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컴퓨팅
네이버, '아미방'과 '캔디봉' 버추얼 응원봉 공개 외

-네이버, '아미방'과 '캔디봉' 버추얼 응원봉 선보여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 브이라이브(VLIVE)가 ‘아미밤(방탄소년단의 응원봉)’, ‘캔디봉(트와이스의 응원봉)’ 등 아이돌 버추얼 응원봉을 선보인다.

브이라이브의 버추얼 응원봉은 아이돌의 대표적 색깔과 디자인을 담은 오프라인 응원봉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연출 효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 라이브 도중, 팬들이 응원봉을 선택하면 아이돌의 대표적 색깔을 담은 하트 애니메이션이 연출되며, 응원봉을 누른 횟수에 따라 다양한 스페셜 효과가 등장하기도 한다. 버추얼 응원봉을 통해 팬들은 오프라인 공연장에서 응원봉을 흔들며 느끼는 공연 감상의 재미를 모바일 라이브에서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라이브의 버추얼 응원봉은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GOT7,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전용 아이템이 먼저 출시되며, 연내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세븐틴, 우주소녀 등의 응원봉도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계속해서 다양한 아이돌의 응원봉도 출시될 예정이다.

-네이버,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서울교통공사와 색각이상자 지하철 노선도 발간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서울교통공사와 함께 색각이상자를 위한 지하철 노선도를 발간했다.

이번 지도는 한층 더 개선된 디자인으로, 일반인 뿐만 아닌 색각이상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우선 색 구분이 어려운 색각이상자들을 배려해 노선들에는 별도의 색으로 테두리를 넣었다. 이로 인해 이전에 비슷한 색으로 보이던 2,4,7,9 호선의 구분이 훨씬 더 용이해졌다. 또한, 2개 이상의 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들에는 각 노선의 색상과 번호를 표기함으로서 색각이상자도 헷갈림 없이 한눈에 노선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네이버 지도 이창희 리드는 “네이버가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와 함께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휴대용 노선도 제작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최근 몇 년 사이의 지속적인 지하철 노선 수 증가로 인해 업데이트 된 휴대용 노선도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고 설명했다. 또한 색각이상자를 위한 지하철 노선도에 대해 “현재 네이버 지도의 PC웹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는 2015년에 한차례 색각 이상자를 위한 지하철 노선도를 제작한 바 있다. 서비스화 된 이후로부터는 세계적인 디자인상들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 받고 있다.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15)에서 최고상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6)에서 사회적 영향력 분야 동상 수상을 통해 네이버만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