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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59건)
컴퓨터 모니터,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10가지 키워드 정리
컴퓨터를 장만하고, 완성체를 갖추려면 모니터를 골라야한다. 모니터는 크게 불량만 없다면 10년 이상 쓸 수 있다.모니터를 새롭게 구매하...
오민준 칼럼니스트  |  2019-02-16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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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저무는 휴대용 게임기 시대
휴대용 게임기 시대가 저물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활발해 지면서 설 자리를 잃은 게 타격이 컸다. 명맥을...
서삼광 기자  |  2019-01-28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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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각종 규제와 미-중 무역전쟁, 중국 게임 시장 전망은 ‘암울’
한국 게임 업체에 중국은 ‘기회의 땅’이었다. 게임 하나만 흥행해도 개발사의 ‘팔자’가 달라졌다. 그런데 한국에 ‘사드’(THAAD)가...
김창훈 기자  |  2019-01-21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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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라이엇과 LCK, 첫 술에 배부를 순 없다
‘2019 스무살우리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하 LCK)’가 시작됐다. 당연히 관련 커뮤니티도 들끓었다. 오랜...
서삼광 기자  |  2019-01-17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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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이머는 확률형 아이템에 지쳤다, 이젠 업계가 달라져야 할 때
최근 게임 기자로 활동하면서 이런 생각을 자주 한다. ‘게이머들이 확률형 아이템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가 참 크구나’하는 생각이다.그동...
김창훈 기자  |  2018-12-31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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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같은 듯 다른 MMORPG의 캐릭터와 클래스
게임을 소개할 때 가장 자주 쓰이는 단어가 '캐릭터'와 '클래스'다. 유저가 조작하는 가상의 인물과 직업을...
서삼광 기자  |  2018-12-12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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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에픽게임즈 스토어, 메기효과로 수수료 인하에 영향 끼치길
밸브의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에픽게임즈가 개발 중인 새로운 게임 플랫폼이 개발자에게 수익을 더 주는 정책을...
박상범 기자  |  2018-12-07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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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5G,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
요즘 한국에서 ICT는 가장 앞서있는 산업분야 가운데 하나다. 또한 그 중에서도 유무선 네트워크의 속도와 쾌적함은 세계 1위라고 불려도...
김태만 기자  |  2018-12-07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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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위대한 미국'의 역설, 아이폰과 트럼프 관세
때로는 특정 제품명이 그 제품이 속한 카테고리 전체를 대표하는 단어로 취급될 때가 있다. 우리가 패치형 반찬고를 대일밴드라고 부르듯, ...
김태만 기자  |  2018-12-03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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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가상화폐 광풍 뒤에 남은 것은?
한때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세계를 뜨겁게 만들었던 가상화폐 붐이 급격히 식어가고 있다. 11월 20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은 10% 이상 ...
김태만 기자  |  2018-11-22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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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함께하는 BTC, ‘지스타 2018’의 트레이드마크 되길
‘지스타 2018’이 폐막했다. 전시 기간 중 한 차례 호우가 쏟아져 집객이 걱정됐지만, 유저의 뜨거운 열정에 행사장은 항상 붐볐다.올...
서삼광 기자  |  2018-11-20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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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e스포츠, 시대의 변화 맞춘 새로운 틀이 필요하다
한국은 e스포츠의 종주국이다. 소규모 게임 대회를 정식 리그화 시킨 최초의 지역이다. 해외는 상금을 건 단기 이벤트 대회는 해외에서 시...
서삼광 기자  |  2018-10-25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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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통큰 마사장의 그리운 발자취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지휘봉을 놨다. 20여 년간 소중히 키워온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고문역으로 한발 물러섰다. 사실상의 은퇴다. ...
서삼광 기자  |  2018-10-0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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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고가 전략 쓰는 아이폰, 언제까지 잘 팔릴까?
요즘 아이폰이나 맥북 등 주요 애플 제품이 미국에서 발표될 때마다 사용자의 탄성이 들린다. 신제품의 신기능이나 바뀐 성능에 대한 기쁨의...
김태만 기자  |  2018-09-13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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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작지만 소중한 변화
국회에서 게임산업 토론회가 열리는 풍경은 익숙해졌다. 게임이 문화콘텐츠 수출에 기여하고, 4차 산업시대의 핵심 콘텐츠로 지목된 덕이다....
서삼광 기자  |  2018-09-12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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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대전격투 게임의 역사
이전 칼럼에서 유저의 컨트롤 능력을 요구하는 대표적인 장르로 액션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다. 이번에는 액션 게임에 이어서 유저의 ...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9-10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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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날벼락처럼 찾아온 중국 게임 총량 규제, 그 후폭풍은?
중국 게임 산업에 ‘대형 악재’가 터졌다. 아동-청소년 시력 보호를 위한 종합 대책의 일환으로 중국 게임 총량 통제, 신규 게임 수량 ...
김창훈 기자  |  2018-09-03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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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최선을 다한 LoL 대표팀에 쓴소리 보단 박수를
아시안게임 한국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LoL) 대표팀이 은메달을 획득했다. e스포츠 종주국으로 많은 사람들이 금메달을 기대했지만, 중...
서삼광 기자  |  2018-08-30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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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이머는 진정성 있는 사과를 원한다
게임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사람이 만든 콘텐츠다. 그리고 게임을 사람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과 서비스라는 큰 카테고리로 나뉘어...
박상범 기자  |  2018-08-27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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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견우와 직녀 된 한중 게임업계
최근 중국 최대 게임쇼이자 동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콘텐츠 축제인 ‘차이나조이’가 폐막했다. 이 자리엔 전 세계의 IP(지식재산권)가 ...
서삼광 기자  |  2018-08-24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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