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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133건)
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4) ‘바다이야기’ 때문에 만들어진 형사처벌 조항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30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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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임 권장한 WHO의 모순
“우리 모두는 함께 집에 있으면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거나 게임을 즐기자”세계보건기구(WHO)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
서삼광 기자  |  2020-03-26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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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중국 나와서 인도로 향하는 스마트폰 생산기지, 문제는 없을까?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세계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이런 전염병은 예전 같으면 특정 지역에서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졌다. 또한 보...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3-26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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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3년 넘게 지속된 중국의 한한령이 가져온 안타까운 결과
중국의 ‘비공식’ 한한령이 시작된 지 3년이 넘었다. 초기에는 ‘언젠간 열리겠지’하는 마음으로 기다렸지만, 이제는 당장 내일 중국 수출...
김창훈 기자  |  2020-03-24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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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3) 시장질서 흐리는 외국업체와 국내대리인 선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23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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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2) 셧다운제 적용범위와 문화부 장관의 ‘동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16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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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당 류호정 후보 '대리게임-취업' 논란, 결국 유권자의 박탈감이 핵심이다
이번 4.15 총선에서 정의당의 비례대표 1번으로 공천된 정의당 류호정 후보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특히 젊은 층에서 큰 이슈가 되고 ...
박상범 기자  |  2020-03-13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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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1) 확률형 아이템 규제와 그 기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10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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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크로스파이어’까지 이어진 게임영화의 역사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가 연달아 쏟아지고 있다. 지난해 ‘명탐정 피카츄’와 올해 ‘수퍼소닉’이 연이어 개봉해 미국 극장가를 휩쓸었다....
서삼광 기자  |  2020-03-06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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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⑩]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3-05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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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⑨] 과잉 약물치료, 게임장애 근본적 대안 'NO'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2-27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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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게임법 전부개정, 언제 다시 올지 모르는 소중한 기회…향후 과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18일 '게임산업 재도약을 위한 대토론회'를 열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
김창훈 기자  |  2020-02-26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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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유저와의 소통, 다가가는 서비스가 필요하다
최근 신작 간담회에서 유독 강조되는 부분이 있다. 유저와 소통을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는 의지다. 게임의 불편한 부분, 고쳐야할 점...
서삼광 기자  |  2020-02-26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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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삼성과 LG전자, OLED 번인논쟁 언제까지 계속할까?
시장경제에서 더 좋은 제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기업 간의 경쟁은 필수적이다. 또한 그런 기업간 기술력 다툼은 당연히 권장할 만한...
안병도 컬럼니스트  |  2020-02-24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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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⑧] '마약 중독자 만드는 도파민 괴담?' 게임 마약론의 함정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2-20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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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사라진 게임, 그리고 묵묵부답...구글의 '절대 갑' 행태 언제 바뀔까
구글은 애플과 함께 모바일 플랫폼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60% 이상을 차지하는 압도적인 규모로 모바일...
박상범 기자  |  2020-02-14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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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⑦] 질병코드의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김태만 기자  |  2020-02-13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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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⑥] 민관 협의체 구성, 편가르기보다 거시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할 때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2-06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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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유저의 어긋난 ‘자랑심리’가 불러온 ‘명일방주’의 ‘캐릭터 자랑’ 제재
모바일 RPG에 타워 디펜스 방식 전투를 가미한 ‘명일방주’. 이 게임은 지난 2019년 4월에 중국에 출시되어 흥행했고, 2020년 ...
김창훈 기자  |  2020-02-05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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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A 신년기획⑤] 문체부, 복지부, 여가부의 서로 다른 셈법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
박상범 기자  |  2020-01-31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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