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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48건)
멀티 플랫폼 시대, 플랫폼-게임사-유저 입장에서 본 장단점은?
국내외 게임업계가 멀티 플랫폼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PC, 모바일, 콘솔이라는 제약을 벗고, 더 많은 유저와 기회를 잡기 위...
서삼광 기자  |  2020-08-19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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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5) ‘한국게임진흥원’ 설립과 역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4-27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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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4) ‘바다이야기’ 때문에 만들어진 형사처벌 조항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30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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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3) 시장질서 흐리는 외국업체와 국내대리인 선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23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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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2) 셧다운제 적용범위와 문화부 장관의 ‘동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16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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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1) 확률형 아이템 규제와 그 기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10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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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⑩]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3-05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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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⑨] 과잉 약물치료, 게임장애 근본적 대안 'NO'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2-27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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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⑧] '마약 중독자 만드는 도파민 괴담?' 게임 마약론의 함정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2-20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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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⑦] 질병코드의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2-13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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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⑥] 민관 협의체 구성, 편가르기보다 거시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할 때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2-06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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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⑤] 문체부, 복지부, 여가부의 서로 다른 셈법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31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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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④] WHO 질병코드, 해외와 국내 온도차의 원인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2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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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③]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나치의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1-17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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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②] 문제는 미디어! 게임을 향한 비틀린 프레임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09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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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한 모바일게임 시장, 지난 10년간의 발자취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모바일게임이 생활에 들어온 지도 10여년의 세월이 흘렀다.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된 2010년 전후, 누구나 즐...
서삼광 기자  |  2020-01-07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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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①] ‘당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게임은 규제받았다!’ 게임규제 50년사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02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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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막한 지스타 2019, 중국자본 점령 속 펄어비스-넷마블 체면치레
지난 14일에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가 4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폐막했다. 11년째 부산에서 개최됐던 ...
박상범 기자  |  2019-11-18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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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롤드컵, 단단함보다 유연함이 성패를 갈랐다
2019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이 지난 10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아코르호텔아레나에서 중국 LPL 펀플러스 피닉스의 ...
서삼광 기자  |  2019-11-12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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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대신 AI, 엔씨소프트 ‘리니지2M’에 담긴 도전
“패턴 나옵니다. 피하세요.” 게이머에게 익숙한 몇 가지 용어가 있다. 이 중 하나가 패턴(Pattern)이...
서삼광 기자  |  2019-11-04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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