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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39건)
[기자수첩] 늘어나는 AI 스피커, 핵심기술은 제자리 걸음
지금은 바야흐로 인공지능(AI) 전성시대다. 해외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와 애플 시리가 스마트폰 안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아마존...
김태만 기자  |  2018-08-21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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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성숙기에 머문 스마트폰 시장, 살아남는 법은?
새로운 혁신제품이 처음 등장할 때는 시장이 모든 것이 격렬하지만 판매는 순조롭다. 아직 검증되지 않은 신제품이 계속 등장하고 각각 기능...
김태만 기자  |  2018-08-14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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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에픽게임즈의 '탈(脫)구글' 시도를 바라보며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의 안드로이드OS(이하 AOS)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가 우선 대상이며, 추후 베...
서삼광 기자  |  2018-08-10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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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망중립성에 관하여
앞선 칼럼에서 필자는 게임의 장르별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오고 있다. 그 이야기는 그대로 연재할 계획이나, 이번 칼럼에서는 조금 다...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8-05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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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대중화를 위한 해답은?
“지금은 아직 초기단계입니다. 하지만 이것만 봐도 가능성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머지않아 미래는 이 기술이 안쓰이는 곳이 없을 겁니다!”...
김태만 기자  |  2018-07-30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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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욱일기 아이템 논란이 더 불편한 이유
제 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나라인 독일과 일본, 이른바 전범국들은 각자의 특징을 가진 깃발을 내세웠다. 독일은 하켄크로이츠 문양, 일본...
박상범 기자  |  2018-07-16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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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액션 게임의 역사
앞선 칼럼에서 필자는 RPG게임과 전략 게임, MOBA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일반적으로 게임은 유저에게 2가지를 요구한다. 유저...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7-03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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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52시간 근무제 도입, 반갑지만 걱정된다
52시간 근무제 도입이 물살을 탔다. 이에 따라 게임업계도 300인 이상 사업장을 중심으로 선택적(탄력적) 근로시간제 도입을 속속 선언...
서삼광 기자  |  2018-06-28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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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소니의 ‘닫힌’ 콘솔 크로스 플랫폼 정책이 아쉬운 이유
온라인게임은 함께 하는 유저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재미있는 게임이 된다. MMORPG가 유저 수가 많을수록 더 재미있어지는 것과 같은...
김창훈 기자  |  2018-06-26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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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온라인4’로 보는 축구게임 라이선스 이야기 1)
러시아 월드컵이 한국 시각으로 15일 개막한다. 대륙별 예선을 통과한 32개국의 축구 국가대표팀이 맞붙는 월드컵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
김창훈 기자  |  2018-06-11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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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MOBA 게임의 역사
앞선 칼럼에서 필자는 RPG게임과 전략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이번에 필자가 이야기해보고자 하는 장르는 MOBA(Multiplaye...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6-04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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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게임에 도입되는 ‘배틀로얄’ 모드...어디까지 갈까?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에 다른 게임 업체들도 자신들의 게임에 배...
김창훈 기자  |  2018-05-29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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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격렬해질 온라인게임 IP 기반 모바일게임 경쟁, 승자는?
오랜 기간 사랑받은 온라인 게임의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된 게임의 흥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러한 아성에 도전하는 게임들이 ...
박상범 기자  |  2018-05-25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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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이어진 모바일 런닝 게임의 계보, 올해 신작은 과연?
PC로만 즐기던 게임의 주류가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며 언제 어디서나 손 안에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온 지도 어느...
박상범 기자  |  2018-05-17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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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피파온라인4’ 출시가 반가운 이유 3가지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 출시가 임박했다. 오는 17일 OBT(공개 시범 서비스)가 실시된다. 넥슨 입장에서는 전작인 ‘피파온라인3’...
김창훈 기자  |  2018-05-14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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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의 경계 허무는 크로스플레이, 대표 게임은 무엇?
바야흐로 플랫폼의 시대다. 어떤 산업을 막론하고 플랫폼이 된다면 성공이 따른다. 처음에 특정 서비스와 유사하다는 지적을 받았던 카카오톡...
박상범 기자  |  2018-05-08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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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애플의 맥북 USB-C 단자 채택, 성공했는가?
2016년 애플은 상당히 충격적인 화두를 내놓았다. 아이폰과 함께 애플의 주력제품이던 맥북 가운데 전문가용 라인업인 맥북프로 신모델을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8-05-02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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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판을 뒤흔든 IP 열전: 라그나로크 온라인
모바일게임 시대가 열린 후 ‘신대륙’을 발견한 게임업체들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졌습니다. 게임사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본적인 게...
김창훈 기자  |  2018-04-23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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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전략 게임의 역사
이전 칼럼에 이어 인기 게임 장르 중 하나인 전략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자.전략 게임(Strategy Game)은 전쟁에서 이기기 ...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4-23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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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판을 뒤흔든 IP 열전: 뮤 온라인
모바일게임 시대가 열린 후 ‘신대륙’을 발견한 게임업체들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졌습니다. 게임사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본적인 게...
김창훈 기자  |  2018-04-16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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