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크로스파이어X' 글로벌 공개 테스트 실시 등 주요 소식

■ 게임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Nintendo Switch™, STEAM®(디지털)용
액션 퍼즐 게임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한국어판)를 6월 25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한국어판)는 2002년에 발매된 GAMECUBE판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를 리마스터하여 선보이는 작품으로, 에어 캡슐을 먹으면서 위에서 떨어지는 블록을
피해 지하의 목적지로 향하는 액션 퍼즐 게임이다.

-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오는 6월 27일(토)부터 신규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 캐쥬얼 배틀 아레나>(이하 ‘고스트워’)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작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는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이다. 특히 ‘테일즈런너’ 개발사인 ‘라온 엔터테인먼트’가 개발사로 참여, 약 2년간 공을 들여 제작한 게임인 만큼 높은 완성도와 몰입도를 자랑한다.

나만의 고스트 조합(덱)을 무기로 제한시간 3분 동안 상대방과 배틀하는 1:1 PvP(Player vs. Player) 방식을 띄고 있으며, 각 고스트가 가진 다양한 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상대방의 고스트 타워를 먼저 파괴하는 유저가 승리한다. 승리 보상으로 얻은 ‘소울에너지’는 고스트를 새롭게 획득하거나 강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 게임피아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에서 6월 25일부터 Nintendo Switch™(이하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제부터는 소프라노 홈페이지 내에서도 다운로드 번호를 구매하여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구매하여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다. 소프라노에서 원하는 게임이나 추가 콘텐츠를 선택하여 구매한 뒤 발급받은 다운로드 번호로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 기기에 이를 입력하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현재 소프라노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서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팬션 패스』등을 포함한 인기 게임 및 추가 콘텐츠 약 120여 종이 판매 중이며, 이후 최신 게임이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콘솔 신작 FPS(1인칭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X’가 25일(수)부터 글로벌 공개 테스트(OBT)를 시작한다.

이번 공개 테스트는 25일부터 28일까지 약 4일동안 진행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기기 ‘XBOX ONE’을 보유하고 프리미엄 멤버쉽 서비스인 ‘XBOX LIVE GOLD’를 이용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의 완성도를 최종 점검하고 다양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마지막 담금질에 나설 계획이다.

공개 테스트를 통해 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는 총 3종으로 전통적인 8대8 팀 매치 외에도 투명한 적과 싸워야 하는 ‘스펙터 모드’와 크로스파이어X의 오리지널 콘텐츠 ‘포인트 캡쳐 모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포인트 캡쳐 모드는 크로스파이어X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조준 사격 플레이(Aim Down Sight)가 가능한 콘텐츠로 신규 유저들이 일반적인 맵 보다 좀더 작은 맵에서 전략적으로 다양한 무기들을 배울 수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 (대만 게임명: 靈境殺戮(영경살육))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사전예약자가 50만 명을 돌파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에오스 레드>의 첫 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대만, 홍콩, 마카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6월 10일부터 진행 중인 사전예약은 정통 MMORPG 본연의 재미를 구현하였다는 특징으로 현지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시작 2주 만에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Natsume Inc.에서 개발한 낚시 게임 ‘릴 피싱’ 시리즈의 최신작,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의 PlayStation®4와 Nintendo Switch™ 한국어판을 6월 25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는 ‘릴 피싱’ 시리즈가 PS1 타이틀로 등장한 이래 20년 이상 사랑받아 온 베스트 셀러 낚시 어드벤처 게임으로, 낚시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어드벤처, RPG 요소 또한 마련하여 아케이드 일색이었던 기존의 낚시 게임과는 다른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roject CARS의 레이싱 프랜차이즈 최신작 ‘Project CARS 3’(한국어판)의 PlayStation® 4용은 2020년 8월 27일, Xbox One(디지털), STEAM®(디지털)용은 8월 28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Project CARS 3’(한국어판)는 팬들이 기대하는 모든 종류의 모터스포츠와 레이싱 콘텐츠, 최대 규모의 차량 종류, 신규 트랙(브라질 그랑프리의 고향인 인터라고스, 토스카나의 도로 등 다양한 명소), 그리고 플레이어를 질주의 전설로 거듭나게 할 완전한 커리어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향상된 어시스트를 추가하여 생생한 차량 업그레이드, 플레이어와 차량에 대응하는 커스터마이징, 개인화 옵션, 그리고 초심자도 즐길 수 있는 스릴 넘치는 모터레이싱을 통해 레이싱 세계의 정점을 선보인다.

-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는 코가도 스튜디오(工画堂スタジオ)/시마리스상 팀(しまりすさんちーむ)의 백합 어드벤처 게임 ‘몽현 Re:Master’와 ‘몽현 Re:After’ 한국어판의 합본 패키지인 ‘몽현 Re:Master 번들팩’의 PS4와 Switch 버전을 2020년 7월 2일(목) 오후 2시부터 7월 28일(화) 오후 11시 59분까지 약 4주간 예약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몽현 Re:Master 번들팩’ 패키지는 PS4와 Switch로 일반판 79,800원, 한정판 120,000원으로 각각 발매된다. 또한, ‘몽현 Re:Master’와 ‘몽현 Re:After’는 다운로드 버전은 각각 PC(Steam), PlayStation™Store(PS4), 그리고 Switch eShop(Switch)로 개별 출시될 예정이다.


■ 업데이트

- 게임빌이 MMORPG ‘탈리온’의 국내 출시 1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서는 이벤트 던전, ‘이교도의 침공’을 오픈한다. 다음달 9일까지 열리는 ‘이교도의 침공’ ‘시련의 동굴’에 쳐들어온 이교도들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로 던전은 파티를 꾸려 입장할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는 ‘고대 신화 조각 상자’, ‘승급석 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유저 간담회를 비롯해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1주년 기념은 리버스[RE:VERSE]로 명명되어, 신규 종족 자이언트를 비롯해 종족 변경 시스템, 장비 승계 시스템, 신규 필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업데이트 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종족인 자이언트는 휴먼, 하프 엘프, 다크 엘프, 단, 데칸, 엘프에 이어  등장하는 제7의 종족이다. 자이언트는 명칭답게 공격형 근접 캐릭터로 체력이 적을수록 강력해지는 광전사 컨셉이며, 양손대검과 쌍수도끼를 사용하는 매력적인 캐릭터 중 하나로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로한M은 육성한 캐릭터를 다른 종족으로 변경할 수 있는 종족 변경 시스템과 함께 무기의 종류나 장비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장비 승계 시스템을 선보이며, 다양한 캐릭터를 모두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캐릭터와 관련된 시스템 외 로한M은 신규 필드인 하이스트 가든과 함께 필드에 맞는 몬스터 등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이와 더불어 저레벨에서 고레벨까지 모든 유저들이 보스 몬스터 사냥을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게 월드레이드 던전 시스템을 선보이며, 보스 사냥의 재미를 더하게 했다.

로한M은 기존 유저와 신규 및 복귀 유저의 성장간 폭을 줄이기 위해 코스튬 도감 점핑 기능을 더해 고레벨로 바로 성장할 수 있게 했으며, 보다 원활한 성장을 위한 퀘스트 개편도 진행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시나리오, 던전, 수호신령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시나리오 ‘이계 3막. 격동하는 신생제국’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총 2부 중 1부가 공개됐다. 이계 3막 1부는 건헌제국 직할령인 가우성을 배경으로 마족의 음모를 밝혀내기 위해 에르나와 마족을 추적하는 주인공의 험난한 여정을 담고 있다.

신규 던전 ‘흑룡교 지하감옥’도 추가됐다. 이 던전에는 다양한 스킬과 무작위 패턴을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최종 보스 ‘자칸’이 등장하며, 보상으로 신규 ‘자칸 모자’를 비롯해 빛나는 전설 장비 도안, 직업별 전설 무공서, 전설 비급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바다뱀 보급기지와 핏빛 상어항 던전의 보스 몬스터인 ‘포화란’, ‘해무진’, ‘태장금’이 수호신령으로 새롭게 등장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새로운 영웅인 메이(Mei)가 정식 서버에 추가, 오늘 정식으로 시공의 폭풍에 합류했다. 오버워치 세계관에 등장하는 메이는 이번 달 초 히어로즈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PTR)에서 첫 선을 보이며 정식 적용 전 미리 체험이 가능했으며 이를 플레이한 플레이어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메이는 적들의 이동을 방해하고 공격을 저지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보유한 원거리 전사 영웅이다. 고유 능력인 ‘급속 빙결’은 오버워치에서의 기술과 동일하게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메이를 보호하고 체력을 회복시킨다. ‘눈보라’는 사용시 대상 지역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며 느리게 만들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상 지역의 적들을 모두 기절시킨다. ‘설맹’은 커다란 눈뭉치를 던져 피해를 주며 실명시키고 느리게 만든다. ‘얼음 활주’는 사용 시 일직선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피해를 주고 일정 거리를 이동하면 폭발해 적들을 밀쳐낸다.

-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전투 지원’ 시스템 개편 및 밸런스 조정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기존 5개만 사용 가능했던 스킬 슬롯에서 버프 슬롯을 별도로 분리, 추가하여 지원형 스킬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인 충격 상태를 자동으로 해제할 수 있으며, 치유 물약을 사용해 침묵, 출혈 등의 상태 이상도 해제가 가능하다. 치유 물약 소진 시 유사 아이템을 자동으로 추가하는 기능 및 기타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온은 직업별 회복 스킬의 위력도 조정하였다. 생명력 증가치와 회복 효과를 고정값으로 변경하여 회복 스킬의 위력은 높이고 캐릭터의 상태 및 특정 조건에 따른 차이는 줄였다. 회복 스킬 효과 부분도 조정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홈페이지의 ‘밸런스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노바스타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 전략 RPG '칠국지'에 신규 명장 및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명장 ‘신릉군’과 ‘손무’는 춘추전국시대 당시 훌륭한 전술적 능력과 업적으로 이름을 날린 뛰어난 전술가인 만큼 수집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신릉군’은 대만 지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명장으로, 진형을 무너트려 넓은 범위의 적을 제거하는 데에 탁월하며 군사 전문가 ‘손무’는 높은 면역력과 더불어 강력한 보조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된 시즌제 PVP 콘텐츠 ‘쟁패’는 레벨 40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최강의 왕좌에 도전할 수 있어 더욱 치열하고 열띤 전투가 펼쳐질 전망이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시련’ 시스템은 무장을 파견하여 시련 레벨이 높아지면 무장 획득과 육성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호응이 예상된다.

- 룽투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엔들리스 MMORPG <카이로스:어둠을 밝히는 자>가 정식 출시 후 4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이로스>는 이번 4차 업데이트를 통해 국가전, 국왕쟁탈전에 이은 통합서버 컨텐츠인 ‘통합서버연맹전’을 추가하였다.

‘통합서버연맹전’은 지난 3차 업데이트의 국가전, 국왕쟁탈전과 마찬가지로 그룹 서버 컨텐츠이다. 각 그룹 서버 내 각 서버의 전투력 상위 2개 연맹이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에 신청가능하고 오후 9시부터 35분간 연맹전이 진행된다.

또한, 이용자가 6개의 자원 구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전투는 점령전 형식으로 진행되며, 전장에 존재하는 5개의 수정을 점령하는 방식이다. 전투에서 승리하게 되면 자원 구역을 점령하게 되며, 자원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는 Assemble Entertainment의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 ‘엔드존 – 어 월드 어파트(Endzone – A World Apart)’가 업데이트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로드맵에 예정되어 있던 6월 기술 업데이트가 추가되었다. 신규로 추가되는 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기술과 건물을 연구할 수 있어 더욱 세밀한 생존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장기 생존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신규 건물이나 심도 있는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탐험, 시나리오, 사이드 임무가 추가되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AWAKE’를 진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AWAKE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6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8월 6일부터 9월 16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버닝 캐릭터를 200레벨까지 육성시키는 동안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고, ‘코어 젬스톤’, ‘Eternal Flame 칭호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AWAKE 버닝 월드’에서는 9월 3일까지 최대 2개의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고 육성시키면 100, 160, 200 등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전설의 비밀 상자’, ‘보스 장신구 세트’, ‘경험치 쿠폰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한다.

또, 9월 2일까지 천년에 한 번 열리는 각성의 산에서 팬더 선인들의 가르침을 받고 ‘각성주화’를 모으는 ‘각성의 시간’ 이벤트를 연다. ‘<AWAKE> 각성의 시간’ 퀘스트를 수행하고 ‘각성주화’를 모으면 ‘각성의 비급’을 수련할 수 있고, 총 3개의 ‘각성의 비급’을 모두 마치면 ‘칭호 – 각성에 다다른 자’를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신규 캐릭터 ‘은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계약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넥슨은 25일부터 7월 15일까지 ‘은하’ 사전계약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에게 와이셔츠 코스튬 풀세트를 제공한다. 클로저는 와이셔츠 코스튬 풀세트를 얻은 후 원하는 색상의 ‘나른한 오전의 와이셔츠’ 스킬컷인을 사용할 수 있다.

소녀 수금원 콘셉트의 ‘은하’는 다양한 날붙이를 주무기로 원거리 공격에 능한 18번째 신규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채무자가 누구든지 악착같이 쫓아 돈을 받아낸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을 출시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인 ‘소미어스’가 추가됐으며 캐릭터 최대레벨이 기존 120레벨에서 140레벨로 확장됐으며 확장됐으며, 이에 맞춰 사도 최대 레벨은 60으로 스킬 최대 레벨은 40으로 확장됐다. ‘소미어스’에서는 신규 월드보스 <공포수확자 스케로우>가 새롭게 등장한다.

최대 레벨 확장에 맞춰 130레벨 장비와 140레벨 장비를 비롯해 세트 장비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세트 장비 장착에 따라 스탯 증가, 스킬 데미지 증가 및 세트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세트 옵션을 보유할 수 있어 성장을 통해 더욱 강해질 수 있게 됐다.

신규 레이드 ‘황혼의 묘지’를 선보이며 ‘황혼의 묘지’에는 강력한 레이드 몬스터인 <몽환의 아르케>가 등장하며 클리어 시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최강 보스 몬스터인 ‘드라켄’을 업데이트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신규 지역 ‘드라켄의 둥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드라켄’은 전설 소울가루와 전설 무기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스 몬스터이며, 특히, 전설 무기 재료 아이템을 유일하게 획득할 수 있는 <에오스 레드> 현존 최강 보스 몬스터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저들이 전달한 의견을 반영한 ‘유저 피드백 업데이트’로서 동일한 클래스끼리 던전을 이용할 수 있는 ‘클래스 던전 기능’을 공개하였다. 블루포션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 PD 브리핑 등을 통해 유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유저 피드백 업데이트’도 앞으로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넥슨은 25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4월 도입된 스트리트 풋볼모드 ‘볼타 라이브’가 프리시즌을 끝마치고 정규 시즌을 오픈했다. ‘볼타 라이브 공식경기(랭크전)’ 추가와 함께 ‘친선 경기’에서 상대팀 초대가 가능해졌다.

또 ‘볼타 라이브’에도 선수 컨디션이 적용되고, 기존에는 포지션별 오버롤 상위 3명만 선택할 수 있었으나 정규 시즌부터는 원하는 선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정규 시즌 오픈을 기념해 7월 23일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VLA 손흥민’ 임대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다.

테스트 구장 운영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크로스와 중거리, 감아차기, 개인기 시전 속도, 로빙 스루 궤적, 자동 스탠딩 태클 발동 범위 등 다방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4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또 패스를 받을 선수를 결정하는 시점을 설정할 수 있는 ‘패스 리시버 결정’ 옵션을 추가했다.

19-20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7개 리그 161명 선수들로 구성된 ‘20 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를 출시하고, 과거 TOTS 클래스 선수를 활용해 ‘20 TOTS’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에이전트 의뢰를 추가했다. 또 연도에 상관없이 해당 클래스 선수를 모으면 팀컬러를 적용 받을 수 있도록 ‘TOTS 통합 팀컬러’와 ‘TOTY 통합 팀컬러’를 추가했다.


■ 행사, e스포츠

- 컴투스의 태국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현지 팬 및 태국 게이머들이 함께 하는 ‘서머너즈 워 블레싱 박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태국 방콕에서 전개되고 있는 이번 ‘서머너즈 워 블레싱 박스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통금∙봉쇄 조치로 다수의 경제활동이 제한되면서, 태국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 물품 공유 활동에 동참하고, 게이머들과 힘을 모아 생계가 어려워진 현지 이웃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컴투스 태국지사는 오랜 기간 현지에 유저들과 직접 소통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15일부터 지역 커뮤니티와 협력해 사원, 빈민가, 대학가 등 방콕 시내 총 6곳에 블레싱 박스를 설치하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하고 있다.

현지 시민들은 이동식 캐비닛인 ‘브레싱 박스’에 생수∙휴지∙약품∙인스턴스 식품 등 생필품들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물품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나가는 취지로 진행되는 만큼, 다수 태국 미디어에서도 지사에 동참의 뜻을 전했으며, 이를 통해 현지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 워’ 팬들을 중심으로 태국 전 게이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대규모 캠페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참여자들은 ‘서머너즈 워’ 태국 온라인 팬 페이지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인증샷을 잇따라 올리고, 방콕 이외 지역 유저들도 개별 기부 후 ‘서머너즈 워’ 팬임을 인증하는 사진을 온라인에 공유해 다른 게이머들의 동참을 북돋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설치된 블레싱 박스는 현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지속 운영될 예정이며, 이후 사원 및 공공 기관 등에 기부해 나눔의 뜻을 이어갈 계획이다.

- 컴투스는 25일,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관련 정보를 안내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에서 향후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참신한 스토리 창작물을 공모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원천 스토리’ 부문은 게임 또는 코믹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등의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 공모이며, ‘스토리게임 시나리오’는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 부문이다.

컴투스는 전체 부문에서 대상 1편을 선정해 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1편씩 선정해 각각 500만 원과 250만 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 넥슨은 25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온라인 콘서트 ‘별이 빛나는 에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콘서트에는 국내 유명 뮤지션들과 다수의 공연을 함께해온 스윙 재즈밴드 ‘올 댓 스윙’이 마비노기 인기 배경음악(BGM)을 재즈 스타일로 편곡해 공연을 펼친다.

선보일 곡은 총 7곡으로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잊혀진 시간의 흔적’, ‘소년 모험가’, ‘붉은 몽상’, ‘문 앞에 서다’, ‘잠든 이를 위한 기도’, ‘피어오르는 신열에 덮인 꿈결’ 등이다. 특히,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마비노기에서 가장 큰 상징성을 가지는 대표곡으로, 현재까지 약 20여 개 이상의 버전으로 편곡된 바 있다.

콘서트 영상은 오는 7월 1일 오후 8시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및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관객 온라인으로 중계되며, 방송 중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깜짝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글로벌 도색도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나만의 무기 디자인을 선보이는 이번 공모전은 한국, 중국 등 ‘카스온라인’ 서비스 지역에서 동시 실시되며, 지역별 1위 당선작은 올 하반기 이후 실제 도색도안 아이템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우선 이용자는 ‘궁니르’, ‘드레드노바’, ‘매그넘 런처’ 등 ‘카스온라인’ 무기 21종의 템플릿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고, 자신만의 콘셉트에 따라 제작한 작품을 7월 16일까지 제출할 수 있다.

이후 개발진이 창의성과 타당성을 토대로 10개 작품을 선정하고, 7월 23일부터 7월 30일까지 이용자 투표를 거쳐 8월 6일 최종 당선작을 발표한다. 국내 1위 당선작은 올 하반기 이후 실제 아이템 출시와 함께 ‘넥슨캐시(50만 원)’, 지역별 1등 도색도안 4종, 글로벌 공모전 무기 4종 등을 제공한다. 2등과 3등은 동일한 도색도안 및 무기 보상에 각각 ‘넥슨캐시(30만 원)’, ‘넥슨캐시(20만 원)’를 지급한다.

-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9일 마감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프랜차이즈 참가 팀 모집에 총 21개 기업이 지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리그 투자 의향서(LOI)를 제출했던 25개 팀 중 ‘그리핀’, ‘NRG e스포츠’, ‘페이즈클랜(FaZe Clan)’ 3개 팀은 지원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그 외 LOI를 제출했던 '피츠버그 나이츠(Pittsburgh Knights)' 와 '트레저헌터'는 현재 LCK 프랜차이즈에 지원한 타 팀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스타트업 ‘게이머 리퍼블릭(Gamer Republic, Inc)’은  투자 의향서를 제출하지 않았으나 프랜차이즈에 지원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앞으로 약 2달 간 심사과정에 돌입하며 9월 말 경 최종 프랜차이즈 심사 결과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 기타

-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게임업계 최초로 남성지 ‘맥심(MAXIM)’ 7월 호의 메인 표지를 장식해 화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블랙스미스, 머천트, 미공개 용병 캐릭터가 맥심지 커버걸로 나섰고 총 18페이지에 걸쳐 게임이 소개됐다. 또한 부록으로 라그나로크 오리진 캐릭터가 담긴 브로마이드도 제공된다.

맥심 측은 “게임 캐릭터가 표지를 장식한 것은 맥심 18년 역사상 최초다”라며 “라그나로크의 글로벌한 인지도에 더불어 2020년 기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과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 전했다.

그라비티 측은 "전세계적으로 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맥심’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딩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 전했다.

맥심 7월 호 표지는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표지는 블랙스미스 캐릭터 일러스트를 사용했다. 기존 라그나로크 캐릭터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이미지가 아닌, 몸매를 드러낸 과감한 느낌의 일러스트가 돋보인다. 두 번째는 머천트 캐릭터가 숲속 마을을 배경으로 여름에 맞는 짧은 의상을 착용해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맥심 정기 구독자에게 발송되는 매거진은 미공개 용병 캐릭터가 모델로 등장해 독자들의 수집욕을 더욱 자극할 예정이다.

표지를 제외한 18페이지의 내지에서는 등 다채로운 주제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력을 한껏 선보였다. 먼저 이달의 캐릭터 페이지에서는 러블리한 모습의 초보자 마을 NPC ‘스프라키’가 소개됐다. 커버 페이지에서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8명의 여성 캐릭터들의 화보와 프로필, 개성 넘치는 인터뷰 내용으로 구성됐다. 브로마이드에 실린 스나이퍼 캐릭터와 엔젤링의 셀카는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특장점, 재미 요소, 주요 콘텐츠 등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대한 정보들을 이미지와 함께 배치해 독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페이지 하단에는 독자들을 위한 깜짝 쿠폰 선물도 준비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