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넥슨과 넷게임즈, 게임대상-콘텐츠대상 상금 전액 기부 등

■ 신작 정보

- 엔씨소프트는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88개국 케이팝 팬들이 사전 예약에 참여했으며, 오는 11일 마감됐다.

- 쿠카게임즈는 신작 ‘삼국지 전략판’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코에이테크모가 검수한 정통 삼국지 게임으로, 200인 대규모 동맹과 90일간 진행되는 천하통일 등 전략 게임의 특징을 살린 게임이다.


■ 업데이트

- 네오위즈는 신작 PC게임 ‘댄디 에이스’에 트위치 모드를 추가했다. 라이브 방송에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매직 미러 모드’를 활성화하면 시청자들은 게임의 악역 ‘렐레’가 되어 무작위 적 생성, 물약 사용 차단, 주문의 역기능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스트리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아이템 ‘SETIF IFAK 구급도구’를 추가했다. 착용 시 최대생명력, 활력, 회복력 등이 대폭 증가하는 ‘고정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공’ 메뉴를 통해 최대 3단계(레전드)까지 강화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펍지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 프리시즌 1주차 경기 결과 한국의 아프리카 프릭스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마지막 날 매치 3, 4, 5에서 6포인트를 더하는 데 그쳤지만, 총 59킬 98포인트를 획득하며 1위를 거머쥐었다.

- 디엔에이는 모바일 스포츠게임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에서 원타임 팀이 최종 우승했다고 전했다. 지난 10일 개최된 이번 결승전은 ‘원타임’ 팀이 유저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던 ‘TPW’ 팀을 제압하며 한 라운드도 내주지 않고 완벽한 승리를 쟁취했다.


■ 기타

-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와 넥슨 이정헌 대표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및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받은 상금 총 2,000만 원을 서울대학교병원(원장 김연수)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넷게임즈가 개발한 ‘V4(Victory For)’가 지난 11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1,500만 원과 넥슨 이정헌 대표가 지난 12월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500만 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부금은 서울대학교병원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건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 건립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비비드스튜디오는 모바일게임 ‘썸머코드’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여성향 게임으로,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성우진의 열연이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