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46건)
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4) ‘바다이야기’ 때문에 만들어진 형사처벌 조항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30 18:05
라인
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3) 시장질서 흐리는 외국업체와 국내대리인 선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23 17:31
라인
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2) 셧다운제 적용범위와 문화부 장관의 ‘동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16 17:49
라인
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1) 확률형 아이템 규제와 그 기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10 17:01
라인
[KGMA 신년기획⑩]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3-05 12:39
라인
[KGMA 신년기획⑨] 과잉 약물치료, 게임장애 근본적 대안 'NO'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2-27 11:55
라인
[KGMA 신년기획⑧] '마약 중독자 만드는 도파민 괴담?' 게임 마약론의 함정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2-20 17:09
라인
[KGMA 신년기획⑦] 질병코드의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2-13 15:43
라인
[KGMA 신년기획⑥] 민관 협의체 구성, 편가르기보다 거시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할 때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2-06 12:56
라인
[KGMA 신년기획⑤] 문체부, 복지부, 여가부의 서로 다른 셈법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31 10:41
라인
[KGMA 신년기획④] WHO 질병코드, 해외와 국내 온도차의 원인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23 09:00
라인
[KGMA 신년기획③]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나치의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1-17 17:07
라인
[KGMA 신년기획②] 문제는 미디어! 게임을 향한 비틀린 프레임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09 17:33
라인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한 모바일게임 시장, 지난 10년간의 발자취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모바일게임이 생활에 들어온 지도 10여년의 세월이 흘렀다.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된 2010년 전후, 누구나 즐...
서삼광 기자  |  2020-01-07 15:40
라인
[KGMA 신년기획①] ‘당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게임은 규제받았다!’ 게임규제 50년사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02 17:23
라인
폐막한 지스타 2019, 중국자본 점령 속 펄어비스-넷마블 체면치레
지난 14일에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가 4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폐막했다. 11년째 부산에서 개최됐던 ...
박상범 기자  |  2019-11-18 11:34
라인
2019 롤드컵, 단단함보다 유연함이 성패를 갈랐다
2019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이 지난 10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아코르호텔아레나에서 중국 LPL 펀플러스 피닉스의 ...
서삼광 기자  |  2019-11-12 13:00
라인
패턴 대신 AI, 엔씨소프트 ‘리니지2M’에 담긴 도전
“패턴 나옵니다. 피하세요.” 게이머에게 익숙한 몇 가지 용어가 있다. 이 중 하나가 패턴(Pattern)이...
서삼광 기자  |  2019-11-04 12:12
라인
한중일 삼국지, 일본의 공세가 시작 됐다
요즘 전 세계는 무역 전쟁 시대에 접어든 것 같다. 국가안보를 이유로 삼아 수출입 제한을 두고 있지만, 사실상 자국 이익과 정치적인 목...
김태만 기자  |  2019-07-05 09:57
라인
문재인 대통령의 e스포츠 행사 참가, 그 의미와 '행간'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6월 15일 한국과 스웨덴의 e스포츠 친선전에 참가했다. 이 친선전은 한국과 스웨덴의 수교 60주년 기념행사의 일...
김창훈 기자  |  2019-06-27 18:33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