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KT, '디즈니 콘텐츠' 모바일 계약 외

■ICT 종합

-넷기어(한국지사장 김 진겸)는 자사의 뮤럴 디지털 액자에 초중고 학생들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교육적으로 가치가 높은 다양한 고대 이집트의 회화 및 그리스, 로마 시대의 조각 작품 수십 점을 추가로 업데이트했다. 

이번 뮤럴 디지털 액자 라이브러리에는 현재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기원전 고대 이집트의 벽화 및 회화 작품 수 집 점이 추가되었다. 또한 흔히 실생활에서 접할 수 없는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의 대리석 조각상, 도자기 및 다양한 유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 뮤럴 디지털 액자는 대영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기원전 26세기의 ‘우르의 깃발’ 작품과 중세 르네상스 시대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과 ‘피에타’ 등 수많은 유명 회화 및 조각 작품을 소개하고 있어 직접 전 세계 미술관 및 박물관에 가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고대에서 중세, 현대까지 미술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가 있다.

이렇게 넷기어 뮤럴 디지털 액자는 미술사 및 역사 교육 자료로 활용도가 높아 지난해 부산 해운대 초등학교에서 교내 갤러리 운영 및 교육자료로 활용키 위해 10대를 설치, 운영 중이다. 이후 부산 죽성 초등학교와 배산 초등학교, 서울 세화 고등학교와 명신 초등학교 등 여러 교육 기관에서 뮤럴 디지털 액자를 도입하면서 문화 체험의 기회 확대뿐 아니라 교육 현장에서 교육 자료로 계속 채택되고 있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자사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The Walt Disney Company Korea LLC, 이하 디즈니코리아)와 모바일 제휴 계약을 체결 했다고 13일 밝혔다.

KT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달 12일 디즈니+의 국내 서비스 시작 시점에 맞춰 신규 무선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요금제에 가입하는 KT 무선 고객은 5G 데이터 무제한 혜택과 함께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월트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된다.

디즈니+는 오랜 시간 많은 관심을 받아온 디즈니의 영화와 TV프로그램부터 월트디즈니 스튜디오의 최신작, 스타(Star) 브랜드를 통해 제공되는 ABC·20세기텔레비전·20세기스튜디오·서치라이트픽처스가 제작한 작품들까지 폭넓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디즈니+는 향후 국내에서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NHN벅스는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높이기 위한 벅스의 차별화된 콘텐츠 ‘라이브 앨범 아트’가 음악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벅스는 국내 유일의 기능인 ‘라이브 앨범 아트’를 250여개 앨범에 적용 완료했으며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벅스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움직이는 앨범 아트 ‘라이브 앨범 아트’를 선보였다. ‘듣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을 더해 특별한 음악 감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벅스 모바일 앱 재생화면과 앨범 정보 페이지에서 ‘라이브 앨범 아트’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Butter(방탄소년단)’, ‘Hello Future(NCT DREAM)’, ‘LALISA(리사)’, ‘Taste of Love(트와이스)’, ‘선물(백예린)’ 등 국내외 인기 아티스트의 250여개 앨범에 ‘라이브 앨범 아트’를 적용했다.

특히, 최근 ITZY의 ‘CRAZY IN LOVE’ 앨범에 적용한 ‘라이브 앨범 아트’가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CRAZY IN LOVE’를 비롯해 ‘IT'z Different’, ‘IT'z ICY’, ‘IT'z ME’ 등 ITZY의 4개 앨범에 적용된 ‘라이브 앨범 아트’가 ITZY 공식 SNS 채널에 소개되며, 12일 기준 트위터에서만 1,750여건의 리트윗(RT)과 12,000건 이상의 ‘마음에 들어요’를 기록 중이다.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과 하버드 대학교가 공동 설립한 연구기관 브로드연구소(Broad Institute)는, 게놈 연구를 가속화하기 위한 인텔 및 구글 클라우드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토대로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구글N1 및 N2 인스턴스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구글 클라우드에 최초로 워크로드를 배포했던 당시 대비 데이터 처리 비용이 85% 절감되었다고 밝혔다. 

제럴딘 반 더 우베라(Geraldine Van der Auwera), 브로드연구소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데이터과학플랫폼 이사는 “브로드연구소 연구팀은 클라우드를 통해 새로운 수준의 데이터간 협업이 가능해질 것을 알고 있었다”며 “연구원들은 자신이 생성한 데이터보다 더 많은 다른 데이터 세트에 워크로드를 결합해 더욱 풍부하고 강력한 컴퓨팅 실험을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브로드연구소는 급증하는 유전체학 데이터 생성 및 컴퓨터 연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워크로드를 구글 클라우드 N2 인스턴스로 이전했다. 워크로드 요구사항에 따라 파이프라인 워크로드, 적정 사이즈로 클라우드 인스턴스를 모듈화하고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Intel® Xeon® Scalable processors)에 최적화했다. 이용자들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통해 N2 인스턴스 배포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 상에서 게놈 워크플로우를 약 25% 더 빠르고, 34% 더 저렴한 비용으로 실행할 수 있다.

인텔은 2017년부터 브로드연구소와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으며, 인텔 지노믹스 커널 라이브러리를 포함한 인텔 라이브러리를 통해 브로드연구소의 파이프라인 및 게놈분석도구(GATK)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 인텔과 브로드연구소는 전 세계 연구자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협력해 게놈 데이터를 통합 및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와 인프라를 구축, 최적화 및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텔-브로드 게놈 데이터 엔지니어링 센터를 공동으로 관리하고 있다.

인텔은 구글 클라우드 상에 있는 브로드연구소의 파이프라인을 최적화하기 위해 브로드연구소와 협력했다. 예를 들어, 게놈분석도구의 특정 커널은 인텔® 어드밴스드 벡터 익스텐션 512(Intel® AVX-512)를 사용한 벡터 작업에 최적화 되어있다. 일부 최적화된 스토리지 기능은 인텔 인텔리전트 스토어 가속 라이브러리(Intel® ISA-L)를 사용한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백 포 블러드(Back 4 Blood)에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워너브라더스 게임즈(Warner Bros. Games) 유통 및 터틀락 스튜디오(Turtle Rock Studios) 개발의 백 포 블러드는 FPS 및 좀비 킬링 액션 게임이며, AI 기반 엔비디아 DLSS 기술 적용으로 탁월한 성능 향상과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게 됐다.

DLSS는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통해 이미지 품질 저하를 최소화하거나 없앰으로써 그래픽 가속화 및 성능 향상을 지원한다. DLSS는 네이티브급 화질과 뛰어난 성능 향상 외에도 게이머들이 지포스 RTX 하드웨어를 통해 백 포 블러드의 서바이벌 경험을 생생하게 경험토록 한다.

AI 기술을 활용하는 엔비디아 DLSS는 이미지 품질 저하 없이 강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아래 비교 이미지와 같이 DLSS는 AI 훈련 솔루션을 기반으로 네이티브 품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미세한 선(line) 등은 더욱 강화한다. 이는 게임에서 구현된 벽돌, 창문 꼭대기의 가장자리 및 통풍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니뮤직(대표이사 조훈)은 최근 화웨이뮤직(HUAWEI), 앙가미(Anghami) 등 글로벌 플랫폼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화웨이뮤직과 계약을 체결한 국내 최초의 케이팝 유통 회사로, 금번 계약으로 기존 주력 시장이었던 미국, 중국, 일본 외에 중동, 유럽, 아프리카 등 다양한 글로벌 국가로 확장했다는 의미가 깊다.

화웨이뮤직 앱은 이집트, 케냐를 비롯한 중동 지역과 동남아시아의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등 총 22개 국가와 지역에 음원을 공급한다. 오는 12월 음원 공급이 예정돼 있는 앙가미는 아랍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이다. 앙가미는 아랍에미레이트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이집트, 중동 및 북아프리카 등 총 18개 국가에 서비스하고 있다.

이제 지니뮤직이 해외 시장에 공급하는 서비스 국가는 95개국, 음원 플랫폼은 50여개사이다. 지난 2010년부터 10년 이상 다져온 음원 콘텐츠 유통 역량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기타

-이노스 TV가, 소형 사이즈의 싱글족 TV / 캠핑족 TV로 안성맞춤인 24인치 S2401KU 스마트 TV부터 최근 10월 출시된 홈시네마형 초대형 TV의 98인치 S9801KU 스마트 TV까지 올라인업 제품군으로 무장하여 소비자분들께 네쇼페 특별포인트 추가 적립 / 이노스 TV만의 단독 특가 할인 행사 또한 함께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올 라인업 네이버 쇼핑 페스타 특별 할인 행사’는 기본 적립 + 멤버십 추가적립을 포함하여 최대 12%까지 추가적립이 가능한 네이버와의 콜라보 행사이다. 추가로 소비자분들 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노스 TV만의 특가 할인 행사 또한 동시 진행 되고 매주 꾸준히 릴레이 라이브로 송출 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하여 제품 구매시 다양한 혜택과 추가적인 적립 또한 함께 제공된다.

특히 최근 출시된 싱글족을 위한 24인치 스마트 TV 모델과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초대형 98인치 스마트 TV를 포함한 혼족을 위한 32인치 / 40인치 스마트 TV 모델과 소비자 분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50인치 / 55인치 / 65인치 주력 스마트 모델을 준비했다. 거거익선의 이슈로 인한 인기 몰이중인 75인치 및 86인치 UHD TV 모델까지 이노스 TV의 올 라인업 제품으로 진행 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