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엔씨, 투턱곰과 몬스타엑스 콜라보 외

■ 업데이트

-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홈가든은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사과나무, 토마토 등의 작물을 길러 수확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기능이 추가된 시스템이다.

여름을 맞아 상큼한 컨셉으로 구성된 이번 시즌8에서는 후르츠 젬과 블로썸 퍼퓸 작물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상 수영복, 샌들, 야자수 콩콩 이어링, 발찌, 헤어밴드 등 시즌 아이템도 공개했다.

-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3D스타일링게임 ‘스타일릿’에 레벨 및 틍급 보상을 추가하고, 소셜 공간 스타일월드를 개편했다. 또, 드레스룸과 샵을 분리해 시스템 접근성을 높였다.


■ 행사, e스포츠

- 펍지주식회사는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1 아시아’ 1주차 경기 결과 중국의 Infantry가 70킬 104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28일 두 번의 매치 우승을 차지한 OGN ENTUS(OGN 엔투스)는 56킬 94포인트로 2위를 차지했다. 또, Team Quadro(팀 쿼드로)가 3위로 그 뒤를 이으며, 한국 팀 중 2개 팀이 상위권에 안착했다.

-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페스티벌 2020)’ 게임 체험 방식 일부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도입한다.

게임 빌드를 직접 다운로드하던 온라인 게임쇼 체험 방식이 클라우드를 통해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 게임쇼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도입은 행사가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발생할 수 보안 및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개발자 측면에서는 아직 개발이 모두 완료되지 않은 게임 빌드를 온라인 참관객에게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데서 발생하는 보안 문제가 줄어들고, 온라인 참관객 측면에서는 고용량 빌드를 직접 다운로드해야 하는 부담과 게임 시연까지의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했다.

-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월드 아레나 시즌13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캐나다의 하우투플레이가 최종 우승하며 시즌 레전드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오후 4시(한국 시각 기준) 실시된 토너먼트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의 기반인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게임 내 시즌 최상위 간의 순위 결정전으로, 상위 랭커 4인이 단 하나의 레전드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승부를 가렸다.

- 넷텐션은 텐센트 클라우드 파트너사 캡클라우드와 함께 게임 서버 엔진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프라우드넷’을 개발한 넷텐션 배현직 대표와 텐센트 클라우드 쉬이밍 부사장, 탕 시앙핑 이사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 컴투스는 자사가 후원하는 3대3농구 프로리그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0’이 한솔 레미콘 팀의 플레이오프 우승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지난 27일 고양 스타필드 특설코트에서 진행된 최종 플레이오프 라운드에서 한솔 레미콘은 정규 리그 1위 팀이며 시즌 내내 라이벌로 통했던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에 21대 19의 스코어로 승리하며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수급에 보탬이 되고자 게임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이뤄졌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는 ‘좀비고등학교’ 개발사 어썸피스와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탈가정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탈가정 청소년들에 대한 후원의 손길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희망스튜디오가 스마일게이트의 청년 창작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출신으로 인기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성장한 어썸피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기획했다. 탈가정 청소년은 가정 내 문제 등으로 인해 집을 떠나 보호시설 등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을 가리킨다.

- 유니티코리아는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 5기를 오는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5년째를 맞는 유니티 마스터즈는 유니티에 대한 뛰어난 전문 지식을 지닌 전문가 그룹으로, 유나이트, 인더스트리 서밋 등 각종 유니티 공식 행사에서 개발 실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거나 국내외 유니티 관련 행사에 참여하는 등 온/오프라인 상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그룹이다.

- 엔씨소프트는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과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의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선보인다.

복고 컨셉의 아이템을 뉴트로(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 감성으로 재해석한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이야기다. 7월 7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투턱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투턱곰과 몬스타엑스는 런칭 기념 V LIVE(브이라이브)를 진행 예정이며, OST 무모하게 대책 없지만(with TTG)도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에우로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 플레이위드는 모바일 MMORPG ‘로한M’이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덕에 원스토어에서 매출 3위까지 오르는 등 순풍을 탔다고 전했다.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는 제7의 종족인 자이언트와 종족 변경 시스템, 장비 승계 시스템, 신규 필드, 퀘스트 개편 등이 포함됐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