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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뉴스] 라인프렌즈 소식 외

■ICT 및 인터넷

-AMD가 AMD 라데온 그래픽을 위한 차세대 소프트웨어인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로써 AMD는 게이머, 크리에이터 및 마니아에게 유일무이한 기능 및 성능을 지원하며 전례 없는 시각 환경과 탁월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은 완전히 재설계된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특징으로 게이머들에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라데온 부스트 기능은 빠른 동작의 게임 플레이에 향상된 성능과 부드러운 환경을 제공하고, 새로운 인티저 디스플레이 스케일링(Integer Display Scaling) 기술은 최신 디스플레이에 맞춰 오래된 게임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또한, 호평을 받고 있는 AMD 링크(AMD Link)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 라데온 안티-래그 등 다양한 기능을 향상시켰다.

AMD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 부사장 안드레 즈드라브코빅은 “라데온 소프트웨어 릴리스를 할 때마다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혁신적인 기능, 상당한 성능 향상 및 소프트웨어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도달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은 사용자 경험을 전체적으로 향상시키는 놀라운 시각 환경, 빠른 성능과 특별하고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라데온 그래픽이 지원하는 게이밍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렸다”라고 전했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2019년 한 해 동안 ‘우주스타 BT21’에게 무한한 사랑과 지지를 보내준 전 세계 밀레니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11일부터 30일까지 ‘BT21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개최되는 ‘BT21 FESTIVAL’은 2017년라인(LINE) 스티커로 첫 공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밀레니얼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BT21’의 탄생 2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글로벌 연말 축제다. 특히, 올해 ‘BT21 FESTIVAL’은 ‘BT21 LOVERS AWARDS’ 라는 메인 프로그램을 비롯 BT21 제품으로 구성된 특별한 페스티벌 박스 및 축하 공연 영상 공개 등 BT21을 사랑하는 전 세계 밀레니얼들이 모두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BT21 LOVERS AWARDS’는 ‘베스트 셀카 장인 상’, ‘BT21 코스프레 달인 상’, ‘금손 애니메이터 상’, ‘짤 메이커 상’, ‘BT21 패셔니스타 상’ 등 총 21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전 세계 밀레니얼들이 직접 참여해 서로가 서로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BT21 LOVERS AWARDS’의 최종 수상자는 12월 30일 BT21 공식 SNS 계정에서 영상으로 공개된다. 특히, 본 시상식 수상자들의 영상은 미국을 상징하는 도시이자 최고의 상권으로 평가받는 뉴욕에 오픈한 ‘라인프렌즈 뉴욕 타임스스퀘어점’의 전광판을 장식할 예정으로, BT21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뜨거운 애정을 보여준 수상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에듀테크 전문기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국내 교육 산업 혁신에 나선다. NBP는 웅진씽크빅과 네이버 강남 오피스에서 AI서비스 및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대한 협력 및 인적, 기술, 서비스, 제반 상품의 교류를 협의했으며, 국내 교육 산업 혁신을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각 사의 역량을 모을 예정이다.

-대한민국 온라인 창업 성장 현황을 분석한 ‘D-커머스 리포트 2019’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발간됐다.

‘D-커머스 리포트’는 온라인 커머스 판매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커머스 시장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판매자 후생에 대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발간됐다. 올해 ‘D-커머스 리포트 2019’에서는 서울대학교 경영학부 유병준 교수팀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몰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제적 효과’에 대해 분석했으며,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이건웅 교수팀은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기술을 이용해 오프라인 스몰비즈니스가 얻는 직, 간접적 효용 가치’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스마트어라운드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스몰비즈니스가 온라인에서 커머스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의 신규 판매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작고, 다양한 업태에 종사하는 개인 판매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스토어는 2030연령대의 신규 판매자 비율이 67.7%로 가장 많이 차지하며, 업종별로는 패션 의류 및 잡화 관련 업종에 도전하는 신규 판매자가 40%로 가장 많다. 월 거래액이 높을 수록 판매자 증가율도 높아지는데, 특히 월 거래액 4000만원 이상의 고액 판매자의 경우 전년대비 4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네이버 O2O 쇼핑 플랫폼인 스타일윈도와 리빙윈도, 푸드윈도는 플랫폼의 특성과 판매 상품에 따라 지역별 성장세가 다양하게 나타난다. 스타일윈도의 거래액은 부산(32%), 리빙윈도는 경기(63%)의 비중이 가장 큰 반면, 푸드윈도의 거래액은 서울(27%)을 포함해 경북(17%), 광주(12%) 등 지역 분포가 고르게 분산되어 있다.

-아프리카TV는 1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진행된 '2019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에서 매출액 1천억을 넘긴 신규 '벤처천억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은 기업가정신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한 벤처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아프리카TV가 매출액 1천억 원을 처음 돌파한 것은 지난 2018년이다. 2019년에도 콘텐츠형 광고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프리카TV는 기부 경제와 크라우드 펀딩 문화 등 유저 참여를 통한 창작자 지원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며 다양한 장르의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여오고 있다. 또한, 팟캐스트 '팟프리카', '팟티', 케이블 채널 'SBS-아프리카TV'를 통해 플랫폼 사업 영역도 계속해서 확장해나가고 있다.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가 11일 조립 난이도를 대폭 낮춘 보급형 라인의 PC케이스 Genie(이하, 지니)를출시한다. 지니는 ATX 폼펙터의 미들타워 케이스로 넓은 쿨링 옵션사항과 함께조립이 용이한 케이블 홀과 우측부에 넉넉한 공간을 통해 깔끔한 조립이 용이하도록 샤시를 구성해 다소 낮은 가격의 합리적인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적합한 제품이다.

PC를 구성할 때 조립 유저들의 불편사항 중 하나는 선정리다. 기대감을 갖고 시스템 파츠를 모두 장착한 후 사용하지 않는 케이블, 혹은오버되는 선길이 때문에 복잡한 케이블을 한군데 정리하기는 여간 쉽지 않다. 또한 보급형 라인의 경우메인보드를 장착한 후 보조전원을 끼우기 위해 장착한 메인보드를 다시 떼어내는 경우도 태반이다. 하지만마이크로닉스 지니는 최대 30mm 의 우측면 공간과 함께 메인보드를 장착한 후에도 손쉽게 보조전원 단자를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불편한 선정리가 주는 걱정을 해소시켜준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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