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엔씨 '퓨저' 출시일 발표-'일루전 커넥트' 화보 공개 등

■ 신작 정보

-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오는 11월 10일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FUSER)’를 북미와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의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Harmonix)가 제작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콘솔 3대 플랫폼인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 4, PS4), 엑스박스 원(Xbox One), 닌텐도 스위치(Switch)와 PC(윈도우) 등에 동시 출시 예정이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 RPG ‘시노니스’의 사전예약자 수가 55만 명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게임은 주인공(플레이어)이 과거로 돌아가 혼란에 빠진 성계를 구하고 평화를 되찾는 판타지 RPG다.

- 페이퍼게임즈코리아는 모비일게임 ‘샤이닝니키(Shining Nikki)’를 국내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샤이닝니키’는 스타일링게임 ‘아이러브니키’의 후속작으로, 6년간 쌓아온 스타일링 게임의 노하우를 집약시켰다. 1,000가지 다양한 원단을 3D로 세밀하게 표현하였고, 다양한 스타일의 의상을 5만 ~ 8만의 하이폴리곤으로 구현해 완성도를 높였다.

-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 PC 용 어드벤처 게임 ‘마블 어벤져스’ 한국어판을 발매했다.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히어로로 최대 4인의 플레이어가 팀을 구성해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이다.

- 2K는 NBA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NBA 2K21을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했다. 이번 타이틀은 최고 수준의 게임플레이, 온라인 경쟁 및 커뮤니티 기능, 깊이 있고 다양한 게임 모드가 즐길 거리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사엘디르를 오픈하고 최대 레벨을 확장했다.

사엘디르는 아름다운 마법 도시 알핀이 포함된 지방으로 루나리스 여왕의 힘을 되찾기 위한 스토리를 다룬다.

캐릭터 최고 레벨이 160으로 확장되며 새로운 160레벨, 150레벨 장비도 추가됐다. 특히 160레벨 장비에는 전설 배경 세트 등급의 장비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또 현존하는 최고 등급인 160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망자의 안식처 B4도 선보였다.

-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영웅 육도의 수라를 선보였다. 수라도와 수리검을 사용하는 섀도우 아레나의 15번째 영웅이다. 고유기 육도 변환자재를 통해 총 5가지 기술을 변환하며 사용할 수 있다.

육도의 수라는 다채로운 공격 기술을 사용해 방어보다는 공격과 회피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간결하면서도 거침없이 빠르게 적에게 뛰어들거나, 적의 뒤를 잡고, 옆으로 회피하며 적을 공략할 수 있다. 기술 공격을 마치고 ‘납도’(納刀, 칼을 칼집에 넣기)한 상태를 유지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추가되는 캐릭터 스킨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주인공인 키리토와 아스나다. 키리토 스킨은 신규 영웅 알렌에, 아스나 스킨은 버터플라이에 적용할 수 있다. 한 팀에 두 스킨을 적용한 영웅이 있을 경우 스킬 이펙트가 추가로 적용되며 아스나는 제어 면역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오는 9월 8일 대규모 업데이트 대양: 위대한 항해와 신규 서버 ‘무라카’를 오픈한다고 전했다. 대양 콘텐츠는 신규 우두머리와 해상전, 선박 등의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에피소드3: 설원에 울리는 찬가를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메인 스토리에서는 에픽세븐 세계관 속 북쪽에 위치한 신규 대륙 에우레카가 오픈 된다. 이용자들은 과거의 에우레카와 현재의 에우레카를 넘나들며 새로운 영웅들을 만나고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플레이오프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20팀이 참가해 2주간 경기를 펼친다.

- 액토즈소프트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의 본선을 5일부터 시작한다. 우승자는 1,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일본에서 펼쳐질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20' 초청권을 얻게 된다.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게임광고 자율규제 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오는 10일 진행한다. 게임광고에 대한 심의기준을 마련하여 발표함과 동시에 이 기준을 토대로 3개월 간 시범 모니터링 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 기타

- 유니티테크놀로지스는 VR(가상 현실) 패션 컨퍼런스인 ‘써큘러 패션 서밋 2020(이하 CFS 2020)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CFS 2020은 패션업계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실현하고 환경과 수익 창출의 균형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패션(Sustainable Fashion)을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로, 세계 4대 패션 위크 중 하나인 파리 패션 위크 2020 기간인 10월 3~4일 양일간 개최된다.

CFS 2020은 유니티의 실시간 3D 기술로 제작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VR 소셜 플랫폼 알트스페이스VR(AltspaceVR)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오큘러스의 헤드셋을 통해 VR 플랫폼 상에서 컨퍼런스 및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의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사후 말드락서스를 공개했다.

말드락서스는 어둠땅의 강령군주들이 점령하고 있는 지역으로 시체들과 언데드 병력으로 이뤄진 어둠땅의 거대한 군대가 서식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말드락서스의 5대 가문들이 어둠땅의 군대를 차지하고자 하는 욕망으로부터 생겨나는 혼란에 대한 배경을 보여준다.

- 창유는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주요 캐릭터로 변신한 슈마(Team CSL 소속)와 노솜(Team CSL 소속), 스트리머 수련수련의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