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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8건)
한중일 삼국지, 일본의 공세가 시작 됐다
요즘 전 세계는 무역 전쟁 시대에 접어든 것 같다. 국가안보를 이유로 삼아 수출입 제한을 두고 있지만, 사실상 자국 이익과 정치적인 목...
김태만 기자  |  2019-07-05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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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대통령의 e스포츠 행사 참가, 그 의미와 '행간'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6월 15일 한국과 스웨덴의 e스포츠 친선전에 참가했다. 이 친선전은 한국과 스웨덴의 수교 60주년 기념행사의 일...
김창훈 기자  |  2019-06-27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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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무선통신은 게임라이프를 어떻게 바꿀까
5세대(G) 무선통신 시대가 열렸다. 핵심인 무제한 데이터요금제도 저렴하게 나왔다. 연말까지 기간한정이란 변수가 있지만 걸리지만, 보급...
서삼광 기자  |  2019-04-05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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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스태디아’, 유저-게임사-구글 입장에서 본 장단점
구글이 스트리밍 게임플랫폼 ‘스태디아’를 발표했다. 서버가 게임을 실행하고, 유저는 화면을 전송(스트리밍)받아 즐기는 방식의 게임 플랫...
서삼광 기자  |  2019-03-20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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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부터 ‘오토체스’까지, ‘열풍’ 몰고 온 신흥장르게임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는 말이 있다. 기존의 것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새로운 것을 만든다는 뜻이다. 지식정보산업의 핵심인 콘텐츠,...
서삼광 기자  |  2019-03-05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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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모니터,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10가지 키워드 정리
컴퓨터를 장만하고, 완성체를 갖추려면 모니터를 골라야한다. 모니터는 크게 불량만 없다면 10년 이상 쓸 수 있다.모니터를 새롭게 구매하...
오민준 칼럼니스트  |  2019-02-16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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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저무는 휴대용 게임기 시대
휴대용 게임기 시대가 저물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활발해 지면서 설 자리를 잃은 게 타격이 컸다. 명맥을...
서삼광 기자  |  2019-01-28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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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같은 듯 다른 MMORPG의 캐릭터와 클래스
게임을 소개할 때 가장 자주 쓰이는 단어가 '캐릭터'와 '클래스'다. 유저가 조작하는 가상의 인물과 직업을...
서삼광 기자  |  2018-12-12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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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대전격투 게임의 역사
이전 칼럼에서 유저의 컨트롤 능력을 요구하는 대표적인 장르로 액션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다. 이번에는 액션 게임에 이어서 유저의 ...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9-10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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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망중립성에 관하여
앞선 칼럼에서 필자는 게임의 장르별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오고 있다. 그 이야기는 그대로 연재할 계획이나, 이번 칼럼에서는 조금 다...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8-05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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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대중화를 위한 해답은?
“지금은 아직 초기단계입니다. 하지만 이것만 봐도 가능성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머지않아 미래는 이 기술이 안쓰이는 곳이 없을 겁니다!”...
김태만 기자  |  2018-07-30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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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액션 게임의 역사
앞선 칼럼에서 필자는 RPG게임과 전략 게임, MOBA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일반적으로 게임은 유저에게 2가지를 요구한다. 유저...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7-03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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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온라인4’로 보는 축구게임 라이선스 이야기 1)
러시아 월드컵이 한국 시각으로 15일 개막한다. 대륙별 예선을 통과한 32개국의 축구 국가대표팀이 맞붙는 월드컵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
김창훈 기자  |  2018-06-11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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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MOBA 게임의 역사
앞선 칼럼에서 필자는 RPG게임과 전략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이번에 필자가 이야기해보고자 하는 장르는 MOBA(Multiplaye...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6-04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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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게임에 도입되는 ‘배틀로얄’ 모드...어디까지 갈까?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에 다른 게임 업체들도 자신들의 게임에 배...
김창훈 기자  |  2018-05-29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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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격렬해질 온라인게임 IP 기반 모바일게임 경쟁, 승자는?
오랜 기간 사랑받은 온라인 게임의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된 게임의 흥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러한 아성에 도전하는 게임들이 ...
박상범 기자  |  2018-05-25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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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이어진 모바일 런닝 게임의 계보, 올해 신작은 과연?
PC로만 즐기던 게임의 주류가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며 언제 어디서나 손 안에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온 지도 어느...
박상범 기자  |  2018-05-17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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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의 경계 허무는 크로스플레이, 대표 게임은 무엇?
바야흐로 플랫폼의 시대다. 어떤 산업을 막론하고 플랫폼이 된다면 성공이 따른다. 처음에 특정 서비스와 유사하다는 지적을 받았던 카카오톡...
박상범 기자  |  2018-05-08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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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애플의 맥북 USB-C 단자 채택, 성공했는가?
2016년 애플은 상당히 충격적인 화두를 내놓았다. 아이폰과 함께 애플의 주력제품이던 맥북 가운데 전문가용 라인업인 맥북프로 신모델을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8-05-02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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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판을 뒤흔든 IP 열전: 라그나로크 온라인
모바일게임 시대가 열린 후 ‘신대륙’을 발견한 게임업체들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졌습니다. 게임사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본적인 게...
김창훈 기자  |  2018-04-23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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