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영상] 룬, 탈리스만에 에픽까지! '던파' 신규 콘텐츠 마계대전 챌린지 모드 직접 해보니

‘던전앤파이터’의 콘텐츠 마계대전이 풍성해진다. 보상으로 100레벨 에픽 아이템, 지혜의 산물 제작법(레시피), 거래가능 레전더리 아이템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단,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100레벨 캐릭터, 에픽등급 12강화 무기 등 높은 입장 조건을 요구하는 챌린지 모드를 돌파해야 한다.

네오플 강정호 디렉터는 파밍의 재미를 강조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에픽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마계대전 챌린지 모드는 이런 연장선상에 있는 콘텐츠라 할 수 있다.

100레벨 에픽, 지혜의 산물 제작법, 100레벨 교환가능 레전더리 장비 등 보상이 풍성해졌다

챌린지 모드는 말 그대로 도전 모드다. 입장 항마력(조건)이 5935으로 높다. 파티 플레이도 제한된다. 기본적인 패턴은 기존 일반-하드-가이드와 동일하지만, 일부 공격과 그로기 패턴 조건이 추가됐다.

테스트 서버에서 직접 플레이해본 결과 공략은 무난하게 진행됐다. 에픽 세트와 스위칭 장비, 마법부여를 충분히 한 캐릭터라면 그로기 패턴 없이 처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단, 기본 공격의 피해가 크게 오른만큼 주의는 필요하다. 특히 받는 피해 증가, 회복효과 감소 옵션이 붙은 100제 에픽 세트 삼켜진 분노를 쓴다면 체력관리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먼저 백색의 타고르는 유도 레이저 공격이 총 두 줄로 늘어났다. 이동을 방해하는 미사일 공격도 빽빽해진 느낌이다. 진격의 워즈워스의 3연속 돌진 패턴이 추가됐다. 돌진을 모두 피하면 강제로 쓰러지게 되며, 이때 퀵 스탠딩으로 즉사급 일격을 피해야 한다. 또, 그로기 시간이 대폭 짧아져 공격 타이밍을 잡기가 까다로워졌다.

테스트에 쓴 진 데몬슬레이어 캐릭터 스펙

마지막 보스 사르포자는 1페이즈 그로기 패턴이 바뀌었다. 그로기 패턴에 돌입하면 바닥에 4가지 속성의 장판이 배치되고, 유저에게 부여된 색상과 같은 장판 위로 이동하면 된다. 이후 사르포자는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2페이지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다.

이는 퍼스트 서버에 추가된 챌린지 모드가 기준이다. 실제 서버에는 난이도가 오를 수 있고, 새로운 패턴이 테스트 과정에서 더해질 가능성도 높다.

테스트 서버(퍼스트 서버)로 먼저 체험해본 마계대전 챌린지 모드는 보상 던전이란 느낌이 강하다. 몬스터의 난이도는 기존 콘텐츠와 비슷하며, 체력과 방어력이 대폭 업그레이드된 느낌이다. 단, 1인 콘텐츠란 조건을 완화할 필요는 있어 보인다. 크루세이더와 헤카테 등 버퍼 클래스는 사실상 공략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챌린지 파티 던전 혹은 2인 도전모드 등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

덧붙여 모험단 상점에 85레벨 에픽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상자가 추가됐다. 모험단 레벨 15부터 계정당 월 1회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영광의 결정 150개다. 아쉽지만 남귀검사의 진각성 패치 및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