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퍼즐농구게임 'NBA 볼 스타즈' 글로벌 론칭 등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넷마블은 모바일 퍼즐농구게임 ‘NBA 볼 스타즈’를 7일 글로벌 론칭했다. 지난 2월 인수한 쿵푸 팩토리가 개발한 신작으로 넷마블 북미법인이 퍼블리싱한다.

NBA 스타 선수들을 수집해 빠르게 진행되는 농구 액션 플레이와 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들은NBA 스타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맞춤형 라인업을 만들어 경쟁할 수 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9일 오후 11시부터 13일 오전 2시까지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PC 버전 유저가 대상이며, 제한된 유저가 테스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테스트 버전은 야만용사, 아마존, 원소술사 등 세 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1막과 2막의 모든 요소들을 레벨 제한 없이 먼저 체험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성검사 캐릭터(클래스)가 대폭 상향됐고, 다른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바꾸는 클래스 체인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이와 함께 신규 스킬 세인트 이뮨: 그레이드-세인트 블로우: 그레이트-세인트 바이탈-세인트 노바 등 신규 스킬 4종을 추가한다. 이밖에 기술들은 쿨타임 감소와 효과 적용 등 밸런스 개선 패치가 적용됐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미솔로지(SSS) 등급 아이템인 친절: 후마니타스와 신규 맵 드림 스타디움, 테일즈볼 S2 등 2종을 업데이트했다.

후마니타스는 지난 1월 업데이트 됐던 인내 : 파티엔티아를 잇는 파츠 아이템이다. 친절을 상징하는 손 파츠로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으로 설정됐다. 이 아이템은 고민해결 퀘스트를 완료한 뒤 재료 아이템 친절의 기운을 조합하면 획득할 수 있다.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폐관수련 콘텐츠를 선보였다. 70레벨 캐릭터가 임맥-독맥-충맥-대맥 등 4가지 혈맥을 강화하는 육성 콘텐츠다. 혈맥은 8가지의 고유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재화와 재료를 사용해 능력치별 최대 10성까지 강화할 수 있다.이밖에 전설 등급 이상의 정령과 마석, 정령보물 능력치를 올리는 초월 시스템도 구현됐다. 기존 수사 챕터 1-10에는 색다른 이야기를 추가로 감상할 수 있는 사이드 스토리가 추가됐다.

-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게임 ‘썸머코드’의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최고 레벨이 60으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신규 수사 챕터 11, 12가 개방되어 이용자들이 그간의 스토리 전개에서 느꼈을 호기심을 해소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멀티 플랫폼 카드게임 ‘하스스톤’에 새로운 모험 콘텐츠 용병들의 이야기를 추가했다. 유저 1명이 진행하는 도전 콘텐츠로, 모험을 완수하면 전사 정규 카드로 구성된 팩 1개를 지급한다.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 1.7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던전 요새 보물방이 추가됐고, 종족 버프가 조정됐다.

- 베스파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길드 시스템을 전면 개선했다. 경쟁 길드의 토벌 진행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토벌 현황판’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랭킹 보상을 최대 200%까지 늘렸다. 이밖에 티르파스-라크레일-벨카자르 3종 보스의 밸런스도 조정했다.

- 펍지스튜디오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맵 카라킨을 업데이트했다. 매치당 최대 6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2x2km 크기의 섬으로, 리빅과 함께 가장 작은 맵이다. 언덕과 암석이 많은 반면, 엄폐물은 적고 건물을 파괴하는 블랙존과 벽 관통 등 다양한 플레이 요소가 적용됐다.

- 게임빌은 모바일 야구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렉터 연구소를 추가했다. 레전드 트레이너인 레오니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파밍 콘텐츠다. 총 8단계로 구성된 미션을 수행하면 조건에 맞는 선수나 트레이너, 아이템을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신비한 엘리의 물 출제를 열었다. 각국의 문화 축제를 기념하는 업데이트로 매년 기간 한정으로 추가되는 콘텐츠다. 올해는 오는 21일까지 축제가 열리며 테르미안 해변에서 10여종의 의뢰를 매일 1반씩 반복해서 플레이하고, 공헌도 경험치-크론석-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핀토의 건강주스-물 먹인 각목 등을 얻을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6일 오후 2시 게임물관리위원회 대회의실에서 ‘2021년 게임물관리위원회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시민의 관점에서 기관혁신 아이디어 제안, 사회적가치 실현확대와 지역사회 기여방안 제안, 게임산업 이슈 논의 등 기관 혁신 활동에 참여하는 기구다. 2기 시민참여혁신단은 부산시민 10명이 참여했다.


■ 기타

- 선데이토즈는 게임 유저와 함께 화상 환아 치료비 기부를 위한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한다. 6명의 화상 환우 수술비 지원을 위한 행사로, 어려운 환경으로 화상 피해에 대한 치료가 미뤄지고 있는 환우들을 돕기 위한 이번 행사는 게임 내 목표를 달성하면 선데이토즈가 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의 방송을 개편하고, 시청자 참여 기회를 늘린다고 밝혔다. 시즌 1을 이끌었던 세아 마크 투가 복귀해 화요일 방송을 진행하고, 시즌2를 담당하는 세아 마크 쓰리는 목요일과 금요일 두차례에 걸쳐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세아 마크 쓰리는 전 프로게이머 인간젤리 곽석호와 ‘리그 오브 레전드’ 티어를 올리는 도전에 나선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7일 동의대학교 ICT공과대학, LINC+사업단,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와 건전한 지역 게임생태계 조성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각 기관들은 △건강한 게임생태계 조성과 성장을 위한 학술연구 및 조사 △청년 대상, 게임물 관리교육 체험 및 지역 청년 고용 창출 △지역 기반 게임 관련 공공기관·교육기관 협력공동체 구성 △각종 사업 및 행사에 대한 지원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AI 관련 우수 인재 양성 등에 서로 협력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