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1월 2일] '로스트사가' 동물 잠옷 출시, '헌드레드소울' 사전예약 시작 등 주요뉴스

■ 로스트사가, '동물 잠옷' 코스튬 선보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온라인 대전액션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동물 잠옷’을 추가했다. 

이번에 등장한 ‘동물 잠옷’은 깜찍한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코스튬으로, 토실토실한 귀여운 아기 돼지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이날부터 유저가 미션을 완수 시 ‘황금돼지 선택권’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라티스글로벌, AI 챗봇 도입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대표 윤강원)은 페르소나시스템과 인공지능 챗봇(채팅로봇) 기반 게임 CS(고객 만족) 서비스 협력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티스글로벌은 자사의 게임 전문 CS 서비스를 통해 게임 유저의 인구통계학적 정보, 게임 활동 내역, 구매 이력,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항목으로 게임 유저 개개인의 특성을 분석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라티스글로벌은 이번 MOU를 통해 페르소나시스템의 AI 대화 엔진 ‘봇톡스(Bottalks)’를 활용한 게임 전문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게임 유저의 만족도 증진과 더불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게임 플레이 중 게임 유저가 문의한 내용에 실시간으로 대응해 대기 시간을 줄이는 등 게임 유저에 특화된 C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게임 유저 특화형 인공지능 상담 솔루션 개발 △챗봇을 활용한 게임 CS 서비스 고도화 등을 목적으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지속하기로 했다.

 

■ 하운드13, 모바일 신작 ‘헌드레드 소울’ 사전예약

하운드13(대표 박정식)은 모바일게임 ‘헌드레드 소울’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참가자를 모집한다.

‘헌드레드 소울’은 아이텐티티게임즈에서 ‘드래곤네스트’의 개발을 총괄 지휘하던 박정식 대표가 독립하여 내놓은 첫 작품으로 ‘드래곤네스트’ ‘던전스트라이커’를 개발한 베테랑 개발진들과 함께 3년이 넘는 긴 기간 공을 들인 작품이다. 

모바일에서도 콘솔 수준의 차원 높은 액션과 그래픽을 선보이며, 각각의 몬스터마다 상성이 존재해 공략을 위해서는 100여종의 다양한 장비와 부관을 적절히 조합해야 하는 상대적 액션을 표방한 신작이다. 선택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액션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지난 11월에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뉴질랜드 4개국에 소프트 런칭을 진행하여 현지 유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