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16강전, 12일부터 진행 등 주요소식

■ 게임 출시, 사전 예약, 신작 정보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텐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한국에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세인트 세이야 : 각성’이 사전예약 시작 2주 만에 사전예약자 7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 2K는 이번 달 22일 출시 예정인 WWE 비디오 게임 시리즈 ‘WWE 2K20’의 마이커리어(MyCAREER) 모드에 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올해의 마이커리어 모드에서는 WWE 명예의 전당에서의 연설을 시작으로 WWE 슈퍼스타들과의 기억을 회상하고 고등학교 시절 첫 경기부터 NXT 진출, WWE 최정상에 오르기까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선보인다.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대표: 미야카와 야스오)는 인기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 최신 모바일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 스틸"의 사전 등록자 수가 전 세계에서 60만 명을 돌파하여 다이아 큐브 25개를 유저 전원에게 증정한다. 또한, 70만 명 돌파 시 '다이아 큐브 25개'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 업데이트

-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RPG ‘쌍삼국지’ 첫 업데이트로 왕자전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픈 후 21일 이상 된 서버 내 60레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왕자전쟁은 장수 획득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장수와 영혼을 사용해 1:1로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다. 경기 시작 전 자신의 진형에 편성할 장수를 선택, 서로 동등한 조건에서 대전을 펼치는 만큼 다양한 용병술을 활용한 전략과 전술로 상대를 물리치는 위해 치열한 두뇌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 e스포츠

- 라이엇 게임즈가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가 12일(이하 한국 시각 기준) 개막한다고 밝혔다.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12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Verti Music Hall)’에서 진행된다. 4개 조의 4개 팀들이 단판제로 각 2회씩 대결, 각 조별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2개팀이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8강전에 진출한다.

-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티켓 예매를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구글과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 월드결선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26일(현지기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결선은 지난 7월부터 세 개의 지역컵을 통해 선발된 총 8명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세계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세계대회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CFS INVITATIONAL BRAZIL 2019)의 개막일을 하루 앞두고 이번 대회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중국과 브라질을 대표하는 바이샤와 빈시트가 맞대결이 성사될 수 있느냐에 CFS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토너먼트로 치러지는 대회 방식상 두 팀 모두 1차전에서 승리하거나 패할 경우에만 맞붙게 된다.

-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은 VSG TV를 통해 '섀도우 프렌즈'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가 주최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 프렌즈'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 한국 이용자들을 위한 랜파티다. VSG TV는 ‘섀도우 프렌즈’ 첫 번째 행사를 오는 19일(토)에 진행하며, 11월에 두 번째 행사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섀도우 프렌즈’를 열 계획이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가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오프라인 행사 ‘GET SET READY GO!’를 11월 3일 개최한다. ‘카트라이더’ 유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이번 쇼케이스는 1,000명을 대상으로 11월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이 중국 대표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과 웹툰 콘텐츠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4일부터 버프툰 인기작 '럼블 온 더 캠퍼스’의 중국 연재를 시작했다.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가 오는 10월 17일(목) 크리에이터 초청 이용자 소통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멸종 위기 희귀 조류 보전을 위한 환경 보호 후원금 1천만 원을 글로벌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 (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에 전달했다.

- 액토즈소프트는 '미르의 전설2 SLA 연장계약 무효확인 등 청구의 소'에서 법원이 위메이드 측의 청구를 전부 기각했다고 11일 밝혔다.

-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이 10월 1일 국내 공식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등록 유저 100만명을 돌파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