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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뉴스] 레노버, '리전 오브 챔피언스 시리즈 IV' 개최 소식 외

■ICT 및 인터넷

-레노버가 인텔과 함께 ‘리전 오브 챔피언스 시리즈 IV’를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하며, 이에 참가할 한국 대표팀을 선발하기 위한 예선 참가팀 모집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리전 오브 챔피언스’는 대표적인 아시아 태평양 지역 e스포츠 대회로서 4회째를 맞이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올 12월 방콕에서 열린다. 이번에 처음 참가하는 호주 & 뉴질랜드 지역을 포함하여 한국, 일본, 대만, 홍콩, 인도,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12개 지역의 게이머들이 올해 ‘리전 오브 챔피언스’에서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며, 게임 종목으로는 많은 관중들에게 사랑받는 ‘배틀그라운드(PUBG)’와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가 도입되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리전 오브 챔피언스 시리즈 IV’ 결승 진출팀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방콕 팬팁 몰(Pantip Mall)에서 열리는 결승전에서 맞붙게 된다.

또한, 올해 리전 오브 챔피언스는 지역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여성 게이머들이 실력을 겨룰 수 있도록 ‘리전 오브 발키리’를 따로 마련했다. ‘리전 오브 발키리’는 ‘리전 오브 챔피언스’ 최초의 여성 토너먼트 대회이며, 여성 게이머들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를 종목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리전 오브 발키리’는 프로와 아마추어 모두 참여해 여성 게이머의 열정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이 누적 기부금 1000억원을 돌파했다.

네이버 최인혁 해피빈 재단 대표는 지난 8일 열린 ‘NAVER CONNECT 2020’에서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플랫폼인 해피빈의 그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성장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 최인혁 대표는 “’프로젝트 꽃’은 네이버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몰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의 가치를 발견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네이버의 핵심 철학”이라고 말하며, “네이버의 기술플랫폼 큐브들은 네이버 ‘프로젝트 꽃’을 실현하는 중요한 도구이자 서비스” 라고 말했다. 이어 네이버 ‘프로젝트 꽃’을 실현하는 사례 중 하나로 해피빈을 소개했다.

지난 2005년도 부터 시작한 해피빈은 기부자와 공익단체를 연결하는 온라인 기부 플랫폼의 역할에서 출발했다. 해피빈은 15년 동안 누적 기부금이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기부자수는 1000만명 이상, 지원한 공익 단체는 6000여곳에 달한다.

-네이버는 온/오프라인의 사업주들이 고객 리뷰를 바탕으로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네이버는 ‘로컬 및 온라인 비즈니스가 고객의 리뷰로 성장하는 방법’ 세션을 통해 ▲고객들이 적절한 시점에, 다양한 방식으로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하는 도구들과 ▲이렇게 쌓인 리뷰를 사업주들과 잠재 고객들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도구들, ▲궁극적으로 좋은 리뷰를 많이 남기는 리뷰어들이 다른 사용자들에게 자신을 더 잘 보이게 하는 도구들을 공개했다. 

먼저 이종민 Glace CIC 리더가 로컬 비즈니스를 위한 도구들을 소개했다. 네이버는 ▲예약이나 ▲테이블주문,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기능들을 통해 실제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이 보다 쉽게 진성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라인웍스가 일본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 상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9를 수상했다. 웍스모바일의 대표 서비스인 라인웍스가 일본 디자인 진흥회에서 주죄하는 굿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딩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 (CI) / 비주얼 아이덴티티 (VI) 부분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수상은 굿디자인 어워드가 시작된 1957년 이래 비즈니스 채팅 부분에서의 첫 수상인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고 웍스모바일 측은 밝혔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8일 삼성동에서 열린 ‘NAVER CONNECT 2020’ 세션에 참여해 클라우드 서비스 성과를 설명하고, 다양한 고객 사례를 공유했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NAVER CONNECT 2020’에 참여한 NBP 임태건 클라우드 세일즈 리더는 "아마존과 구글, MS 등 유수의 글로벌 IT기업들도 모두 클라우드를 중요한 신사업으로 정했다"며, "올해부터 국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수의 외국계 클라우드 사업자가 리전을 설치 하는 등 각축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임리더는 "NBP도 10개의 해외 리전과 거점을 확보하고, 글로벌 고객사 유치에 뛰어 들었다. 또한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중 최초로 국제기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남아 SaaS 1위 업체인 데스케라와도 계약을 맺었다"며, "이는 글로벌 표준 인증을 다수 획득한 것과 한 차례의 보안 사고도 없이 인프라를 운영한 안정성을 인정 받은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자사의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shop by(샵바이)>가 패션분야 1인 마켓의 증가 추세에 맞춰 서울패션위크에 부스를 마련하고 패션 쇼핑몰로써 <샵바이>의 장점 및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샵바이> 부스는 서울패션위크가 열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내 어울림광장에서 10월 15일(화)부터 19일(토)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쇼핑몰의 브랜드 개발을 돕는 ‘Make My Brand’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문 패션 포토그래퍼가 사진을 촬영해 주는 <샵바이> 스냅 스튜디오, ▲<샵바이> 1인 마켓 브랜드와 어울리는 OOTD(Outfit of the Day, 오늘의 패션)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NHN ACE 이진수 대표가 오는 11일 열리는 마이데이터 해커톤 대회에서 특별 강연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실증 사례와 데이터 활용 노하우를 공유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마이데이터 액팅 해커톤 대회’는 기획, 개발, 디자인 분야의 집단지성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현을 유도하는 행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며,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10월 11일부터 이틀 간 서울 용산전자상상가에서 열리는 대회에는 국내 기업인, 대학(원)생, 예비 창업자 등이 참가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개발한다.

-아프리카TV는 2019-2020시즌 프로배구(이하 V-리그) ·여자프로농구(이하 WKBL) 생중계 및 VOD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1인 미디어를 통한 스포츠 중계를 다양한 종목으로 확장해가고 있다. 아프리카TV만의 관전·응원 문화를 통해 스포츠 BJ와 유저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스포츠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신제품 출시

-AMD가 OEM 및 SI 파트너사를 통해 라이젠 3000 시리즈 CPU의 신제품 2종 ▲ 라이젠 9 3900  ▲ 라이젠 5 3500X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제품은 AMD의 혁신적인 ‘젠 2(Zen 2)’ 아키텍처와  업계를 선도하는 7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소형 폼팩터 PC 등에 효율적인 고성능 게이밍을 지원한다. 라이젠 9 3900은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며, 라이젠 5 3500X은 중국에만 출시될 예정이다. 두 제품은 현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의  기능들을 그대로  제공하여 OEM 및 SI 파트너사들이 AMD의 가장 진보된 CPU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모션

- 제닉스는 STORMX 타이탄G LT 게이밍 마우스의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쇼핑 커머스 11번가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타이탄G LT 게이밍마우스의 반값 할인 행사가 10일부터 시작된다. 할인 제품은 타이탄G LT 게이밍마우스이며, 인기 게임용 마우스 타이탄G의 가성비 모델로서 뛰어난 그립감에 PMW 3325 센서가 탑재되었고, 10,000 DPI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색상은 블랙 컬러이고, RGB LED가 점등되며 이는 소프트웨어로 설정 가능하다.

-카카오가 오는 11월 베타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인 ‘카카오메일’ 서비스 출시에 앞서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 ‘마이 워너비 메일주소’를 진행한다.

카카오메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로 ‘@kakao.com’을 도메인으로 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편리한 메일 확인과, 자동으로 메일을 정리해주는 스마트 분류함 기능으로 효과적 메일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새로운 메일 서비스 출시에 앞서 이용자가 원하는 메일주소를 먼저 신청하고, 당첨 시 이를 선점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2일까지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메일’ 아이콘을 눌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메일주소는 영문 소문자와 숫자, 일부 특수기호 등을 활용해 최소 3자 이상, 최대 15자 이하까지 신청 가능하며, 갖고 싶은 메일주소를 최대 3개까지 입력할 수 있다. 응모는 기간 내 계정 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PC의 대기전력을 0W로 만드는 혁신적인 제로와트 기술이 적용된 ‘마이크로닉스 제로파워’ 시리즈와 ‘마이크로닉스 제로 플러스’ 시리즈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특가 행사는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를 맞아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는 요즘, 낭비되는 대기전력을 줄여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마이크로닉스 제로 파워는 마이크로닉스가 개발한 특허 기술 ‘제로와트(Zero Wattage)’가 적용된 제품으로, PC가 꺼지거나 대기 모드에 있을 때 소비되는 대기전력을 실질적으로 0.1W 미만으로 감소시켜 개인은 물론, 국가적으로도 연간 수백억 원에 달하는 대기전력 낭비를 없앨 수 있는 친환경 특허 기술(제10-1633297호)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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