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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413건)
200명 ‘룬의 아이들’과 함께한 축제! 테일즈위버M-리체 소식에 환호
넥슨이 1세대 온라인MMORPG ‘테일즈위버’를 바탕으로 한 ‘테일즈위버M’을 발표했다. 이 소식은 19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서삼광 기자  |  2018-05-19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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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방법 개선하자” 강제적 셧다운제 토론회 개최
강제적 셧다운제(심야시간대 인터넷게임 제공시간 제한, 이하 셧다운제)에 대한 토론회가 16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주최...
김창훈 기자  |  2018-05-16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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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인디 게임 페스티벌 톱3 개발사의 진솔한 뒷이야기
구글 코리아가 16일 서울 강남구 구글 코리아 사무실에서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하 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3로 선정된 개...
김창훈 기자  |  2018-05-16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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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등급 MMORPG ‘카이저’ 6월 7일 출격… 넥슨 첫 모바일 개인거래 지원
넥슨이 모바일 MMORPG ‘카이저’를 오는 6월 7일 출시한다. MMORPG 본래의 재미를 부각시킨 콘텐츠와 넥슨 모바일 라인업 중 ...
서삼광 기자  |  2018-05-16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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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한 눈에 보자! '리니지M' 1주년 업데이트 총정리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오는 30일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블랙 플레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업데이트 ...
김창훈 기자  |  2018-05-15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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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닉스, 27인치 크리스탈 화이트 색상 144Hz 커브드 모니터 출시
큐닉스(경성GK 대표 김준길)가 27인치 크리스탈 화이트 색상의 144Hz 커브드 모니터 ‘UNDERDOG QX2727 REAL 144...
김태만 기자  |  2018-05-15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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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니지M’ 독자행보 선언… IP 힘 키운다
‘리니지’는 국산 콘텐츠 IP(지식재산권)을 논할 때 빼놓지 않고 등장한다. 국내에서의 인지도가 정점에 달했기 때문이다. 이는 지난해 ...
서삼광 기자  |  2018-05-15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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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의 남다른 1주년, 리뉴얼 급 콘텐츠로 재미 늘린다
‘리니지M’의 1주년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해 6월 출시돼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평정한 ‘리니지M’은 1주년 업데이트도 특별할...
서삼광 기자  |  2018-05-15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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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개발 인정, 올 여름 상세 발표 예고
엔씨소프트가 언론에 보도된 ‘리니지 리마스터(가칭)’ 개발팀의 존재를 인정했다.엔씨소프트 이성구 상무는 15일 서울 역삼동 더라움에서 ...
서삼광 기자  |  2018-05-15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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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년 맞은 플레이엑스포, 4일간의 막 올라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종합 게임쇼 '플레이엑스포'(이하 PlayX4)의 막이 올랐다.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
박상범 기자  |  2018-05-10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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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 마드리드, ‘피파온라인4’ 중국 e스포츠 진출선언
레알 마드리드가 중국 e스포츠 진출을 선언했다. 종목은 ‘피파온라인4’다.스페인 유명 축구팀 레알 마드리드가 중국 SNS 서비스 ‘웨이...
김창훈 기자  |  2018-05-09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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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사표 던진 '신삼국지 모바일', 원작 재미 느껴라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유명 전략 게임 '삼국지11'이 모바일화되어 한국 시장에 오는 17일 선보인다. 비비게임은 9일 서울...
박상범 기자  |  2018-05-09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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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2018, 올해 렌더링-머신러닝-컴파일러 강화 버전 배포 예고
유니티코리아는 2일 ‘유나이트 서울 2018’ 간담회를 서울 코엑스에서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올해 출시될 유니티 2018(Unity 2...
서삼광 기자  |  2018-05-02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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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8] 게임업계의 '지식공유 플랫폼' NDC
게임업계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NDC(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8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NDC 2018에서는 총...
김창훈 기자  |  2018-04-30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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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 바꿔야 게임이 산다", '한국에서 게임이란 무엇인가' 토론회 열려
대한민국에서 게임은 숨겨둔 손가락이다. 콘텐츠 수출효자 종목이지만, K-pop이나 영화에 밀려 제대로 대우 받지 못한다. 언젠가부터 청...
서삼광 기자  |  2018-04-30 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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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8] 게임에 쓸 수 있는 유체역학 엔진, 어렵지만 꿈은 아니다
물리현상을 재현하는 물리엔진은 개발자들이 한번쯤은 개발해 보고 싶은 꿈이다. 이런 꿈을 후원하기 위해 넥슨코리아 옥찬호 개발자는 개인 ...
서삼광 기자  |  2018-04-27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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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8] '비물리-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작업의 장단점과 문제해결 방법
띵소프트 홍상범님이 4월 26일 넥슨 판교 사옥에서 열린 NDC(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8에서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과 ‘비 물...
김창훈 기자  |  2018-04-26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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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8] '낯선 게임 익숙하게 만들기', '듀랑고' 초반 플레이 변천사
유저에게 낯선 모바일게임이다. 알려줄 것은 많다. 그런데 과정도 재미있어야 한다.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개발진이 초반 플레...
김창훈 기자  |  2018-04-26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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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8] 사례로 보는 기획실무, '메이플스토리2' 악기연주 시스템
‘메이플스토리2’에 적용된 악기 연주 시스템의 기획 의도는 캐주얼 게이머들이 할 만한 콘텐츠를 추가하자는 것이었다. 이 시스템의 기획 ...
김창훈 기자  |  2018-04-26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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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8] 듀랑고, 유저의 창의적 플레이를 어떻게 보장했을까
하나의 게임이 초기 콘셉트로 개발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트렌드와 유저의 성향이 바뀌면 이에 따라 콘셉트도 바뀐다. 물론, 개발 문제로...
서삼광 기자  |  2018-04-26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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