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 인터뷰
'문명6' 신규 DLC, 개발자가 말하는 좀비 디펜스 모드

2K의 ‘문명6’가 3월 26일 새로운 DLC ‘포르투갈 팩’을 출시했다. ‘포르투갈 팩’을 통해 신규 문명 포트루갈, 신규 지도자 ‘주앙 3세’, 신규 맵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완전히 새로운 게임 모드인 ‘좀비 디펜스’ 모드도 추가됐다.

2K는 DLC 출시에 맞춰서 개발자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서면 인터뷰에는 ‘문명6’를 개발하는 파이락시스의 안톤 스트렌거 리드 게임 디자이너가 참가했다. 그는 좀비 디펜스 모드에 대해서 “대재앙 모드가 게임 막바지에 거침없는 힘에 맞서는 도전을 더한 것처럼, 또 다른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게임 초반에 기량을 시험해보도록 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하는 질의 응답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Q. 이번 DLC를 개발하면서 가장 신경 쓴 것은 무엇인가?

A. 팬들이 요구해왔던 콘텐츠에 목표를 두고 집중했습니다. 가장 많이 요청받은 문명 중 하나인 포르투갈을 게임에 추가시키고, 게임의 양상(경제적인 플레이, 느려진 게임, 야만인)을 새로운 모드로 확장하고, 수년 동안 문명6 경험의 일부였던 다른 모든 것을 개선하고 밸런스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선순위를 매겨야 할 많은 피드백과 저희의 생각이 있었지만, 저희는 문명6 – 뉴 프론티어 패스에 더한 콘텐츠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Q. 새로운 국가(문명) 포르투갈이 추가된다. 포르투갈의 가장 큰 특징과 재미 요소는 무엇인가?

A. 포르투갈은 교역 시스템에 독특한 방식을 이용하는 흥미로운 새 문명입니다. 포르투갈은 교역에서 소득을 50% 더 얻지만, 해안의 국제 도시나 항구가 있는 도시에서만 교역할 수 있습니다. 특유 유닛인 나우는 포르투갈 교역소를 다른 플레이어나 도시 국가의 땅에 건설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국경 개방을 설정했을 경우에만 포르투갈 교역소를 건설할 수 있도록 했고, 이는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약간의 이점을 제공할 것입니다.

 

Q. ‘문명6’의 게임 분위기와 좀비는 다소 이질적이라고 생각한다. 문명6에 좀비를 소재로 하는 콘텐츠를 추가하게된 배경, 이유는 무엇인가?

A. 문명6 - 뉴 프론티어 패스의 좋은 점은 새로운 환상적인 모드를 도입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대재앙 모드가 게임 막바지에 거침없는 힘에 맞서는 도전을 더한 것처럼, 또 다른 모드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게임 초반에 기량을 시험해보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좀비 디펜스 모드의 가장 멋진 부분 중 하나는 전쟁을 어떻게 일으킬지 신중히 고려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더 많은 싸움과 전투가 펼쳐지는 지역은 좀비가 생겨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이점을 이용하거나 대피할 수 있습니다.

 

Q. 좀비 디펜스 모드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 지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한다.

A. 선택적으로 플레이 가능한 좀비 디펜스 게임 모드는 몇 가지 새로운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도입합니다. 먼저, 짐작하시겠지만, 가까이 있는 유닛을 무자비하게 공격하여 무리로 전환시키는 좀비들을 지도에 추가합니다. 플레이어는 방어 덫을 구축해 좀비로부터 자신을 방어할 수 있으며, 근처에 있는 좀비를 통제할 수 있는 도시 프로젝트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의 도시에 좀비가 나타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스파이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이로서 새로운 모드가 게임에 수많은 다양성을 더해주는 만큼, 팬들의 반응이 무척 기대됩니다.

 

Q. 좀비 디펜스 모드를 처음으로 즐기게 될 유저들을 위해 몇 가지 팁을 준다면?

A. 처음 마주친 좀비와 곧바로 전투에 뛰어들지 마세요. 좀비가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고 있는지 관찰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만약 여러분을 내버려둔다면, 평화의 순간을 이용하여 덫과 벽에 투자하고 방어 태세를 갖추기 시작하면 됩니다. 또한 좀비를 이득을 보기 위해 사용할 자원으로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새로운 도시 프로젝트를 이용해 근처의 무리를 통제하고 그들을 이웃 도시로 곧장 보낼 수 있습니다.

 

Q. 문명6를 즐기는 한국 유저들을 위해 한 마디 부탁한다.

A. 한국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이 문명6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라며, 게임에 대한 성원에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게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계속 알려주세요. 저희의 커뮤니티는 문명 경험의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전하는 말을 신뢰하며 이러한 대화를 통해 게임이 발전합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