 5G,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
요즘 한국에서 ICT는 가장 앞서있는 산업분야 가운데 하나다. 또한 그 중에서도 유무선 네트워크의 속도와 쾌적함은 세계 1위라고 불려도...
김태만 기자  |  2018-12-07 11:1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