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크래프톤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공개 외 주요 소식

■ 신작 출시, 새로운 정보 공개, 사전예약, 인수합병

-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 이하 크래프톤)이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의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를 전격 공개하고 25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펍지 스튜디오가 2017년에 출시해 누적 판매 7000만 장(PC, 콘솔)을 기록하며 배틀로얄 장르를 개척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의 정교하고 현실감 있는 건플레이와 다양한 생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모바일에 최적화했으며, 재미를 배가시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오리지널 배틀로얄 경험을 새롭게 제시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총기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부품 장착을 넘어 더 개성 있는 총기 개조를 가능하게 한다. 커스터마이즈 키트 획득만으로 발사 모드 추가, 성능 개선, 로켓런처 장착 등 총기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 더불어 드론, 방패, 구르기 등 전투 전술에 다양성을 심어줄 피쳐와 8km X 8km의 광활한 오픈월드 탐험에 활력을 더해줄 이동 수단도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 GAMENOW(GAMENOW TECHNOLOGY LIMITED)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전략형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의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오는 26일부터 실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원펀맨: 최강의 남자’는 구글 플레이에서 선착순으로 CBT 참여자를 1000명 모집하여 오는 26일 낮 12시부터 3월 1일 오후 3시까지 4일간 테스트를 실시한다. CBT 기간 동안 레벨 35급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기존 테스트 계정이 초기화되는 대신 정식 출시 후 베테랑 이미지 프레임, 베테랑 말풍선, 일반 소환권 5장, 다이아 300개, 캔 음료(소) 15개, 5만 골드를 지급한다. 또한, 설문에 참여하면 추가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IP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 ‘5등분의 신부 다섯 쌍둥이는 퍼즐을 5등분 할 수 없어(이하: 오등 퍼즐)의 사전 등록 이벤트를 금일부터 시작한다. 일본 코믹스 누적 판매량 1,450만부를 돌파한 ‘5등분의 신부’는 게임속의 주인공이 되어 다섯 쌍둥이 ‘이치카’, ‘니노’, ‘미쿠’, ‘요츠바’, ‘이츠키’와 인연을 맺어가는 로맨틱 코미디 퍼즐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지난 해 10월 게임 출시 이후 5개월만에 555만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마스터 투수를 출시했다. 이용자는 NC 구창모(‘20), 롯데 송승준(’13), SK 윤희상(’13) 등 10명의 투수를 마스터 등급으로 영입할 수 있다. 마스터 선수는 지정된 재료 카드와 특수능력을 사용해 영입 가능하다. 카드 획득 시 선발/중계/셋업/마무리 중 원하는 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군단장 레이드의 두 번째 보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5일(목) 밝혔다.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마수군단장: 발탄’ 이후로, 두 번째로 출격하는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레이드에 많은 게임 이용자들의 뜨거운 기대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욕망군단장 비아키스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이용자들을 끊임없이 현혹하고 혼란에 빠트리는 것이 특기인 군단장이다. 이용자들은 함께 전투를 하던 동료가 언제든 비아키스의 유혹에 넘어갈 수 있다는 극도의 긴장감 속에 플레이해야 하며, 진짜와 거짓이 뒤섞인 비아키스의 수많은 공격 속에서 끊임없는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5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기존 전투방식에 새로움을 더한 신규 폭파 미션 ‘마린베이스’를 선보였다. ‘마린베이스’는 일반전, 클랜전으로 구성되어 총 16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맵 중앙에 있는 특정 장치를 작동시키면 실시간으로 루트가 변경되는 것이 특징으로 상황에 따라 전략적 전투가 가능하다.

-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력을 향상시켜주는 ‘도구’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물약 등 회복 아이템을 장착하던 슬롯에 새롭게 등장한 총 8종의 도구를 장착할 수 있다. 적의 피해를 증가시키고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 주는 ‘스팀팩’, 주변 적의 이동 및 공격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메두사의 눈’ 등 다양한 도구들을 전투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어 전투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력한 효과를 지닌 도구 아이템들은 전리품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도구 조각’을 모아 제작할 수 있다.

-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의 신규 시스템인 ‘각인’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컴투스가 자체 개발한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실제 낚시와 같은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으로, 수많은 글로벌 유저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으며 올해로 출시 7주년을 맞았다. 이번에 도입된 ‘각인’ 시스템은 기본 능력치 외에 치명피해, 치명확률, 체력, 명중력 등 각종 능력치가 상승되는 강력한 효과를 부여한다. 1~10까지 총 10단계로 이뤄져 있으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효과도 높아진다. 유저들은 낚시를 통해 얻은 ‘물고기 카드’ 분해한 후 재료를 모아 각 단계별 ‘각인’을 획득할 수 있다.

-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이 하드코어 서버 유저를 위해 던전, 퀘스트, 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현재 로한M의 하드코어 서버는 ‘이카’, ‘다엔’, ‘리델’, ‘키쉬’ 로 총 4개의 하드코어 서버가 공개되어 많은 로한M 유저들이 즐기고 있다. 하드코어 서버의 신규 던전인 투신의 전당에는 고레벨의 일반 몬스터와 함께 고급 몬스터가 등장함과 동시에 PVP가 가능하기에 사냥과 전투의 재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보스 몬스터인 크림슨 리퍼도 위협적으로 등장한다. 투신의 전당 내에서 로한M의 하드코어 서버를 즐기는 이용자는 각종 퀘스트와 사냥 등을 즐기며,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다만 하드코어 서버는 초월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즐길 수 있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 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사령부 최고 레벨이 기존 30레벨에서 35레벨로 확장된다. 이에 따라 관련 건물 역시 35레벨로 동일하게 확장될 예정이며, 8티어 병종이 추가 오픈되어 유저들에게 보다 강력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 7.7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체코슬로바키아 전차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R2M'에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R2M’의 모든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먼저 새로 추가되는 ‘하드코어 퀘스트’를 수행하면 ‘하드코어 영웅 변신 카드 조각’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해당 퀘스트로 얻은 영웅 변신 카드 조각을 모으면 신규 영웅 변신인 ‘광대’, ‘나인테일’, ‘알케미스트’를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를 보다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는 강화 시스템도 추가된다. 희귀 스킬을 1 레벨에서 5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스킬 강화 시스템이 추가되며, 착용한 전리품의 강화 단계의 총합에 따라 공격력, 명중률 등의 능력치가 추가되는 전리품 강화 세트 효과도 적용된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개발 스튜디오 젤리팝게임즈㈜(대표 최민석)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퍼즐 게임 쿠키런: 퍼즐 월드가 ‘체리맛 쿠키’의 신규 에피소드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6번째 메인 에피소드 ‘새콤달콤 체리 페스티벌'이 오픈되며 30개의 레벨이 추가됐다. 더불어 일주일 뒤 30개의 레벨이 더 열릴 예정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파괴적인 장난을 즐기는 체리맛 쿠키는 부스터 사용 시 상하좌우 네 방향 중 선택한 한 방향으로 체리폭탄이 날아가 마름모꼴로 13칸을 터뜨린다. 짝꿍 펫 ‘로켓 폭죽’을 장착하면 레벨 시작 시 이동 횟수 2개가 추가된다. 또 체리맛 쿠키와 로켓 폭죽을 함께 사용하면 조합 보너스로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극한의 긴장감을 선사하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이하 블랙 옵스 콜드 워) 및 혁신적인 무료 배틀 로얄 경험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에 플레이어들이 기다려 온 두 번째 시즌(Season 2)이 오늘 시작된다.

-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유유백서: 암흑무술회’에서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캐릭터는 UR 등급의 근육 조종자 ‘도구로 동생 · 풀파워’와 SSR 등급의 영검 전사 ‘쿠와바라 카즈마 · 무술회’ 등 2종이다. 먼저, 최고 등급으로 등장하는 ‘도구로 동생 · 풀파워’는 극한지열파와 요력 보호막, 회심의 일격, 영광옥 등 다양한 스킬을 보유해 높은 활용도가 예상된다. ‘쿠와바라 카즈마 · 무술회’는 활력 영검 필살기를 통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특수 피해와 HP의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내러티브 던전 ‘알레(Allez!)’를 25일 업데이트 했다. ‘알레(Allez!)’는 펜싱의 시작을 알리는 구령으로, 시프트업은 펜싱선수 장수희와 김사랑을 주인공으로 하는 에피소드와 함께 신규 차일드 ‘모팽’과 ‘브라다만테’를 공개했다. 오는 3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내러티브 던전에서는 이벤트 아이템인 ‘브라다만테의 장갑’을 모아 내러티브 컬렉션에서 5성 브라다만테와 전용 스킨,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광속성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신규 지역인 ‘루인 포트리스’를 추가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소울워커 아카데미아는 인기 PC 온라인 게임인 ‘소울워커’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손으로 그린 듯한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카툰 렌더링 그래픽을 잘 살려낸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다. 이번 첫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인 ‘루인 포트리스’가 새롭게 공개되며 루인 포트리스 내 신규 스토리와 함께 메인 퀘스트 및 서브 퀘스트 등이 추가된다. 또한 루인 포트리스 내 신규 필드보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메이즈 새벽의 전투 중 루인 포트리스 지역에서 시작하는 “포가튼 아머리”, “아크 쉽” 등이 추가된다.


■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가 ‘2020 LCK’ 시청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해 10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LCK를 한번이라도 본 적이 있는 14세에서 49세 사이의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메일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마크로밀 엠브레인이 조사를 수행했다. 2020 LCK 시청 경험자들의 ▲LoL e스포츠 경험 및 인식 ▲2020 LCK 시청 경험 ▲2020 LCK 방송 및 부가 콘텐츠 만족도 등에 대해 분석한 결과가 담겼다. 본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 포인트(p)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LCK 시청자 중 절반이 넘는 56.7%가 직장인이며, 35.9%가 중학생부터 대학원생으로 확인됐다. 취업준비생도 5.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oL을 직접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평균 연령이 23세인 점을 감안했을 때, LCK를 지켜보는 시청자들 역시 대부분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층일 것이라는 예측을 벗어난 것.

-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리그가 식지 않는 인기에 힘입어 네 시즌 연속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오는 3월 6일 막을 올리는 올해 첫 번째 시즌은 신한은행의 후원에 따라 공식 명칭이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으로 정해졌다. 이는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금융권에서 참여한 스폰서십이다. 카트라이더 리그는 2019년 하반기부터 KT와 SK텔레콤, 신한은행까지 유수 기업들과 연이어 후원 계약을 맺어왔다. 


■ 기타

-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7주년을 앞두고, 적극적인 지역별 소통을 통해 세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지 유저에게 친숙한 모델을 선정해 게임을 알리고 신규 및 복귀 유저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여러 지역이 연계하는 토너먼트 대회 진행을 통해 커뮤니티 강화에도 나선다. 먼저 컴투스는 일본의 유명 아이돌 그룹 ‘사쿠라자카46’을 ‘서머너즈 워’ 현지 한정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올 한 해 더욱 적극적인 일본 지역 공략을 전개해 나간다. 현지 유저에게 익숙한 아이돌 홍보 모델과의 협업을 통해 TV광고, 유튜브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해 ‘서머너즈 워’의 우수한 콘텐츠와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일본 ‘성장형’ 아이돌을 대표하는 ‘사쿠라자카46’이 몬스터의 수집 및 성장 등 ‘서머너즈 워’의 핵심 재미를 유저들에게 알리는 만큼,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KLT)'를 통해 올해의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김창한 대표는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과 변화를 전 직원에게 소개했다. 김 대표는 2021년을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내실을 갖추는 해'로 정하고, '효율보다는 효과, 성장보다는 가치가 중심이 되는'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했다. 가장 중심이 되는 변화로 '프로젝트 중심'이던 조직 운영 방식이 '인재 중심'으로 무게 이동한다. 퍼블리셔(크래프톤)와 독립스튜디오의 역량과 체계를 강화해 나가기 위해, 인재가 경쟁력의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는 취지이다. 이를 위해, 기존 구성원들과 새롭게 영입되는 인재에게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한다. 2021년 개발직군(엔지니어), 비개발직군의 연봉을 일괄 2,000만 원, 1,500만 원 인상한다. 신입 대졸 초임의 경우, 연봉을 6,000만 원, 5,000만 원으로 각각 책정하여 게임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본급 체계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공개 채용 규모를 수백 명 단위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재정비를 위해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 달 간 휴관한다. 올해로 개관 8년을 맞이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보다 쾌적한 관람 환경 조성을 위해 휴관 기간 동안 기존 시설을 보수하고 내·외부를 단장한다. 또한 재개관과 함께 온라인게임에 대한 새로운 기획 전시를 선보이며 넥슨컴퓨터박물관만의 특색을 강화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전 세계 흥행작 ‘승리호’ 제작에 언리얼 엔진이 사용됐다고 25일 밝혔다. 송중기, 김태리가 주연을 맡으면서 개봉 전부터 큰 관심을 모은 ‘승리호’는 한국 최초의 우주 배경 스페이스 오페라 작품으로, 지난 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개국에서 동시 공개됐으며, 공개 2일 만에 28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했다. ‘승리호’의 시각효과 제작사인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는 ‘승리호’의 프리비즈 작업에 언리얼 엔진을 사용했다.

-유니티가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인 ‘유니티 포마(Unity Forma)’ 기반의 3D 제품 컨피규레이터 작품 공모전인 ‘유니티 포마 챌린지(Unity Forma Challenge)’를 개최한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유니티 포마는 마케팅 전문가가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콘텐츠를 실감나는 화질로 손쉽게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이다.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신속하게 가져와 모델과 이에 해당하는 모든 배리언트(variant)를 실시간 3D로 시각화하는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지원하며, 클라우드 기반의 콘텐츠 스트리밍과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 웹, VR/AR 디바이스 등 원하는 플랫폼에 맞춰 콘텐츠를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