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27건)
더 격렬해질 온라인게임 IP 기반 모바일게임 경쟁, 승자는?
오랜 기간 사랑받은 온라인 게임의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된 게임의 흥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러한 아성에 도전하는 게임들이 ...
박상범 기자  |  2018-05-25 17:08
라인
5년간 이어진 모바일 런닝 게임의 계보, 올해 신작은 과연?
PC로만 즐기던 게임의 주류가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며 언제 어디서나 손 안에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온 지도 어느...
박상범 기자  |  2018-05-17 17:52
라인
[기자수첩] ‘피파온라인4’ 출시가 반가운 이유 3가지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 출시가 임박했다. 오는 17일 OBT(공개 시범 서비스)가 실시된다. 넥슨 입장에서는 전작인 ‘피파온라인3’...
김창훈 기자  |  2018-05-14 17:44
라인
플랫폼의 경계 허무는 크로스플레이, 대표 게임은 무엇?
바야흐로 플랫폼의 시대다. 어떤 산업을 막론하고 플랫폼이 된다면 성공이 따른다. 처음에 특정 서비스와 유사하다는 지적을 받았던 카카오톡...
박상범 기자  |  2018-05-08 16:53
라인
[칼럼] 애플의 맥북 USB-C 단자 채택, 성공했는가?
2016년 애플은 상당히 충격적인 화두를 내놓았다. 아이폰과 함께 애플의 주력제품이던 맥북 가운데 전문가용 라인업인 맥북프로 신모델을 ...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8-05-02 10:56
라인
모바일게임 판을 뒤흔든 IP 열전: 라그나로크 온라인
모바일게임 시대가 열린 후 ‘신대륙’을 발견한 게임업체들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졌습니다. 게임사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본적인 게...
김창훈 기자  |  2018-04-23 17:07
라인
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전략 게임의 역사
이전 칼럼에 이어 인기 게임 장르 중 하나인 전략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자.전략 게임(Strategy Game)은 전쟁에서 이기기 ...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4-23 10:19
라인
모바일게임 판을 뒤흔든 IP 열전: 뮤 온라인
모바일게임 시대가 열린 후 ‘신대륙’을 발견한 게임업체들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졌습니다. 게임사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본적인 게...
김창훈 기자  |  2018-04-16 17:12
라인
모바일게임 판을 뒤흔든 IP 열전: 리니지2
모바일게임 시대가 열린 후 ‘신대륙’을 발견한 게임업체들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졌습니다. 게임사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본적인 게...
김창훈 기자  |  2018-04-09 21:13
라인
모바일게임 판을 뒤흔든 IP 열전: 리니지
모바일게임 시대가 열린 후 ‘신대륙’을 발견한 게임업체들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졌습니다. 게임사들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본적인 게...
김창훈 기자  |  2018-04-02 19:21
라인
[기자수첩] 어려운 게임도 필요하다
한국시장에서 어려운 게임은 터부시돼 왔다. 많은 유저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에서 진입장벽은 곧 실패를 전재한 모험처...
서삼광 기자  |  2018-03-30 11:17
라인
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RPG의 역사
이전 칼럼에 이어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장르 중 하나인 RPG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자.RPG 즉 롤플레잉 게임(Role Play...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3-26 09:28
라인
[기자수첩] 미숙한 대처가 키운 스노우볼
e스포츠 선수의 부적절한 언행과 프로팀의 미숙한 대처가 도마 위에 올랐다. 코치진의 미숙함과 욕심이 팬들의 분노를 키우는 '스노...
서삼광 기자  |  2018-03-22 11:36
라인
[칼럼] 스마트폰, 사용자가 원하는 혁신이 어려운 이유는?
최근 내놓은 삼성 갤럭시S9이 혁신부족이란 논란에 휘말리고 있다. 언론보도에 의하면 당초 갤럭시S9 시리즈 판매량은 2017년 갤럭시S...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8-03-21 11:53
라인
[기자수첩] 게임 질병코드 등재 논란, 더 적극적으로 나서야
최근 세계 보건기구(WHO)는 오는 5월 열리는 국제질병분류기호 개정(ICD-11)에서 게임 장애(gaming disorder)를 질병...
박상범 기자  |  2018-03-16 11:53
라인
[기자수첩] 3N 사회공헌재단, 시작 아닌 전환점 삼아야
넥슨과 넷마블게임즈가 최근 사회 공헌을 위한 비영리 재단을 공식 출범했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을 포함해 3N에 속한 업체 모두 사회 공헌...
서삼광 기자  |  2018-03-05 15:32
라인
[칼럼] 아이폰X 판매부진, 초고가 스마트폰 시대는 끝났나?
업계 용어 가운데 ‘심리적인 가격 저항선’이라는 게 있다. 일정한 기능을 하는 제품이 분명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지만 점점 가격이 올라...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18-02-22 14:44
라인
박형택의 콘텐츠 이야기, 게임 장르 구분의 기준
게임이라는 콘텐츠는 다른 콘텐츠 분야에 비하여 역사가 짧다. 영화는 보통 1896을 탄생으로 보고 있으며, 애니메이션도 이견이 있을 수...
박형택 칼럼니스트  |  2018-02-19 01:11
라인
[기자수첩] KOCCA 새 사령탑, 아픈 곳 치료해 줄 명의이길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에 새로운 사령탑이 취임했다. 1년 이상 공석이었던 자리에 앉은 인물은 20여년간 콘텐츠 시장과 교단에서 경...
서삼광  |  2018-01-22 14:28
라인
[기자수첩] 넥슨, '듀랑고'로 게임산업 ‘미지의 땅’ 열까
기대작 ‘야생의땅: 듀랑고’가 오는 25일 정식으로 출시한다. 공룡이 살아 숨 쉬는 야생의 땅에서 생존하는 과정과 유저의 행위가 세상에...
서삼광  |  2018-01-10 12:13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