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148건)
[기자수첩] 게임업계 대변한다던 류호정 의원, 결국 이용만 했다
지난 4월 치러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게임업계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약속을 했던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예상대로 비례석을 ...
박상범 기자  |  2020-07-01 12:23
라인
[기자수첩] 신뢰가 중요한 플랫폼 시대, 애플의 사용자 대응 문제 있다
ICT 업계에서는 요즘을 흔히 '플랫폼' 시대라고 일컫는다. 예전 같으면 회사나 분야별로 소프트웨어, 음악, 영상, 게임...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6-25 13:55
라인
[기자수첩] 콘솔 시장 도전, 한때의 유행은 아니겠죠?
세월이 지나면 강산도 변한다. 2020년 현재 한국 게임시장에서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3N과 중견 개발사를 포함한 업체들...
서삼광 기자  |  2020-06-25 13:50
라인
[기자수첩] ‘던파 모바일’의 안전한 중국 출시를 위해 돌다리 두드린 텐센트
중국 게임 업체 텐센트에게 ‘던전앤파이터’는 정말 소중한 게임일 것이다. 텐센트가 이 게임을 중국에 서비스하면서 많은 돈을 벌었고, 그...
김창훈 기자  |  2020-06-17 16:54
라인
[기자수첩] 바다이야기로 시작된 해묵은 사전심의, 이제는 바꾸자
최근 며칠간, 게임계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의 스팀 게임 차단설에 휩싸였다. 게임위가 국내에서 게임 유통의 의지가 있는 유명 ...
박상범 기자  |  2020-06-11 11:21
라인
[기자수첩] 갈길 먼 국내 이통사, 낡은 발상을 버려야 산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사용자에게 '당신의 만족이 바로 우리의 이익입니다'라고 홍보한다. 넓은 의미에서는 맞는 말이다. 그렇지...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5-26 10:47
라인
[기자수첩] 짝퉁 게임 근절, 업계가 힘을 합쳐 풀뿌리 활동부터 시작하자
필자는 직업 특성상 여러 게임 광고를 유심히 보게 된다. 어떤 게임이 나왔는지,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다. 그런데 몇 해...
서삼광 기자  |  2020-05-21 12:42
라인
[기자수첩] 문체부의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혁신은 없었다
이번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발표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경제가 각광을 받으면서 "4차 산업혁명 ...
박상범 기자  |  2020-05-08 16:53
라인
[기자수첩] 포스트 코로나19와 게임산업 그리고 숨겨진 기회
최근 떠오르는 용어 중 하나는 ‘포스트 코로나19’다. 코로나19 위기가 어느 정도 지나간 후에 우리의 일상과 각종 산업은 어떻게 달라...
김창훈 기자  |  2020-05-04 18:01
라인
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5) ‘한국게임진흥원’ 설립과 역할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4-27 17:51
라인
[기자수첩] 온라인 e스포츠, 함께하는 재미가 먼저다
“결승전을 시작~~~~하겠습니다!”전용준 캐스터의 힘찬 목소리는 변함이 없었다. 하지만 관중석은 고요했다. 2020 리그오브레전드 챔피...
서삼광 기자  |  2020-04-27 12:24
라인
[기자수첩] 각광받는 아이폰SE2, 중저가폰 시대 열리나
전 세계 스마트폰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마치 법칙과 같은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애플이 아이폰을 통해 현재 스마트폰의 트렌드를 확립했다...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4-27 10:48
라인
[기자수첩] 게임마이스터고 개교, 업계 지원으로 토양 일궈야
국내 최초의 게임 콘텐츠 마이스터고가 16일 개교했다. 게임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수출...
서삼광 기자  |  2020-04-16 15:04
라인
[기자수첩] 진퇴양난 지스타, 마음을 비우고 위기를 기회로 삼자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타이페이 게임쇼,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플레이엑스포, E3 등 상반기에 열리는 국내외 게임 관련 행사들이 ...
박상범 기자  |  2020-04-09 11:48
라인
[기자수첩] 5G가 코로나19 원인? 어려울 때일수록 과학을 믿자
태초에 종교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 몇 가지 이론이 있다. 그 가운데 하나는 예측하기 힘들고 저항도 불가능한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서라...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4-06 15:42
라인
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4) ‘바다이야기’ 때문에 만들어진 형사처벌 조항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30 18:05
라인
[기자수첩] 게임 권장한 WHO의 모순
“우리 모두는 함께 집에 있으면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거나 게임을 즐기자”세계보건기구(WHO)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
서삼광 기자  |  2020-03-26 13:33
라인
[기자수첩] 중국 나와서 인도로 향하는 스마트폰 생산기지, 문제는 없을까?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세계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이런 전염병은 예전 같으면 특정 지역에서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졌다. 또한 보...
안병도 칼럼니스트  |  2020-03-26 11:01
라인
[기자수첩] 3년 넘게 지속된 중국의 한한령이 가져온 안타까운 결과
중국의 ‘비공식’ 한한령이 시작된 지 3년이 넘었다. 초기에는 ‘언젠간 열리겠지’하는 마음으로 기다렸지만, 이제는 당장 내일 중국 수출...
김창훈 기자  |  2020-03-24 18:36
라인
주제별로 보는 게임법 개정 3) 시장질서 흐리는 외국업체와 국내대리인 선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가 지난 2월 18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공개했다. 이에 개정안의 주요 내...
김창훈 기자  |  2020-03-23 17:31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